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전기차 모터 관련주 핵심 6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1. 9. 16.
반응형

전기차 시장이 확대되면서 배터리 다음으로 전기차 모터 관련 업종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으며,  전기차뿐만 아니라 친환경 추세가 지속되면서 힘이 필요한 곳에 모터를 장착하는 사례가 늘어 관련 시장이 지속적으로 커질 것이란 전망입니다.

 

전기차 모터는 2개의 바퀴에만 동력이 전달됐던 2륜 구동 전기차가 대세였지만, 향후에는 고성능의 4륜 구동 전기차 수요가 늘어나 대당 구동 모터 탑재량도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어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글로벌 전기차용 모터, 구동 시스템 시장이 지난해 5조 원에서 2030년 60조 원으로 12배가량 성장할 것이라고 전망이 되고 있어 기대가 되고 있는 전기차 모터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NT모티브

- SNT모티브는 전기차의 심장인 모터기술을 비롯한 e-drive 핵심부품기술은 경쟁우위로 인정받고 있어 전기차 모터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자동차의 친환경 모터, 계기판, 샤시, 에어백 등 핵심부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특히 친환경 전기차, 수소연료전지차 등의 구동모터 핵심부품은 지속적인 공급 증가. 방산 역시 안정적 매출이 발생되고 있습니다..

 

- 자동차부품은 기술력 및 품질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글로벌 Tier-1으로서 세계 각 국의 GM을 비롯해 현대기아자동차, PSA 푸조-시트로엥 등 글로벌 완성차 업체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SNT모티브 주가 차트

 

현대모비스

- 현대모비스는 현대그룹의 전기차 모터, 배터리, 전력제어기를 생산하고 있어 전기차 모터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현대모비스는 고무용 도료 기술로 출발해 폴리우레탄 수지 및 전자, 자동차, 생명과학 등에 사용되는 다양한 정밀화학제품을 생산 및 판매하는 것을 목적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  현대/기아차에 새시/캇핏/프런트엔드모듈 등 3대 핵심모듈과 제동/조향/램프/에어백 등 핵심부품과 각종 미래 핵심부품 등을 공급하고 있어 지속 성장 가능할 것으로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현대모비스 주가 차트

LG전자

- LG전자는 캐나다 마그나 인터내셔널과 손잡고 전기차 파워트레인 분야 E파워트레인을 설하였으며, 자동차 부품을 담당하는 VS사업본부에서 구동시스템(모터, 인버터, 감속기 등)을 담당하고 있어 전기차 모터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OLED TV는 초슬림, 월페이퍼, 롤러블 TV 등 지속적인 혁신 제품 출시로 프리미엄 시장을 지속 선도하고 있으며, 디스플레이 오디오와 내비게이션 영역에서는 디스플레이 및 소프트웨어 역량을 활용하여 제품을 차별화하고 있습니다.

 

- LG전자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7.7% 증가, 영업이익은 39.1% 증가, 당기순이익은 2.6% 감소하였습니다.

 

 

LG전자 주가 차트

 

포스코인터내셔널

- 포스코인터내셔널은 자회사 포스코에스피에스가 모터코아를 생산하고 있어 전기차 모터 관련주로 분류가 되고 있습니다.

 

- 포스코인터내셔널은 전기차에서 모터의 구동력을 감속기를 거쳐 양쪽 타이어에 전달해주는 구동축 역할을 하는 핵심 부품 하프샤프트를 베트남 전기차 스타트업 빈패스트로부터 약 640억 원 규모의 전기차 부품을 수주했습니다.

 

- 포스코에스피에스의 구동모터코어는 전기차 시장 성장에 따라 수요가 급격하게 늘어날 것으로 기대가 되고 있으며, 앞으로 전기차 시장의 성장으로 2025년에는 매출 7500억 원 달성을 예상한다고 합니다.

 

포스코인터내셔널 주가 차트

 

 

쎄미시스코

- 쎄미시스코는 구동모터 솔루션, 스마트 배터리 관리 시스템(Smart BMS) 및 전자제어기술 등 에디슨 모터스가 보유하고 있는 전기차 기술을 활용해 제품 고도화에 나설 계획으로 전치가 모터 관련주로 분류가 되고 있습니다.

 

- 반도체 및 평판 디스플레이 공정장비 제조업 등을 목적으로 설립했으며, 반도체, 디스플레이 생산과정에서 사용하는 플라즈마 진단장비, 유리기판 검사장비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 플라즈마 진단장비의 경우 높은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으며, 동 제품과 관련된 기술에 대한 특허를 보유하고 있어 후발업체의 진입 장벽은 높으며, 매출은 전기차 사업부 59.98%, 반도체/디스플레이 40.02%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쎄미시스코 주가 차트

 

에스피지

- 에스피지는 AC, DC 모터를 생산하는 모터 전문업체로 국내 상업용 전장용 모터 1위 기업으로 전기차 모터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에스피지의 BLDC 모터는 사무용 기기, 가전기기, 전기자동차의 서브 및 구동용 모터로 사용이 증가하고 있으며 그 사용용도가 확대되고 있는 추세라고 합니다.

 

- 정밀 제어용 모터 및 감속기 부품 개발, 생산 및 판매를 주요 업으로 하고 있으며,  동사는 삼성전자, LG전자의 최첨단 PDP, LCD 라인뿐만 아니라, 미국의 GE, Whirlpool에도 공급하고 있습니다.

 

에스피지 주가 차트

 

 

오늘은 글로벌 전기차 모터시장의 성장으로 기대가 되고 있는 전기차 모터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리튬 인산철 배터리 관련주 핵심 6종목

중국 업계가 주력으로 생산하고 있는 리튬인산철 배터리 생산량은 전기차 판매가 크게 늘면서 전기차용 배터리 생산량이 지난해보다 크게 증가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최근 중국 업체들의 배터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주식(관련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해운 관련주 핵심 5종목  (0) 2021.09.17
MCU 관련주 핵심 6종목  (0) 2021.09.17
전기차 관련주 핵심 8종목  (0) 2021.09.15
전력반도체 관련주 핵심 7종목  (0) 2021.09.15
2차전지 관련주 8종목  (1) 2021.09.1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