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반도체 장비 관련주 테마 7종목 정리

by 원칙을지키자 2021. 9. 21.
반응형

최근 반도체 투자에 글로벌 세기업이 적극적인 투자를 한다고 합니다. TSMC 360억 달러, 인텔 200억 달러, 삼성전자 170억 달러 투자로 반도체 장비, 소재, 부품 관련주에 대한 투자자들의 기대가 모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반도체 파운드리 분야에서 삼성전자가 가장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 삼성전자는 미국 현지에 제2의 반도체 파운드리 공장을 설립할 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

 

그리고 삼성전자는 2030년까지 시스템 반도체 세계 1위를 달성하겠다는 비전을 밝히고 있어 관련주에 대한 기대감을 증폭되고 있는데 오늘은 수혜가 예상이 되는 반도체 장비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반도체 장비 관련주 정리]

 

테스

- 테스는 반도체 증착, 식각 공정 메인장비 제조사로 반도체 장비 관련주로 분류 되고 있습니다.

 

- 동사는 반도체 제조에 필요한 전공정 장비(PECVD, LPCVD, Gas Phase Etch&Cleaning 등)의 제조를 주된 사업으로 영위함. 

 

- 2013년 반도체 전공정 장비인 LPCVD와 PECVD의 양산에 성공하였고, 비정질 탄소막을 증착하여 신규 PECVD는 반도체 3D NAND 공정에 적용하고 있습니다.

 

테스 주가 차트

테스의 실적은?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62.1% 증가, 영업이익은 200.8% 증가, 당기순이익은 567% 증가하였습니다.

 

 

 

에프에스티

- 에프에스티는 반도체의 온도조절 장비(칠러) 제조사로 반도체 장비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솔루션사업부의 사업 영역은 미국, 유럽, 아시아의 20여 개 다국적 반도체 회사와 전략적 제휴를 통하여, 센서 반도체, 전력전자반도체, LED 등을 관련 산업에 기술지원, 영업 및 마케팅을 주요 사업입니다.

 

에프에스티 주가 차트

에스에프티 실적은?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0.4% 증가, 영업이익은 17.3% 증가, 당기순이익은 168.6% 증가하였습니다.

 

 

에스티아이

- 에스티아이는 반도체 증착 식각 공정 장비(가스 주입장비) 제조사로 반도체 장비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주요 제품으로는 Chemical 중앙공급 System, 세정 및 Etching 장비, 검사장비 등이 있음

 

- 2021년과 2022년은 한국이 메모리 회복과 투자 증가를 바탕으로 반도체 장비 투자에서 세계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으로 분석되고 있어 에스티아이로 수혜가 예상됩니다.

 

에스티아이 주가 차트

에스티아이 실적은?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1.4% 감소, 영업이익은 42.1% 감소, 당기순이익은 0.7% 증가하였습니다.

 

 

유니셈

- 유니셈은 반도체 증착 식각 공정 장비(가스제거장비) 제조사로 반도체 장비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주력 사업부문인 반도체 장비 영역에서 전문기술개발과 혁신화된 생산시스템 구축 등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유니셈 주가 차트

유니셈의 실적은?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4.8% 증가, 영업이익은 42.1% 증가, 당기순이익은 66.9% 증가하였습니다.

 

 

주성엔지니어링

- 주성엔지니어링은 반도체 증착장비(CVD) 제조사로 반도체 장비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반도체 제조장비, 디스플레이 제조장비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동사가 영위하고 있는 사업인 디스플레이 장비산업은 전방산업인 디스플레이 산업에 절대적인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 디스플레이 장비 산업은 디스플레이 산업의 기술 변화 속도에 대응하여 새로운 공정에 맞는 기술을 제공할 수 있어야 하므로 패널업체의 기술변화에 따라 새로운 기술개발이 지속적으로 요구되고 있습니다.

 

 

주성엔지니어링 주가 차트

주성엔지니어링의 실적은?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3.9% 증가하였으며,,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했습니다.

 

 

엘오티베큠

- 엘오티베큠은 반도체 증착, 식각 공정 장비 제조사로 반도체 장비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반도체용 건식 진공펌프의 제조, 판매, 수리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2002년 3월 설립됨. 2021년 3월 말 현재 엘오티 머트리얼즈, 엘오티 씨이에스 등 국내외에 6개의 종속회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 독일 Oerlikon Leybold Vacuum사로부터 건식 진공펌프 사업부문(미국 피츠버그 소재)을 2002년 6월 인수함. 건식 진공펌프는 반도체를 비롯하여 디스플레이, 태양광, 철강 및 일반산업 등의 다양한 산업분야에 주로 공급하고 있습니다.

 

엘오티베큠 주가 차트

엘오티베큠의 실적은?

- 2021년 1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32.5% 증가하였으며, 외형확대에 따른 고정비용 부담 완화로 영업이익도 35.3% 늘어난 108.7억 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제우스

- 제우스는 반도체 증착, 식각 공정 장비 제조사로 반도체 장비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반도체 제조 장비, TFT-LCD 인라인 트랜스퍼 시스템 및 태양전지 제조장비, 밸브 시스템 등을 생산 판매하고 있습니다.

 

- 반도체 제조장비 사업부문에서는 반도체 제조공정 및 일반 산업체 박막 공정에 주로 사용되는 Cryo Pump를 취급하며 국내 모든 Cryo Pump는 동사에서 유지 보수하고 세계시장 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제우스 주가 차트

제우스의 실적은?

- 세정장비 수요 증가 동시 발생하여 매출액이 큰 폭으로 늘어난 769.9억 원을 달성하였으며, Batch 타입 세정장비 국산화 효과와 2020년 연구개발비 증가분의 감소 효과가 겹치면서 영업이익은 8.9억 원의 흑자로 전환에 성공했습니다.

 

 

 

오늘은 최근 삼성전자, 인텔, TSMC의 반도체 투자 규모가 약 730억 달러에 달하고 있어 기대가 되는 반도체 장비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낸드플래시 반도체 관련주 핵심 7종목

낸드플래시의 가장 큰 특성은 한 번 저장된 정보는 전원이 끊겨도 지워지지 않고 10년을 버틴다는 점이며, 낸드플래시는 데이터를 쓰고 지우는 데 약 20 볼트의 전압이 필요한데, 전기가 끊어진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