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이차전지 관련주 8종목 정리

by 원칙을지키자 2021. 9. 20.
반응형

최근 경기 둔화 및 우려에 각국의 기업 규제까지 겹치면서 미래성장성이 높고 규제 위험이 적은 친환경 관련주로 투자 심리가 쏠리고 있는데 특히, 이차전지 관련주들이 강한 흐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전 세계적인 탄소중립 및 친환경 정책으로 인해 주식시장에서 이차전지 소재, 부품, 장비 관련주 수소 관련주들이 다른 종목들에 비해 주가가 높은 상승률을 보이고 있으며 앞으로도 성장이 가능한 섹터로 분류되고 있어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중국과 유럽의 전기차 침투율은 대중화 단계에 진입했으며 미국 역시 전기차 모델 출시가 잇따르며 급격한 전기차 전환을 이룰 것으로 큰 성장이 기대가 되는데 오늘은 수혜를 받을 것으로 예상되는 이차전지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차전지 관련주 정리]

 

원익피앤이

- 원익피앤이는 이차전지 활성화 공정과 검사 장비를 생산, 판매하고 있으며 주요 고객사는 삼성 SDI, LG화학 등이 있습니다.

 

- 이차 전지 후공정 및 연구개발용 장비, 발전소 및 산업용 전원 공급장치, 유도무기 구동장치 및 제어시스템 등을 공급하는 것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와이즈웍스과 PNE SOLUTION HUNGARY KFT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 주요 사업부의 매출 구성은 이차 전지 장비 88.05%, 전원 공급장치 7.37%, 구동장치 및 EV충전기 등 기타 사업 부문 4.58% 등으로 구성되고 있습니다..

 

 

원익피앤이 주가 차트

 

 

티에스아이

- 이차전지 제조공정에서 활물질, 결합재, 용매 등을 혼합물로 만들어주는 혼합 공정 시스템을 생산, 판매하고 있으며 주요 고객사는 삼성SDI, LG화학 등이 있습니다.

 

- 티에스아이의 주력사업은 이차전지 제조 장비 중 이차전지의 활물질, 도전제, 결합제, 용매를 혼합하는 Mixing 공정을 운용하는 장비와 그 시스템을 판매하는 것입니다.

 

- 티에스아이는 2021년부터는 유럽의 2차 전지 제조 업체들이 본격적으로 증설을 진행할 것으로 전망되어 2차전지 장비 산업은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티에스아이 주가 차트

 

 

포스코케미칼

- 포스코케미칼의 주요 사업은 이차전지 소재, 첨단화학소재, 산업기초소재로, 이차전지용 양극재와 음극재, 탄소소재 원료와 제품, 내화물과 생석회 등을 제조, 판매하고 있습니다.

 

- 이차전지소재 분야에서 포스코 그룹의 리튬, 니켈 등 원료, 이차전지소재연구센터 등 R&D 인프라, 글로벌 마케팅 네트워크를 연계해 사업 경쟁력을 높여 나가고 있습니다.

 

- 포스코케미칼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0.2% 증가, 영업이익은 248.1% 증가, 당기순이익은 978.4% 증가하였습니다.

 

포스코케미칼 주가 차트

 

 

 

코스모신소재

- 코스모신소재는 이차전지용 양극 활물질을 개발 생산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으며, 삼성전기, 삼성SDI 등의 메이저 브랜드들이 최대 매출처입니다.

 

- 코스모신소재는 기능성 필름(이형필름, 점착필름, 인슐레이션필름)과 이차전지용 양극 활물질, 토너, 토너용 자성체 등을 제조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코스모신소재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83.3% 증가, 영업이익은 279.5% 증가, 당기순이익은 258% 증가하였습니다.

 

코스모신소재 주가 차트

 

 

일진머티리얼즈

- 일진머티리얼즈는 이차전지용 동박 글로벌 1위 기업으로 주요 고객사는 삼성SDI와 중국기업인 BYD 등 테슬라와 일본 파나소닉으로부터 기술 승인도 받았습니다.

 

- 일진머티리얼즈는 스마트폰, 텔레비전 등 모든 IT 전자제품과 리튬이온2차전지용 음극집전체에 사용되는 일렉포일의 제조 및 판매 목적으로 1987년 8월 11일 설립되었습니다.

 

- 향후 성장 가능성이 높은 중국/대만에 대한 판매 비중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며, 대형 고객과의 안정적인 거래 유지에 영업력을 집중할 계획입니다.

 

일진머티리얼즈 주가 차트

 

 

신성델타테크

- 신성델타테크는 전기차 및 ESS에 사용되는 이차전지 소재, 셀팩 등을 생산, 판매하고 있으며, 주요 고객사는 LG화학, 르노삼성 등이 있습니다.

 

- 동사의 종속회사는 세탁기, 에어컨, 냉장고, 자동차, 전기자동차 2차 전지 부품 제조업, 통합 물류사업, 유아용 전동차, 전동 휠, 전기자전거 제조·판매 및 증권정보서비스 제공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신성델타 테크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5.3% 증가, 영업이익은 215.4%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신성델타데크 주가 차트

 

엘앨에프

- NCM 계열 이차전지 양극활 소재 생산을 하고 있으며 주요 고객사는 LG화학, 삼성SDI 등이 있습니다.

 

- 엘앤에프는 2차전지 양극활물질과 그에 관련된 소재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스마트기기, ESS 등을 만드는 데 쓰이고 있습니다.

 

-  배터리 소재 고객사들이 국내 EV/ESS 배터리 사업 모두 영위하고 있다는 점에서 그린 뉴딜 수혜 확대 전망. 그린 뉴딜 성과 지표에 따라 국내 전기차 누적 보급대수는 지속 증가 전망되고 있습니다.

 

엘앤에프 주가 차트

 

 

디에이테크놀로지

- 이차전지 생산 자동화 설비 등 생산 판매하고 있으며, 최근 2차전지 설비 장폭 셀스태킹 설비 개발에 성공한 것으로 열려지고 있습니다.

 

- 이차 전지 설비 제조 및 판매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2차 전지 설비 중 Notching 설비 및 Folding 설비의 제조 및 판매를 주력 사업으로 진행.

 

- 2차전지 중심의 주요 고객사에 대한 높은 매출 의존도를 벗어나기 위한 사업 다각화 모색.  신규 사업으로 공유 버스 플랫폼에 기반한 매출 다각화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디에이테크놀로지 주가 차트

 

 

오늘은 전 세계적인 친환경 정책으로인해 수혜가 예상되는 이차전지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전기차 전고체 관련주 핵심 8종목

일본 도요타자동차가 세계 최초로 전고체 배터리를 장착한 전기차를 공개했습니다. 2030년까지 자동차 배터리 개발에 1조 5000억 엔(약 15조 8000억 원)을 투자한다는 계획도 밝히며, 전고체 배터리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