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고체연료 관련주 핵심 5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1. 9. 20.
반응형

우주 발사체에 대한 고체 연료 사용 제한을 해제하는 2020년 미사일 지침 개정으로 대한민국의 모든 기업과 연구소 및 개인은 기존의 액체연료뿐 아니라 고체연료와 하이브리드형 등 다양한 형태의 추주 발사체를 자유롭게 연구, 개발 및 생산 보유할 수 있어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현재 한국은 군용 정찰 위성을 보유하고 있지 않지만 고체연료 우주 발사체의 연구개발을 가속화하면 언제든 필요에 따라 군용 정찰 위성을 쏘아 올려 한반도 상공을 24시간 감시할 수 있게 된다고 합니다.

 

고체연료에 대한 관심이 증폭이 되면서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데 오늘은 고체 연료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체연료 관련주 정리]

 

비츠로테크

- 비츠로테크는 고체연료 대장주로 평가가 되고 있으며 정부가 우주 발사체에 대한 고체연료 사용 제한을 완전히 해제해 주목을 받고 있어 고체연료 관련주로 분류 되고 있습니다.

 

- 비츠로테크는 전력 기자재 전문기업으로 우주 발사체 개발 수혜를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비츠로테크의 스위치기어사업부는 금속 폐쇄 배전반(MCSG), 가스절연 개폐장치(GIS) 등 특화 제품을 중심으로 국내 전력기자재 표준화를 주도해오고 있다. 

 

- 비츠로테크는 크게 전력의 생산, 공급에 필요한 전기제어장치를 개발, 제조를 하고 있으며, 2020년까지 세계 1위의 글로벌 리튬일차전지 업체로서 성장할 것을 목표로 연구 개발과 영업망 확대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 중입니다.

 

비츠로테크 주가 차트

 

 

한화

- 한화는 민수용과 군사용 로켓을 만들고 있으며 고체연료 로켓을 만들고 있어 고체연료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한화그룹의 지주회사 역할을 하고 있으며 한화생명,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케미칼 등 계열사 지분 보유, 자체사업은 화약/방산/기계/무역 부문이 있습니다.

 

- 한화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2% 증가하였으며, 영업이익은 102.7% 증가, 당기순이익은 117.9% 증가하였습니다.

 

한화 주가 차트

 

 

STX중공업

- STX중공업은 한국 에너지기술평가원의 KW급 건물용 고체산화물 연료전지 실용화 기술 개발 사업자로 선정된 바 있어 고체연료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선박용 디젤엔진, 발전설비, 조선 기자재 등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기자재 사업으로 당사는 선박용 디젤엔진 내 크랭크샤프트, 실린더 라이너, 터보 차저 등의 핵심 부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선박용 선실 등 주요 선박용 기자재까지 제작하고 있습니다.

 

- MAN Energy Solutions사와 기술제휴를 통해 우수한 품질의 선박용 및 Power Plant용 대형 디젤엔진을 생산하여 전 세계 주요 조선소 및 플랜트 시장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STX중공업 주가 차트

 

미코

- 미코는 체 산화물 연료전지(SOFC) 기술과 관련해, 소재와 시스템까지 자체 기술력을 보유한 기업으로 알려져 있으며, 울산과학 기술원에 고체산화물 연료전지를 설치한 바 있어 고체연료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주요 사업으로 반도체 및 LCD 장비를 구성하는 부품을 제작하는 부품사업부문과 반도체 및 LCD 장비를 구성하는 부품의 세정과 코팅을 영위하는 세정사업부문이 있습니다.

 

- 세라믹 소재 부품 제작기술을 바탕으로 국내 유일의 반도체 공정 장비용 고기능성 제품들을 제작할 수 있는 능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미코 주가 차트

 

한양이엔지

- 한양이엔지는 정부의 미사일 지침 개정으로 국내 모든 기업과 연구소, 국내 국정의 모든 개인은 기존의 액체 연료뿐 아니라 고체 연료와 하이브리드형 등 다양한 형태의 우주 발사체를 제한 없이 연구, 개발 및 생산할 수 있게 돼 관련주로 분류 되고 있습니다.

 

- 한양이엔지는 우주항공 관련 특수설비 분야에서도 고유의 기술을 기반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는 기업이며,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8.3% 증가, 영업이익은 25.3% 증가하였습니다.

 

- 가스, 정밀화학, 전자재료, 바이오 제약, 우주항공 관련 특수설비 분야에서도 고유의 기술을 기반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한양이엔지 주가 차트

 

 

오늘은 2020년 미사일 지침 개정으로 기대가 되고 있는 고체연료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전기차 전고체 관련주 핵심 8종목

일본 도요타자동차가 세계 최초로 전고체 배터리를 장착한 전기차를 공개했습니다. 2030년까지 자동차 배터리 개발에 1조 5000억 엔(약 15조 8000억 원)을 투자한다는 계획도 밝히며, 전고체 배터리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