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전기차 관련주 핵심 8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1. 9. 15.
반응형

전기차 관련주들은 전 세계적인 탄소중립, 친환경 정책으로 우리나라 및 해외 고객사들의 수요 확대로 기대가 되고 있으며, 2030년까지 미국이 친환경차 판매 비중을 40~50% 끌어올리기 위해 전기차 보조금 지급으로 수혜가 예상됩니다.

 

SNE리서치에 따르면 2021년 글로벌 전기차 시장은 전년대비 약 2배가 성장할 것으로 전망이 되고 있으며, 2030년까지 연평균 21%가 증가해 전 세계적으로 전기차 판매량이  4,000만대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최근 전기차는 애플이 자율주행 전기차 애플카의 주행 테스트를 확대하면서 상용화에 대한 기대감으로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데 오늘은 전기차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포스코케미칼

- 포스코케미칼은 전기차용 2차전지 음극재를 생산하고 있어 전기차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포스코그룹 계열의 소재 전문회사로 주요 사업은 이차전지 소재, 첨단화학소재, 산업 기초소재로, 이차전지용 양극재와 음극재, 탄소소재 원료와 제품, 내화물과 생석회 등을 제조, 판매하고 있습니다.

 

- 포스코, OCI 등 대형 거래선을 기반으로 한 안정적 수주를 바탕으로 향후 꾸준한 성장세 계속 유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포스코케미칼 주가 차트

 

일진머티리얼즈

- 일진머티리얼즈는 전기차 2차전지용 동박 글로벌 1위 기업으로 테슬라와 일본 파나소닉으로부터 기술 승인도 받은 기업으로 전기차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일진머티리얼즈 스마트폰, 텔레비전 등 모든 IT 전자제품과 리튬이온2차전지용 음극집전체에 사용되는 일렉포일의 제조 및 판매 목적으로 1987년 8월 11일 설립되었습니다.

 

- 리튬2차 전지 음극집전체용 Elecfoil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삼성SDI와 LG화학을 주요 고객사로 보유하고 있으며, 중국 대만에 대한 판매 비중을 더욱 확대할 계획입니다.

 

 

일진머티리얼즈 주가 차트

 

 

엘앤에프

- 엘앤에프는 니켈, 코발트, 망간 계열 NCM 전기차 2차전지 양극활 소재 생산을 하고 있어 전기차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엘앤에프는 2차전지 양극 활물질과 그에 관련된 소재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스마트기기, ESS 등을 만드는 데 쓰이고 있습니다.

 

- 국내 EV/ESS 배터리 사업 모두 영위하고 있다는점에서 그린 뉴딜 수혜 확대가 전망이 되며, 그린 뉴딜 성과 지표에 따라 국내 전기차 누적 보급대수는 지속 증가 전망되고 있습니다.

 

엘앤에프 주가 차트

 

티에스아이

- 티에스아이는 전기차 2차전지 제조공정에서 활물질 , 결합재, 용매 등을 혼합물로 만들어주는 혼합 공정 시스템을 생산, 판매하고 있어 전기차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티에스아이는 2011년 7월 2차전지 Mixing System 설계와 장비제조를 사업 목적으로 법인 전환하였으며 특수목적용 기계 제조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주력사업은 2차전지 제조 장비 중 2차전지의 활물질, 도전제, 결합제, 용매를 혼합하는 Mixing 공정을 운용하는 장비와 그 시스템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티에스아이 주가 차트

 

 

코스모신소재

- 코스모신소재는 전기차 2차전지용 양극활물질을 개발, 생산하고 있어 전기차 관련주로 분류 되고 있습니다.

 

- 코스모신소재는 기능성 필름(이형필름, 점착필름, 인슐레이션필름)과 2차전지용 양극활물질, 토너, 토너용 자성체 등을 제조 판매하는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 코스모신소재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83.3% 증가, 영업이익은 279.5% 증가, 당기순이익은 258% 증가하였으며, 삼성전기, 삼성SDI 등의 메이저 브랜드들이 최대 매출처입니다.

 

코스모신소재 주가 차트

 

 

코윈테크

- 코윈테크는 스마트팩토리 자동화 시스템 업체로 전기차 2차전지 전,후 공정 자동화 시스템을 판매하고 있어 전기차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2차전지, 반도체, 디스플레이, 석유화학, 식품, 자동차 등 다양한 산업분야에 공정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하고있으며,자동화 시스템과 전용 장비 및 전산시스템을 TURN KEY 제조, 납품체제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 전 세계 최초 2차전지 생산공정 Full 자동화시스템 개발에 성공하여 자동화시스템을 국내 및 중국, 폴란드, 헝가리, 싱가폴 등의 다양한 업체에 납품하고 있습니다.

 

 

코윈테크 주가 차트

 

원익피앤이

- 원익피앤이는 전기차 2차전지 활성화 공정과 검사 장비 생산, 판매기업으로 전기차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2차 전지 후공정 및 연구개발용 장비, 발전소 및 산업용 전원 공급장치, 유도무기 구동장치 및 제어시스템 등을 공급하는 것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원익피앤이의 주요 사업부 매출 구성은 2차 전지 장비 88.05%, 전원 공급장치 7.37%, 구동장치 및 EV충전기 등 기타 사업 부문 4.58% 등으로 구성됩니다.

 

원익피앤이 주가차트

 

 

 

상아프론테크

- 상아프론테크는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을 이용해 전기차 배터리 전해액 누수방지 부품을 만들어 삼성SDI에 공급하고 있어 전기차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전자 및 전기기기 부품 제조 판매업 등을 사업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동사는 FPD GLASS 이송 공정용 LCD와 프린터의 핵심 부품인 전사벨트는 세계 일류상품에 선정되어 세계 최고 수준의 제품 개발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전기차용 2차전지 부품 등 신재생에너지 사업 진출과 의료기기, 멤브레인 등 고부가가치 특수소재 사업을 개발하여 공급계약 체결을 통한 매출 확대가 전망됩니다.

 

상아프론테크 주가 차트

 

 

오늘은 전 세계적인 친환경정책으로 기대가 되고 있는 전기차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