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전장 부품 관련주 핵심 8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1. 9. 20.
반응형

글로벌 IT 업체들의 전기차 사업 확대 소식에 삼성전자의 행보에도 관심이 모아지고 있는데 삼성전자는 전장·반도체·배터리·통신 등 관련 부품 사업 경쟁력 제고에만 집중하고 있어 전장 부품 관련주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전장사업은 삼성전자가 2017년 미국 전장기업 하만 인수에 9조 4000억 원을 투자할 정도로 관심 분야이며, 통신에서도 삼성전자는 5G 장비 사업 확대에 이어 6G 선행 기술 연구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삼성전자가 전장 부품 사업에 큰 투자로 기대가 되고 있는 자동차 전장 부품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 전장 부품 관련주]

 

한화시스템

- 한화시스템은 차량용 센서업체 트루윈과 손잡고 자동차 전장부품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하고 있어 자동차 전장부품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한화시스템은 트루윈과 IR 센서와 차량 부품용 센서의 개발·제조를 위한 합작법인(JV) 및 생산설비에 관한 합작투자 계약(JVA·Joint Venture Agreement)을 체결했습니다.

 

- 두 회사는 ‘자율주행차의 눈’이라고 불리는 나이트 비전의 핵심 부품인 적외선(IR·Infrared) 센서와 전장 센서와 같은 미세 전자 기계시스템(MEMS) 차량용 반도체를 생산할 계획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한화시스템 주가 차트

 

 

LG전자

- LG그룹이 미래 먹거리로 낙점한 자동차 전장사업 매출이 올해 8조 원에 육박할 것으로 전망되면서 본격적인 실적 성장 궤도에 진입하고 있어 자동차 전장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반응형

- LG전자는 글로벌 전장부품업체로 경쟁력이 확대될 것으로 예상이 되며, 애플이 전기자동차 시장에 진입하면 LG그룹 및 LG마그나와 전략적 제휴 가능성으로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 LG전자 전체 매출 가운데 전장사업 비중은 올해 처음으로 10% 돌파가 유력하고, 영업이익 적자도 4·4분기부터 흑자로 돌아설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LG전자 주가 차트

 

LG이노텍

-  LG이노텍은 세계 최상위권의 광학 부품 사업 및 전장부품 사업을 하고 있어 자동차 전장 부품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사업 부문은 크게 광학솔루션, 기판소재, 전장부품, 기타 부문으로 분류되며, 광학솔루션 부문은 카메라 모듈 등을, 기판소재 부문은 Photomask, Tape Substrate, 반도체 기판 등을, 전장부품 부문은 모터, 센서, 차량통신 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 - LG이노텍의 해외생산공장 확장 과정에서 나온 고정비 상승 등이 해결되고, 저가 수주 물량이 많이 해소됐으며, 전장부품 관련 비용은 2020년 4분기에는 손익분기점 수준까지로 오르고 오는 2021년에는 흑자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LG이노텍 주가 차트

 

 

영화테크

- 영화테크는 자동차 전장부품, 전기자동차 부품, 이차전지 등의 개발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진행하고 있어 자동차 전장 부품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전기차 전력 변환 관련 특허 보유 중소기업 1위의 기술력과 양산수주 레퍼런스를 기반으로 신규 시장/고객 유치를 위한 적극적인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국내 자동차 5사는 물론 해외 글로벌 OEM사에 제품을 개발/공급하고 있는 등 안정적이고 다양한 고객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있습니다.

 

 

영화테크 주가 차트

 

 

 

아모센스

- 아모센스는 무선충전 차폐시트를 개발해 삼성전자와 구글 등에 공급 중에 있으며, 자율주행 전장 핵심 부품으로 꼽히는 RF 모듈도 개발하면서 미래 자동차 시장에 대한 기대가 커지고 있어 자동차 전장 부품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무선충전 차폐시트, 무선충전 안테나, 자동차 전장 모듈, Lighting 모듈 및 IoT Device 등 소재와 모듈 부문으로 구성된 소재부품 전문기업입니다.

 

- 설립 이후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스마트폰 Digitizer용 차폐시트를 개발하여 스마트폰 제조사인 S사에 공급. 동사는 갤럭시 S6 이후 최근에 출시된 갤럭시 S20까지 당사의 무선충전 차폐시트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아모센스 주가 차트

 

 

세코닉스

- 세코닉스는 광ㆍ메모리용 마이크로 렌즈 전문 회사이며, 휴대폰용 카메라 CMOS 렌즈 모듈과 자동차용 전장부품 및 전 후방 카메라 등의 렌즈를 생산하는 업계 1위 업체로 주요 매출처는 삼성전자와 현대모비스 등에 납품하고 있습니다.

 

- 최근 스마트폰의 증가 등 하이엔드급 휴대폰 카메라의 증가로 인한 선행기술개발로 시장에 대응 및 선점하고 고화소, 초소형 제품 시장을 공략함. 영업개시 LED 관련 부품의 영업개시 및 해외영업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 세코닉스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9.2%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했습니다.

 

세코닉스 주가 차트

 

 

 

픽셀플러스

- 픽셀플러스는 CMOS 이미지센서 및 칩셋 개발·설계 전문업체로 전장부품도 생산하고 있으며, 삼성이 전장부품을 확대한다고 해 주목을 받아 자동차 전장 부품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보안 카메라 시장 점유율 1위, 차량용 Camera SOC를 연구 개발하고 있으며, CMOS 이미지센서의 설계를 전문으로 하는 반도체 설계 전문회사이며, CMOS 이미지 센서의 웨이퍼 및 패키지 공정을 위탁 제조하여 판매하는 Fabless회사입니다.

 

- 자동차용 이미지센서의 개발을 토대로 향후의 실적 추이가 주목됨. 제품 판매 확대를 위해 차별화, Time to market, 연관 시장 확대 전략 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픽셀플러스 주가 차트

 

 

파트론

- 파트론은 자동차 센서, 안테나 및 자동차 카메라 모듈 스마트웨어러블 기기 등의 전장 부품을 생산하고 있어 자동차 전장 부품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주요 제품으로는 카메라모듈, 안테나 등이 있으며, 센서류, 진동모터, RF 모듈, 휴대형 액세서리 등의 신규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 파트론은 내재화된 다양한 센서 모듈, 안테나 등을 활용하여 더 다양한 헬스케어, 의료용 제품들로 B2C, B2B 시장으로 확대할 계획입니다.

 

 

파트론 주가 차트

 

 

오늘은 삼성전자가 미국 전장기업 하만 인수 및  전장, 반도체, 배터리, 통신 관련 부품에 집중하고 있어 기대가 되고 있는 자동차 전장 부품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전기차 충전 인프라 관련주 대장주 7종목

서울시가 주요 공공시설과 주차장, 공동주택, 쇼핑몰 등에 전기차 급·완속 충전기 234기를 보급한다고 15일 밝혔으며, 보조금 지원 사업을 통해 전기차 충전기의 보급을 본격화해 충전기는 모두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