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전력반도체 관련주 핵심 7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1. 9. 15.
반응형

전력반도체는 정보 설비와 가전기기 등에 필요한 정격 전력을 유지해 주는 장치의 두뇌 역할을 하며, 전력반도체는 수입에 의존하고 있는데 정부는 국비를 투입해 효율이 좋은 전력반도체 원천, 상용화 기술 개발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전력반도체는 여러 IC의 전압과 화면 상태 등을 복합적으로 제어하는 반도체(IC)로 모바일 기기나 배터리로 동작해야 하는 장비들에서 최소한의 전력으로 구동할 수 있도록 전력을 제어함으로써 배터리 구동 시간을 늘리기 위해 많이 사용합니다.

 

전기자동차, 태양광, 사물인터넷, 인공지능, 모바일 기기 등에서 핵심 부품으로 꼽히고 있어 앞으로 성장이 기대가 되고 있는데 오늘은 전력반도체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DB하이텍

- DB하이텍은 질화갈륨(GaN)과 실리콘카바이드(SIC)기반 전력 반도체 사업을 신규 추진한다고 밝혀 전력반도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DB그룹의 주요계열사로 반도체 제조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웨이퍼 수탁 생산 및 판매를 담당하는 Foundry 사업과 디스플레이 구동 및 Sensor IC 등 자사 제품을 설계, 판매하는 Brand 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부천과 음성에 위치한 2개 팹 모두 완전 가동 상태로 생산성 향상 활동을 통해 월 9000장 규모의 생산 능력을 확대하고, 5G·전기차 등 고성장 분야 신제품 개발에 집중할 계획입니다.

 

DB하이텍 주가 차트

 

 

광전자

- 광전자는 SIC(실리콘카바이드) 소자를 개발하고 있고 6인치 팹을 기잔으로 전기차 및 신재생 에너지용 트랜치 SIC 상용화를 추진하고 있어 전력반도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Discrete반도체, 광센서, LED등은 고성능, 저전력 및 경박단소를 기반으로 모바일 기기, 자동차, 디지털 가전, 로봇 등 전반적인 IT제품의 개별 소자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 2021년 비메모리 반도체는 아날로그반도체 4.1%, Logic 반도체 5.5%, Discrete반도체 5.6%, 광 개별소자 4.7% 성장이 전망되고 있습니다.

 

광전자 주가 차트

 

 

아이에이

- 아이에이는 SIC(실리콘카바이드) 전력 반도체 상용화 샘플 개발에 성공하고 양산을 계획하고 있어 전력반도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자동차 전장 분야를 중심으로 반도체 및 모듈, 제어기 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계열회사 등을  통해 전력반도체 및 모듈, 자동차 전장용 소프트웨어 개발과 관련된 사업 등을 함께 영위하고 있음.

 

-  반도체 설계기술과 시스템솔루션 개발기술 등 우수한 설계 능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동사는 시장규모가 급격히 확대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는 자동차 전장분야에 대한 기술 개발 활동을 확장하고 있음.

 

아이에이 주가 차트

 

 

예스티

- 예스티는 SIC(실리콘 카바이드) 기반 전력반도체 에피 웨이퍼를 개발하고 있는 업체와 협업하여 국산화를 진행하고 있어 전력반도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장비, 반도체 부품을 제조하는 기업으로 반도체용 열처리 장비를 개발을 시작으로 고온용 열처리 장비 개발을 완료 및 삼성디스플레이에 장비 공급을 시작으로 디스플레이 사업에 진출하였습니다.

 

- 향후 중국 내 투자 및 OLED, Flexible Display 분야의 신규 투자에 따른 장비 시장에 적극 진출할 계획이며 국내 시장 고객의 다변화도 기하고 있습니다.

 

예스티 주가 차트

 

LG이노텍

- LG이노텍은SIC(실리콘 카바이드) 에피 웨이퍼 양산을 계획하고 있어 전력반도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사업 부문은 크게 광학솔루션, 기판소재, 전장부품, 기타 부문으로 분류되며, 광학솔루션 부문은 카메라 모듈 등을, 기판소재 부문은 Photomask, Tape Substrate, 반도체 기판 등을, 전장부품 부문은 모터, 센서, 차량통신 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 LG이노텍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5.6% 증가, 영업이익은 97.3% 증가, 당기순이익은 212% 증가하였습니다.

 

LG이노텍 주가 차트

 

에이프로

- 에이프로는 차세대 GaN(질화갈륨) 전력반도체를 개발하고 있어 전력반도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리튬이온 2차전지 활성화 장비를 생산하는 전문업체로 현재의 사업영역에서 응용 범위를 확장하여 차세대 GaN 전력반도체 개발 및 사업화를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 주요 고객은 LG화학 등 2차전지 제조업체들이며, 글로벌 2차전지 수요 증가에 따라 제조업체들은 공장을 증축을 진행 중. 이에 따른 제품 수주 증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에이프로 주가 차트

 

KEC

- 전력 반도체 전문기업 KEC는 글로벌 전기차 제조사에 IGBT 신제품과 소신호 제품 등 5종을 공급한다는 소식에 주목을 받고 있으며, 전력반도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초소형 Package 개발, 모바일화 및 디지털화 요구에 부응한 저 소비전력 제품 개발과 미국 및 유럽 시장 등 시장 개척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 최근 글로벌 최대 전자부품 및 IT솔루션 유통사인 Arrow Asia Pacific와 유통계약을 체결했으며, Vision 2025 달성을 위한 해외시장의 우수한 기술 영업력과 거대 판매망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KEC 주가 차트

 

 

오늘은 최근 전기자동차, 태양광, 사물인터넷, 인공지능, 모바일 기기 등에서 핵심 부품으로 꼽히고 있어 앞으로 성장이 기대되는 전력반도체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전기차 반도체 관련주 핵심 9종목

글로벌 자동차 시장이 차량용 반도체 부족으로 힘들어하고 있는데 글로벌 차량용 반도체의 규모는 2020년 466억 달러에서 2021년 510억 달러 2023년에는 597억 달러로 계속되는 증가할 것으로 예상이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