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메타버스 로블록스 관련주 핵심 6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1. 9. 19.
반응형

최근 국내외 게임업체들이 메타버스 콘텐츠를 강화하고 있으며, 관련 자회사를 새로 설립하고, 게임에 메타버스 요소를 추가할 계획이며, 게임 개발 과정에서 생긴 메타버스 기술을 다른 업종에 확장하는 경우도 많다고 합니다.

 

정부도 메타버스 등 신산업 육성을 위해 메타버스와 블록체인 등 초연결 신산업 육성을 위해 2025년까지 2조 6000억 원의 예산을 투입하며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2025년까지는 개방형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을 지원해 산업 기반을 확충한다는 계획이라고 하는데 오늘은 메타버스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메타버스 관련주 정리]

 

 

선익시스템

- 메타버스에 접속할 수 있는 AR(증강현실)·VR(가상현실) 기기가 주목을 받으면서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제조장비를 생산하는 선익시스템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 소형 OLED 증착기 시장에서 독보적인 전세계 M/S 1위 업체로서 지위를 확고하게 유지하고 있으며, 300mm 웨이퍼 양산장비를 생산한 유일한 업체로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음.

 

- 선익시스템은 초고해상도의 화소를 만들어내는 OLED 장비 제조·판매업체로 주요 고객사는 삼성 SDI, 삼성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 3M 등이 있습니다.

 

 

선익시스템 주가 차트

 

위즈윅스튜디오

- 위즈윅스튜디오는 골드프레임 인수로 위지윅은 애니메이션 IP를 활용한 트랜스미디어 사업과 메타버스 인프라에 골드프레임의 2D·3D 애니메이션 제작 솔루션 활용이 가능해졌다고 평가받고 있다.

 

- CG/VFX 기술을 기반으로 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영화, 드라마 등에 대한 영상기술 제작뿐만 아니라 뉴미디어 콘텐츠에 대한 영상 기획/제작 서비스를 포괄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 신규 XR스테이지 인프라를 동력으로 기존 영화와 드라마 물량뿐만 아니라 뉴미디어 콘텐츠 분야에서도 매출을 확보해 실적이 개선되고 있습니다..

 

위지윅스튜디오 주가 차트

 

 

이노뎁

- 대한민국의 지방자치단체 CCTV통합관제센터 시장의 절반 이상을 점유하고 있는 1위 기업으로 최근 정부가 공공부문 메타버스 예산을 투입한다는 소식에 강한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 이노뎁은 영상 데이터의 처리를 필요로 하는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일체를 통합해 플랫폼 형태로 제공하는 기업으로 메타버스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영상인식 AI 기술인 IOD 및 IDL를 통해 실시간/다채널 영상 데이터 처리 솔루션과 스마트시티와 같은 도시 인프라 구축 사업을 위한 데이터 플랫폼을 공공부문을 중심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노뎁 주가  차트

 

덱스터

- 덱스터는 넷플릭스 협력 계약에 이어 덱스터는 시각 특수효과 기술을 기반으로 다양한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콘텐츠 제작 레퍼런스를 가지고 있어 메타버스 관련주로 묶이며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 영화, CF, MV 등 모든 영상 전반의 시각 특수효과(VFX)의 제공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동사는 주로 국내 및 중국 영화 제작, 드라마 제작 시장을 목표로 하여 VFX 제작물을 납품하고 있습니다.

 

- 글로벌 OTT의 투자 증가, 영화산업의 부진 탈피를 위한 대작 콘텐츠 확대를 기대하며, 자체 기획 중인 영화 '더 문', 텐트폴 영화 '외계인' 등을 통해 실적이 좋아질 전망입니다.

 

덱스터 주가차트

 

자이언트스텝

- 메타버스 업체인 자이언트스텝은 스마일게이트의 캐릭터 한유아를 VR휴먼 가상인간으로 개발하고 있으며 한유아의 인스타 그램 계정을 만들고 가상의 셀럽으로 육성할 계획입니다.

 

- 광고 VFX , 영상 VFX 및 리얼타임 콘텐츠 솔루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는 AI기반의 리얼타임 콘텐츠 솔루션 전문기업입니다.

 

- 자체 버추얼 스튜디오를 통한 리얼타임 XR 콘텐츠 제작 및 가상 스테이지 구현의 기획부터 촬영, 제작, 송출까지 가능한 "원스톱 XR 콘텐츠 그룹"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알체라

인공지능(AI) 영상인식 솔루션 전문업체인 알체라의 경우 최대주주는 네이버 자회사인 스노우로 지분 15.4%를 보유하고 있다. AI 얼굴인식, 이상 상황 감지 AI, 데이타 수집 및 편집, 대용량 DB 수집 솔루션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특히 FACE (얼굴인식 AI) 사업 분야에서 매출이 크게 증가하고 있으며, Edge Box를 이용한 얼굴 인식 및 이상행동 인식 시스템, 국내 정부청사 얼굴 인식 게이트, 금융결제원을 통한 금융사 여권 스캔 인증 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 AI 학습 데이터 제작, 얼굴인식 AI, 이상 상황 감지 AI의 세 가지 분야로 구분되며, AI 기술개발에 핵심 요소 중 하나인 양질의 BIG DATA 제작용 Platform/Tool을 개발하여 동사의 영상인식 AI 기술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알체라 주가 차트

 

 

오늘은 주요 공공, 민간 분야에서 확장 현실(XR) 및 대형 프로젝트를 추진해 기대가 높아지고 있는 메타버스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스마트 글래스 관련주 핵심 7종목

페이스북이 선글라스처럼 생긴 스마트글래스 레이밴 스토리를 공개하며,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데, 스마트글래스의 촬영물은 페이스북 전용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사용자의 페이스북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