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바이오 관련주 대장주 핵심 7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1. 9. 21.
반응형

글로벌 바이오 원부자재 기업들이 공급망을 확대하고 있어 국내에도 안정 공급 및 투자 확대의 청신호가 될 전망이며, 최근 미국 정부는 코로나19 백신 생산 등에 사용되는 원부자재의 자국 내 생산 확대를 위한 다양한 투자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수많은 기업들이 미래 성장동력으로 바이오를 지목하고 사업에 진출하고 있으며, 제약‧바이오 기업들은 거꾸로 새로운 영역에서 기회를 모색하고 있습니다.

 

기업의 새로운 성장 동력을 찾기 위해, 혹은 많은 비용이 들고 불확실성이 큰 신약개발 사업을 하고 있는데 오늘은 국내 바이오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바이오 관련주 정리]

 

삼성바이오로직스

- 국내외 제약회사의 첨단 바이오의약품을 위탁 생산하는 CMO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cGMP 생산을 시작하여 2019년 말 기준 36.2만 리터 생산설비를 가동 중이며, 선발업체를 추월해 생산설비 기준 세계 1위 CMO로 도약하고 있습니다.

 

- 삼성바이오로직스는 단일항체 CMO에서 빠른 가동률 상승 및 4 공장 수주가 예상되며 COVID-19 환경에서 CMO 다각화로 성장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5.9% 증가, 영업이익은 18.7% 증가, 당기순이익은 66.4% 증가하였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차트

 

셀트리온

- 생명공학기술 및 동물세포 대량 배양기술을 기반으로 항암제 등 각종 단백질 치료제(therapeutic proteins)를 개발, 생산하는 것을 목적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 아시아 최대인 140,000L 규모의 동물세포배양 단백질의 약품 생산설비를 보유하고 있으며 향후 개발 일정과 수요 등을 고려하여 3 공장 신설 예정입니다.

 

- 세계 최초 개발한 자가면역질환 치료용 바이오시밀러 ‘램시마’는 2016년 미국 FDA로부터 판매 승인받았으며, 램시마 유럽 시장 점유율은 52.9%에 달했으며 미국 시장 내 램시마의 시장점유율은 15.0%를 달성하였습니다.

 

셀트리온 주가 차트

 

SK바이오사이언스

- SK바이오사이언스는 백신 및 바이오의약품의 연구개발, 생산, 판매 및 관련된 지식재산권의 임대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백신 사업 인프라 구축과 R&D에 투자해왔고, 2012년에는 경북 안동에 세계 최고 수준의 백신 공장 L하우스를 완공하였습니다.

 

- SK바이오사이언스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329.5%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차트

 

SK바이오팜

- SK바이오팜은 신약개발 및 판매 사업을 영위하며, 세노바 메이트 및 솔리암페톨의 신약개발 경험을 바탕으로 통증, 희귀 뇌질환 및 수면질환 관련 신규 물질 발굴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SK바이오팜은 주로 합성의약품 신약을 연구 개발하고 있으며, 일부(Carisbamate)는 미 FDA로부터 희귀 의약품으로 지정되었습니다.

 

- SK바이오팜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463.9%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SK바이오팜 주가 차트

 

 

셀트리온헬스케어

- 주요 계열사인 셀트리온과 공동 개발 중인 바이오의약품(바이오시밀러, 바이오베터, 바이오 신약)들의 글로벌 마케팅 및 판매를 독점적으로 담당하고 있습니다.

 

- 바이오시밀러 제품은 인플릭시맙(램시마), 리툭시맙(트룩시마), 트라스투주맙(허주마) 등이며, 글로벌 제약사인 화이자, Teva 등을 포함하여 110여 개 국가에서 30개 파트너와 판매 및 유통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 2021년 1분기에 프랑스, 스페인, 이탈리아에 론칭하여 유럽 주요 5개국 제품 출시를 마쳤으며, 같은 시기에 벨기에, 포르투갈, 핀란드 등으로도 출시를 확대해 본격 판매를 시작하였습니다.

 

 

셀트리온 주가 차트

 

 

한미사이언스 

- 헬스케어 분야의 연구 역량을 강화하고 새로운 가치 창출을 하는 사회 지주회사로서 생물학적 의약품 등의 제조, 수출 및 판매업 등의 사업 또한 영위하고 있습니다.

 

- 해외영업을 전담하고 있는 한미약품(주)과 시노팜과의 중국시장 내 독점 공급계약 체결로 중국시장에서의 경쟁 우위 확보하는 등 해외 진출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 한미사이언스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3% 증가, 영업이익은 28.1% 증가, 당기순이익은 78.1% 증가하였습니다.

 

한미사이언스 주가 차트

 

 

 

녹십자

- 녹십자는 혈액제제와 백신제제를 비롯해 전문의약품, OTC 제제 등의 의약품을 제조 및 판매하는 제약사로, 1969년 설립되어 1989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 사업 품목은 혈액제제, 백신제제, 전문의약품, 일반의약품 등이 종합적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주요 거래처는 종합병원, 의원, 시약 도매상, 약국, 적십자 등이 있습니다.

 

-  녹십자의 혈액제제는 2021년 2월 면역글로불린 10% IVIG 미국 허가 신청을 완료하였으며, 백신제제는 독감백신과 수두백신의 수출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녹십자 주가 차트

 

 

오늘은 전 세계적 글로벌 기업들이 미래 성장동력으로 진출하고 있는 바이오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흡입형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핵심 5종목

흡입형 코로나 치료제는 천식치료제에서 사용하는 흡입기를 활용해 약물을 직접 폐에 흡착시키는 방식으로 주사제보다 강한 항바이러스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상업화도 빠르게 진행할 수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