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이차전지 분리막 관련주 핵심 5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1. 9. 21.
반응형

미래 성장 산업으로 손꼽히는 이차전지 중에서 대장주보다 소재주(양극재, 음극재, 전해액, 분리막) 종목의 강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2차 전지 소재 종목들이 연초 대비 100% 이상 수익률을 기록하며 기대감을 높이고 있는데요.

 

이차전지 소재(양극재, 음극재, 전해액, 분리막) 주는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와 비교해도 우수한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으며 향후 전망도 역시 긍정적으로 평가가 되고 있습니다

 

완성차 업체들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 도입 확대로 구조적 수요 성장이 예상되고 있는데 오늘은 이차전지 소재주 중에서 분리막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차전지 분리막 관련주 정리]

 

 

SK아이이테크놀로지

왜? 이차전지 분리막 관련주인가?

- SKIET가 생산하는 주요 품목인 LiBS(리튬이온 전지 분리막)는 온실가스 감축에 기여하는 전기차용 배터리를 생산하는데 필요한 핵심 소재로 SK이노베이션,LG에너지솔수션 등에 납품하고 있어 이차전지 분리막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SKIET가 지난해 판매한 LiB(리튬이온 전지 분리막) S는 약 5억m²에 달하며, 이는 전기차 약 76만 대 분량입니다. 내연기관 차량 76만 대가 전기차로 전환되면 줄어드는 온실가스 배출량은 매년 약 94만 톤에 달하고 있습니다.

 

 

 

- SKIET는 2025년까지 전 세계 공장에서 사용하는 전력 60%를 친환경으로 전환할 계획이며, SKIET는 2030년까지 전 세계 모든 생산거점에서 친환경 전력을 도입할 계획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SK아이이테크놀로지 실적]

SK아이이테크놀로지의 실적은 2020년 12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8.4% 증가, 영업이익은 55.4% 증가, 당기순이익은 38.4% 증가하였습니다. 

 

 

한라홀딩스

왜? 이차전지 분리막 관련주인가?

- 한라홀딩스는 2차 전지 분리막 업체에 W-SCOPE에 1,000억을 투자해 이차전지 분리막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한라홀딩스는 자회사로부터 받는 배당수익, Halla(한라) 및 Mando(만도) 브랜드 권리에 대한 상표권 사용수익을 수취하며, 그룹 IT 센터의 제품 판매와 자동차 부품 판매, 유통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한라홀딩스 주가 차트

[한라홀딩스 실적]

- 한라홀딩스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5.4% 증가, 영업이익은 98.4% 증가, 당기순이익은 173.6% 증가하였습니다.

 

LG화학

왜? 이차전지 분리막 관련주인가?

- LG화학은 니켈, 코발트, 망간 배터리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 전기차 배터리 안전성을 강화할 습식 분리막 소재를 개발하고 있어 이차전지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LG화학은 분리막 소재로 200도 초고온에서 견디는 강화 분리막에 집중하고 있으며, 이 분리막은 코팅 재료로 복합 재료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LG화학 주가 차트

- 석유화학 사업부문, 전지 사업부문, 첨단소재 사업부문, 생명과학 사업부문, 공통 및 기타부문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양극재, 엔지니어링 소재, IT소재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고부가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LG화학 실적]

- LG화학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4.5% 증가하였으며, 영업이익은 356.3% 증가, 당기순이익은 593.4% 증가하였습니다.

 

 

 

대한유화

왜? 이차전지 분리막 관련주인가?

- 대한유화는 이차전지 분리막 소재 UWPE를 사용 전기차 배터리의 분리막용 PE분야 세계 1위 기업으로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대한유화 주가 차트

- 에틸렌 등 올레 핀류 및 기초유분 제품, EO/EG 등을 생산하며, 울산공장에서 합성수지 원료로 주로 사용하고 일부는 판매하고 있음.

 

[대한유화 실적]

- 대한유화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2.8%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유에스티

왜? 이차전지 분리막 관련주인가?

- 유에스티는 전기차용 이차전지 건식 분리막과 습식 분리막의 장점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분리막을 개발하고 있어 이차전지 분리막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강관(Steel Pipe)은 단면 형상이 원형 또는 각형으로서 내부가 비어있고 길고 좁은 형체의 강재를 말하며 당사는 강관 중 재질에 따른 구분으로 스테인리스 강관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유에스티 주가 차트

-  바이오/제약 분야의 투자 확대에 따른 고순도 배관 수요에 대해서 동사의 고품질 제품으로 대응하여 매출을 확대하였음. 

 

[유에스티 실적]

유에스티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9.2% 증가, 영업이익은 191.6% 증가, 당기순이익은 196.6% 증가.

 

 

오늘은 코스피, 코스닥 시장에서 강세를 유지하고 있어 기대감을 높이고 있는 이차전지 분리막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전기차 전고체 관련주 핵심 8종목

일본 도요타자동차가 세계 최초로 전고체 배터리를 장착한 전기차를 공개했습니다. 2030년까지 자동차 배터리 개발에 1조 5000억 엔(약 15조 8000억 원)을 투자한다는 계획도 밝히며, 전고체 배터리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