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리튬 인산철 배터리 관련주 핵심 6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1. 9. 14.
반응형

중국 업계가 주력으로 생산하고 있는 리튬인산철 배터리 생산량은 전기차 판매가 크게 늘면서 전기차용 배터리 생산량이 지난해보다 크게 증가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최근 중국 업체들의 배터리를 장착한 전기차에서 잇달아 화재가 보고되고 있다. 리튬이온 배터리, 리튬인산철(LFP) 등 방식을 불문하고 전기차 화재 사고가 이어지면서 배터리 안전성 문제가 다시 이슈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배터리 안전성과 충전 용이성 등이 배터리 업체들의 중요한 이슈가 될 것으로 보이는데 오늘은 리튬 인산철 배터리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파워넷

- 파워넷은  중국 배터리 셀 전문기업인 CEL과 업무협약(MOU)를 체결하였는데, CEL사의 원통형 리튬인산철 배터리 1개 모델에 대해 전기전자 국제인증을 취득하고 배터리 팩 모듈을 개발 중인 것으로 알려져 리튬 인산철 배터리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전력변환장치인 SMPS(Switching Mode Power Supply)의 개발 및 제조 전문회사로 전자부품(전원 공급장치) 등의 제조, 판매를 영위하고 있습니다.

 

- 신규사업으로 통신분야(네트워크 장비) 진출을 적극 추진하고 있으며 향후 스마트 홈, 자동차, 의료 등의 다양한 IoT 서비스 장비 및 제품 등으로 포트폴리오를 확대할 계획입니다.

 

 

파워넥 주가 차트

 

 

팬스타엔터프라이즈

- 팬스타엔터프라이즈는 팬스타그룹이 한국 기업으로는 처음으로 이동통신 기지국 비상전원용 리튬인산철 배터리 시스템을 일본에 공급한다고 밝혀 리튬 인산철 배터리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자동차 정비기기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자동차 정비기기는 유공압기술을 바탕으로 한 정비용 리프트 기기와, 휠 얼라인먼트, 타이어 탈착기, 밸런스 등의 하이테크 장비로 제품군을 이루어 생산 판매하고 있습니다.

 

- 품질 우위와 사후관리 차별화로 가격이 높으며 자동차 정비용 리프트 M/S 는 국내 1위 기업으로 신규사업은 선박대여업, 선용품 공급업, 크루즈 관련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팬스타엔터프라이즈 주가 차트

 

 

켐트로닉스

- 켐트로닉스는 리튬이온 배터리보다 과열될 가능성이 낮은 리튬인산철(LFP) 배터리로 만드는 방안을 연구 중이라고 알려져 리튬 인산철 배터리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켐트로닉스는 무선충전과 자율주행 사업의 전자부품을 공급하는 전자부품사업과 전자용, 공업용 케미칼을 생산 및 식각을 하는 화학사업 사업부문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켐트로닉스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6.5% 증가하였으며, 영업이익은 200.6% 증가, 당기순이익은 1887% 크게 증가하였습니다.

 

켐트로닉스 주가 차트

 

세방전지

세방전지는 자동차, 산업용 배터리 제조 전문업체로 납축전지 분야 1위 업체입니다. 배터리 리튬인산철, 니켈수소, 납축 이차전지를 채택한 중대형 ESS 완제품을 개발하고 있어 리튬 인산철 배터리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사업으로는 비철금속 제련업, 자동차 부품 판매 및 판매 주선, 전자부품 제조업 등이 있으며, 1952년 창립이래 69년 동안 축전지 개발에만 전력 질주하여 국내 축전지 산업을 기술과 품질로 이끌어 왔습니다.

 

- 세방전지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6% 증가하였으며, 영업이익은 42.1% 증가, 당기순이익은 54.2% 증가하였습니다.

 

세방전지 주가 차트

 

 

 

엔에스

- 엔에스는 중국 정부가 중국 업체가 주로 생산하는 리튬인산철 배터리만 허가를 내준다고 하는데 중국 배터리 업체 2곳에 장비를 납품하고 있어 리튬인산철 배터리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리튬폴리머 2차 전지 양산용 공정 자동화 장비와 광학필름 레이저 응용 제조 자동화 장비를 제작 및 납품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주요 제품인 2차 전지장비는 2차전지 생산을 위한 자동화 설비로서 국내 주요 납품처는 LG화학과 남경법인이 있고 최근에는 해외 고객사와의 거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엔에스 주가 차트

 

엠에스오토텍

- 엠에스오토텍은 테슬라에 전기차 관련 부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테슬라가 리튬인산철 계열 배터리 사용을 한다고 선언하며 리튬 인산철 배터리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현대, 기아자동차를 주요 매출처로 하여 자동차의 골격이 되는 차체 부품의 제조, 공급 및 판매회사 임입니다.

 

- 자동차의 골격이 되는 차체 부품이 주제품으로 고안전, 고강도, 경량화를 위한 기술 중 하나인 핫스탬핑 공법을 독자 개발하여 1.5 GPa급 고강도 소재성형기술을 확보하여 적용하고 있습니다.

 

엠에스오토텍 주가 차트

 

오늘은 리튬인산철 배터리 생산량이 크게 증가하며 기대가 되고 있는 리튬 인산철 배터리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테슬라 전기차 관련주 핵심 6종목

글로벌 전기차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면서 전기차 관련주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미국이 자국 내 전기차 판매 비중을 2030년 최대 50%까지 늘리겠다는 목표를 내놓으며 글로벌 전기차 및 2차 전지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