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2차전지 관련주 8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1. 9. 15.
반응형

2차전지 관련주는 전 세계적인 친환경 정책, 탄소중립 확대 영향으로 글로벌 완성차들이 전기차로 전환하고 있으며, 2차전지 전방산업인 전기차(EV) 시장 등에 영향을 받고 있는 섹터입니다.

 

2차전지 관련주는 글로벌 자동차들이 전기차로 전환을 추진하고 있으며 특히, 벤츠가 2025년까지 신차를 모두 전기차로만 출시하며, 폭스바겐은 2030년까지 전기차 비중을 50%까지 늘리겠다고 밝히며 기대를 모으고 있는 종목 군입니다.

 

우리나라 정부도 LG에너지솔루션, 삼성SDI, SK이노베이션 등 2차전지 3사와 소재, 부품, 장비 업체 등에 2030년까지 총 40조 6,000억원을 투자할 계획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데 오늘은 2차전지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엘앤에프

- 엘앤에프는 2차전지 양극 활물질과 그에 관련된 소재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스마트기기, ESS 등을 만드는 데 쓰이고 있습니다.

 

- 엘앤에프의 사업 부문 중 대형 전지향 양극재 부문은 한국판 뉴딜 프로젝트 관련 수혜 분야로 기대가 됩니다.

 

- 배터리 소재 고객사들이 국내 EV/ESS 배터리 사업 모두 영위하고 있다는 점에서 그린 뉴딜 수혜 확대가 전망되며, 그린 뉴딜 성과 지표에 따라 국내 전기차 누적 보급대수는 지속 증가가 전망되고 있습니다.

 

엘앤에프 주가 차트

 

 

에코프로비엠

- 에코프로의 2차전지소재 사업부문이 물적 분할되어 신설되었으며, 2013년 하이 니켈계 양극소재 중심으로 사업을 재편한 이후 NCA 분야에서 시장점유율을 꾸준히 높여 가고 있습니다.

 

- 글로벌 Non-IT용 NCA 양극재 수요 확대와 국내외 EV용 하이니켈계 양극재 판매 호조가 계속되는 가운데 세계 시장 점유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가고 있습니다.

 

- 에코프로비엠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0.4% 증가하였으며, 영업이익은 106.4% 증가, 당기순이익은 61.5% 크게 증가되었습니다.

 

에코프로비엠 주가 차트

 

 

에코프로

- 1998년부터 유해/온실가스 저감장치, 대기환경 플랜트 등 환경사업을, 2003년부터 2차전지 전구체, 양극소재 등 전지재료 사업을 영위해왔으며, 현재 지주회사로 전환했습니다.

 

- 하이니켈계 양극재 중심의 사업 재편 이후부터 NCA 분야에서 시장점유율을 꾸준히 높이고 있으며, 현재 테슬라의 EV용 배터리 소재로 납품하고 있는 스미토모금속광에산 뒤이어 세계 2위의 시장점유율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 에코프로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7.7% 증가하였으며, 영업이익은 63.7% 증가, 당기순이익은 3230.1% 크게 증가하였습니다.

 

에코프로 주가 차트

 

 

 

원익피앤이

- 2차전지 활성화 공정과 검사 장비 생산, 판매 기업으로 주요 고객사는 삼성SDI, LG화학등이 있습니다.

 

- 2차 전지 후공정 및 연구개발용 장비, 발전소 및 산업용 전원 공급장치, 유도무기 구동장치 및 제어시스템 등을 공급하는 것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원익피앤이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9.9% 증가하였으며, 영업이익은 27.6% 감소, 당기순이익은 24.3% 감소하였습니다.

 

원익피앤이 주가 차트

 

 

피엔티

- 피엔티는 Roll to Roll 기술을 바탕으로 IT용 소재, 2차 전지의 음극 및 분리막 소재, Copper 등의 코팅 및 슬리터 장비의 제작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 디스플레이 소재용 필름 및 전자전기와 소형 및 ESS용 중대형 2차 전지의 분리막/음극/양극 소재, 그리고 회로소재 및 2차 전지용 극박 등 생산하는 장비 등을 개발 및 생산하며 국내 Copper 생산업체 중 LS엠트론에 독점 공급하고 있습니다.

 

- 최근 소재단의 수주잔고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수주 대부분은 전지용 동박 생산 장비로 추정. 글로벌 2차전지 시장 확대에 따른 수혜는 장기간 지속될 전망입니다.

 

 

피엔티 주가 차트

 

 

 

코스모신소재

- 코스모신소재는 기능성 필름(이형필름, 점착필름, 인슐레이션필름)과 2차전지용 양극활물질, 토너, 토너용 자성체 등을 제조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삼성전기, 삼성SDI 등의 메이저 브랜드들이 최대 매출처이며, 매출 대부분이 수출에서 발생하는 사업구조입니다.

 

- 코스모신소재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83.3% 증가하였으며, 영업이익은 279.5% 증가, 당기순이익은 258% 크게 증가하였습니다.

 

코스모신소재 주가 차트

 

 

일진머티리얼즈

- 일진머티리얼즈는 스마트폰, 텔레비전 등 모든 IT 전자제품과 리튬이온2차전지용 음극집전체에 사용되는 일렉포일의 제조 및 판매 목적 설립되었습니다.

 

- 일진머티리얼즈가 판매 중인 I2B제품이 리튬2차전지 음극집전체용 Elecfoil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삼성SDI와 LG화학을 주요 고객사로 보유, 해외에서는 중국의 BYD와 일본의 Murata 등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 일진머티리얼즈는 향후 성장 가능성이 높은 중국/대만에 대한 판매 비중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며, 대형 고객과의 안정적인 거래 유지에 영업력을 집중할 계획입니다.

 

일진머티리얼즈 주가 차트

 

 

신성델타테크

- 신성델타데크의 종속회사는 세탁기, 에어컨, 냉장고, 자동차, 전기자동차 2차전지 부품 제조업, 통합 물류사업, 유아용 전동차, 전동휠, 전기자전거 제조·판매 및 증권정보서비스 제공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주력제품인 Drum Tub Assy 등의 판매 확대를 통해 LG전자 세탁기 신제품에 대한 제품 수주 및 기존 제품에 대한 공급 비율 확대 등을 통해 판매활동을 강화하고 있음.

 

- 신성델타테크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5.3% 증가, 영업이익은 215.4%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신성델타테크 주가 차트

 

 

오늘은 전 세계적인 친환경 정책 기대감, 정부의 투자 기대감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2차전지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전기차 급속충전기 관련주 핵심 5종목

전기차를 충전하는 방식은 충전 속도에 따라 급속 충전과 완속 충전으로 구분되며, 급속 충전기에서 충전할 시 방전 상태에서 완충까지 1시간 이내가 소요되고, 완속 충전기에서 충전할 시 완충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