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전고체 전해질 관련주 핵심 7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1. 9. 20.
반응형

2차 전지에 대한 화재 위험성은 액체를 기반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발화가 있을 수밖에 없어 전고체 2차 전지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전고체 2차 전지는 액체 전해질을 고체 전해질로 대체해 기존 액체 전해질의 폭발 가능성을 원천 차단하는 차세대 배터리입니다.

 

전고체 전지에서 가장 앞서가는 나라가 일본이며, 도요타가 2025년 전고체를 탑재한 전기차를 양산한다고 밝힌 만큼 경쟁이 치열하게 펼쳐질 것이라고 예상이 되고 있는데 우리나라도 전고체 배터리 개발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세계 고체 전해질 시장은 오는 2035년 28조 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며, 2030년 전체 전기차 중 200만 여대에 전고체 전지가 탑재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데 오늘은 전고체 전해질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고체 전해질 관련주 정리]

 

유니드

- 유니드는 전기차용 2차 전지로 각광받고 있는 고체 전해질 전문기업 솔리비스의 45억 규모의 시리즈 A 투자유치에 신규 투자자로 참여하고 있어 전고체 전해질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주요 사업 내용으로는 가성칼륨, 탄산칼륨 등 화학제품의 제조 및 판매, 증기 및 온수 공급, 발전 전기의 제조 및 판매, 산림개발 및 조림사업 등이 있습니다.

 

- 칼륨계 제품은 동사가 국내 유일의 제조사임. 중국 경쟁업체와 비교해 최대 생산능력 및 시장점유율, 품질관리시스템, 물류비 절감 이점 등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유니드 주가 차트

 

일진머티리얼즈

- 일진머티리얼즈는 차세대 전고체 배터리 핵심 소재로 주목받는 고체 전해질 상용화에 나서고 있으며, 오는 2023년 생산 라인 구축에 이어 이르면 2025년께 상용화한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어 전고체 전해질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스마트폰, 텔레비전 등 모든 IT 전자제품과 리튬이온 2차 전지용 음극집전체에 사용되는 일렉포일의 제조 및 판매 목적으로 1987년 8월 11일 설립되었습니다.

 

- 판매 중인 I2B제품이 리튬 2차 전지 음극집전체용 Elecfoil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삼성SDI와 LG화학을 주요 고객사로 보유함. 해외에서는 중국의 BYD와 일본의 Murata 등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일진머티리얼즈 주가 차트

 

 

엘앤에프

- 전고체 배터리는 이온을 전달하는 전해질로 고체를 적용하는데, 엘앤에프는 전고체 배터리에 들어가는 단결정 양극재를 개발하고 있어 전고체 전해질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엘앤에프는 2차 전지 양극 활물질과 그에 관련된 소재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스마트기기, ESS 등을 만드는 데 쓰이고 있습니다.

 

- 배터리 소재 고객사들이 국내 EV/ESS 배터리 사업 모두 영위하고 있다는 점에서 그린 뉴딜 수혜 확대 전망. 그린 뉴딜 성과 지표에 따라 국내 전기차 누적 보급대수는 지속 증가 전망입니다.

 

엘앤에프 주가 차트

 

 

한농화성

- 한농화성은 전고체 배터리 고분자 전해질의 핵심소재인 가소제와 가교제를 개발했다.

 

- 한농화성은 글리콜에테르(Glycol Ether), 특수산업용 유화제 등 다양한 정밀화학제품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며 고부가가치 신제품은 FM, 글라임 등 첨단화학제품의 비중을 점차 높여가고 있습니다.

 

- 한농화성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4.5% 증가, 영업이익은 13% 증가, 당기순이익은 21.2% 증가하였습니다. 

한농화성 주가 차트

 

씨아이에스

- 씨아이에스도 씨아이솔리드 티에스아이 한국진공 등과 고체 전해질 생산라인 마련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고 있어 전고체 전해질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고체전해질 양산을 위한 독자적인 기술을 통해 관련 특허도 다수 출원했으며 연속식 생산 시스템을 구축하고 제조 공정의 단순화 및 제조 원가 절감이 가능해 품질 안정성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 리튬 이차전지 생산을 위한 전극 제조 관련 장비를 전문 제작하며 2차 전지 전공인 Coater, Calender, Slitter, Tape Laminator 및 기타 설비 등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씨아이에스 주가 차트

 

티에스아이 

- 티에스아이는 안정성과 에너지 밀도 등에 강점이 있는 씨아이솔리드 씨아이에스 한국진공 등과 고체 전해질 생산라인 마련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고 있어 전고체 전해질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2차전지 Mixing System 설계와 장비 제조를 사업 목적으로 법인 전환하였으며 특수목적용 기계 제조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주력사업은 2차전지 제조 장비 중 2차 전지의 활물질, 도전제, 결합제, 용매를 혼합하는 Mixing 공정을 운용하는 장비와 그 시스템을 판매하는 것이며, 2020년 7월 22일 코스닥 시장에 이전 상장하였습니다.

 

티에스아이 주가 차트

 

 

LG화학

- LG화학은 전고체 배터리 고분자 전해질의 핵심 소재인 기소제와 가교제를 이용해 배터리의 안정화, 성능, 평가 등을 담당하고 있어 전고체 전해질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석유화학 사업부문, 전지 사업부문, 첨단소재 사업부문, 생명과학 및 기타부문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연결회사는 2020년 12월 1일 전지 사업부문을 단순·물적 분할하여 (주)LG에너지솔루션 및 그 종속기업을 설립하였습니다.

 

- LG화학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4.5% 증가, 영업이익은 356.3% 증가, 당기순이익은 593.4% 증가하였습니다.

 

 

LG화학 주가 차트

 

 

오늘은 2035년까지 28조 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이 되는 전고체 시장에서 필요한  전고체 전해질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수소차 관련주 핵심 7종목

수소 전기차(FCEV)는 수소와 산소를 전기화학반응을 시켜서 전기를 얻어 움직이는 차량을 말하며, 수소 전기차는 전기차보다 충전 속도가 빠르고, 주행거리가 길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2021년에는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