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전기차 충전 인프라 관련주 대장주 7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1. 9. 19.
반응형

서울시가 주요 공공시설과 주차장, 공동주택, 쇼핑몰 등에 전기차 급·완속 충전기 234기를 보급한다고 15일 밝혔으며, 보조금 지원 사업을 통해 전기차 충전기의 보급을 본격화해 충전기는 모두 75곳에 234기가 설치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2025년까지 전기차 충전기 20만기 설치 등 충전 인프라 구축에 적극 나설 계획이며, 20 만기 설치가 완료되면 전기차 보급 목표인 27만 대를 넘어 64만여 대 이상의 전기차 수용이 가능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전기차 충전 인프라는 전기차 시대를 앞당기기 위해 필요한 필수적인 사업으로 전기차의 대중화를 견인하고 미세먼지, 온실가스 감축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 오늘은 전기차 충전 인프라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기차 인프라 충전 관련주 정리]

 

1. 에이프로

- 에이프로는 2차전지 배터리 장비 업체로 전기차 급속 충전기술을 보유하고 있어 전기차 충전 인프라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에이프로 주가 차트

- 리튬이온 2차전지 활성화 장비를 생산하는 전문업체로 현재의 사업영역에서 응용 범위를 확장하여 차세대 GaN 전력반도체 개발 및 사업화를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 주요 고객은 LG화학 등 2차전지 제조업체들이며, 글로벌 2차 전지 수요 증가에 따라 제조업체들은 공장을 증축을 진행 중. 이에 따른 제품 수주 증가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2. 피에스텍 

- 피에스텍은 전기차용 고속충전기, 가정용 충전기 등을 생산하고 있어 전기차 충전 인프라 관련주로 분류 되고 있습니다.

 

피에스텍 주가 차트

- 피에스텍은 전력기기 사업부문과 자동차부품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자회사가 영위하는 사업은 태양광발전사업과 전력 판매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 고품질 저COST 제품 개발과 판매에 주력하고 있으며, 기존의 단품 위주에서 탈피하여 고부가가치 제품으로 사업 정책 전환하여 최근의 디지털 산업추세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는 등 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3. 휴맥스

- 휴맥스는 자회사 휴맥시이브이를 통해서 전기차 충전기 제작사인 피에스엔을 인수하였으며, 자회사 알티캐스트를 통해서 전기차 과금형 콘센트를 개발하고 있어 전기차 충전 인프라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휴맥스 주가 차트

-  휴맥스홀딩스로부터 인적분할 되어 설립되었으며 전자장비 개발 시스템 및 영상처리 시스템의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하는 회사로 현재 게이트웨이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종속회사인 휴맥스오토모티브는 30년 이상 GM, 르노닛산 등 글로벌 완성차 업체에 차량용 전장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4. 에스트래픽

- 에스트랙픽은 교통 관련 전문기업으로 SSCharger이라는 브랜드로 전기차 충전소 구축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이마트, 와이마트, 신금호아파트 등에 충전기를 공급하고 있어 전기차 충전 인프라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에스트래픽 주가 차트

-  SI(System Integration)는 기업이 비즈니스를 수행하기 위하여 필요한 정보화 시스템을 컨설팅하고 구축하는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 도로사업, 철도사업에 관련된 숙련된 인력과 자체 보유한 솔루션을 통해 개발, 제조, 판매, 설치 및 관련 시스템의 업그레이드 및 유지관리를 주요 영위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5. 원익피앤이

- 원익피앤이는 전기차 충전 인프라와 발전기용 PCR(발전기 출력 전압 조절기)등을 생산하며, 계열사 피앤이시스템즈를 통해 전기차 충전기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원익피앤이 주가 차트

- 2차 전지 후공정 및 연구개발용 장비, 발전소 및 산업용 전원 공급장치, 유도무기 구동장치 및 제어시스템 등을 공급하는 것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와이즈웍스과 PNE SOLUTION HUNGARY KFT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함. 주요 사업부의 매출 구성은 2차 전지 장비 88.05%, 전원 공급장치 7.37%, 구동장치 및 EV충전기 등 기타 사업 부문 4.58% 등으로 구성됩니다.

 

 

6. 알티캐스트

- 알티캐스트는 휴맥스의 자회사로 전기차 과금형 콘센트 개발 및 전기차 충전과금, 고객관리, 로밍, 결제 정산 플랫폼을 영업하는 차지인 지분을 16% 보유하고 있어 전기차 충전 인프라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알티캐스트 주가 차트

-주요 사업은 디지털 방송용 소프트웨어 개발 사업 및 주요 종속회사인 신한발브공업이 영위하는 자동차 엔진용 부품 제조 사업과 카테노이드가 영위하는 온라인 비디오 플랫폼 사업이 있습니다.

 

- 국내의 IPTV 3사 가운데 KT가 동사의 솔루션을 사용하고 있다는 점으로 보아 동사의 국내 시장 점유율은 60% 이상의 수준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7. 한국전력

- 한국전력은 전기차 충전인프라 구축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2025년 공용 급속충전기 4,500기 구축을 목표로 전기차 보급기반 구축 및 저변 확대를 위한 융복합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어 전기차 충전 인프라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한국전력 주가 차트

- 지배회사인 한국전력공사가 영위하는 사업으로는 전력자원의 개발, 발전, 송전, 변전, 배전 및 이와 관련되는 영업, 연구 및 기술개발, 투자 또는 출연, 보유 부동산 활용사업 등이 있습니다.

 

- 신재생에너지는 2034년까지 정격용량 기준 설비용량을 77.8 GWe까지 확대하여 신재생에너지의 발전 비중을 40%까지 확대할 예정입니다.

 

 

 

오늘은 전기차 시대를 앞당기기 위해 필수적인 전기차 충전 인프라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전기차 모터 관련주 핵심 6종목

전기차 시장이 확대되면서 배터리 다음으로 전기차 모터 관련 업종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으며,  전기차뿐만 아니라 친환경 추세가 지속되면서 힘이 필요한 곳에 모터를 장착하는 사례가 늘어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