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라이다 센서 관련주 핵심 7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1. 9. 18.
반응형

라이다 센서는 주변 물체를 감지하는 역할을 해 자율주행차 주행에 있어 핵심 기술로 꼽히고 있으며, 글로벌 자율주행차 시장에서 라이다(Lidar) 센서 공급업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관련주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웨이모, 루미나, 벨로 다인 등 미국 기업들이 시장을 선도했다면 최근 화웨이, 바이두 등 중국 기술 기업이 라이다 제품을 양산하며 시장에 지각변동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중국 라이다 시장 규모는 올해 2억 3000만 위안(약 405억 원)에서 2026년 431억 8000만 위안(약 7조 6000억 원)으로 급성장할 전망으로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애플의 자율주행차 애플카 역시 라이다 센서를 확보하는 것이 주요 과제로 알려지면서 관련 기업이 주목받고 있는데, 오늘은 라이다 센서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큐에스아이

- 큐에스아이는 자율주행차 핵심 부품인 라이다 센서를 보유하고 있고 국내에서 독보적인 레이저 기반 센싱 기술을 보유하고 있어 라이다 센서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동사 및 종속회사는 반도체 레이저 관련 제품 등의 제조·판매 등을 주요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고객 맞춤형 제품을 생산할 수 있는 Total solution을 가지고 있습니다.

 

- 큐에스아이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3.3% 증가, 영업이익은 356.4% 증가, 당기순이익은 44.6% 증가하였습니다.

 

 

큐에스아이 주가 차트

 

 

엘엠에스

- 엘엠에스는 한국 자동차연구원, 전자부품 전문기업 에스오에스 랩과 함께 라이다 센서를 개발하기 위해 협력하고 있으며, 라이다 단위 부품 패키징을 설계, 제작하고 있어 라이다 센서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LCD BLU의 핵심부품인 프리즘 시트의 제조,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현재 중소형 시장은 약 4천억 규모의 시장으로 동사와 3M 사가 양분하는 독과점 시장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 동사는 미쓰비시레이온과 역프리즘시트에 대한 특허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여 기존 보유하고 있던 기술에 접목, 프리즘시트의 초고휘도화를 통해 독점적인 시장지배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입니다.

 

엘엠에스 주가 차트

 

 

에이테크솔루션

- 애플은 오는 2024년까지 자율주행 기술을 이용해 애플카를 생산하겠다고 하는데 차량에 탑재될 라이다 센서를 개발 중인 에이테크솔루션은 라이다 센서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삼성전자 정밀기기팀의 기계설비를 취득하여 가전, 디스플레이, 자동차 및 정보통신용 금형제조 및 판매를 주 사업목적으로 설립되습니다.

 

- 디스플레이용 금형으로는 DTV 내부 Frame 금형, 모니터 금형이 있음. 축적된 금형기술을 기반으로 정밀구동부품, OA제품, Gear Box Ass'y, LED LeadFrame 등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에이테크솔루션 주가 차트

 

 

현대모비스

- 현대모비스는 카메라, 레이다, 라이다로 구성된 센서를 융합하고 있어 현대 오트론의 반도체 제어기 사업부를 인수하며 자율주행 역량이 강화되고 있으며, 라이다 센서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고무용 도료 기술로 출발해 폴리우레탄 수지 및 전자, 자동차, 생명과학 등에 사용되는 다양한 정밀화학제품을 생산 및 판매하는 것을 목적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 현대/기아차에 새시/캇핏/프런트엔드 모듈 등 3대 핵심모듈과 제동/조향/램프/에어백 등 핵심부품과 각종 미래 핵심부품 등을 공급하고 있어 지속 성장 가능할 것으로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현대모비스 주가 차트

 

유진로봇

- 유진로봇은 자율주행 기술에 적용되는 3D 스캐닝 라이다 YRL3시리즈를 출시하여 라이다 센서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자율주행 로봇솔루션, 물류로봇, 청소로봇 및 스마트 팩토리 분야 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언택트 시대 자율주행 기술 및 지능형 서비스 로봇의 수요는 점차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  현재 개발 중인 라이다 센서는 실내 환경이나 사물을 3차원으로 인식하는 기술로, 빠르고 정밀하게 환경을 인지해 지도 구축 및 정밀한 측위, 초소형 장애물 인식 등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유진로봇 주가 차트

 

아이쓰리시스템

- 아이쓰리시스템은 세계 수준의 센서 제조사로 영상센서 개발 및 양산을 하고 있으며, 라이다 센서 개발 및 연구를 하고 있어 라이다 센서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주력 제품으로는 적외선 영상센서, 엑스레이 영상센서, 적외선 영상 시뮬레이터 등으로 다양한 영상 관련 시스템 등을 개발·제조·판매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국내에서 최초로 적외선 영상센서의 개발 및 양산에 성공한 기업으로 국내 시장에서 군수분야에서 독점적 지위를 확보 중입니다.

 

 

아이쓰리시스템 주가 차트

 

만도

- 만도는 라이다, 레이더, 카메라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으로 라이다 센서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자동차 제동장치, 조향장치, 현가장치 등을 생산하는 자동차 샤시부품 전문 제조회사임. 주요 매출처는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및 현대모비스, 현대위아입니다.

 

- 해외 OEM법인의 지속적인 수주를 통하여 유럽시장 매출의 향상과 중국 지리자동차, 인도에서 GM, FORD, Renault, Nissan과 더불어 로컬 브랜드인 TATA 마힌드라의 수주도 강화하고 있습니다.

 

 

만도 주가 차트

 

 

오늘은 애플이 자율주행차에 라이다 센서를 확보하는 것이 주요 과제로 알려지면서 주목을 받고 있는 라이다 센서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MCU 관련주 핵심 6종목

한국의 자동차와 반도체 산업은 세계 최고 수준이지만 차량용 반도체는 98%를 해외에 의존한다고 하며, 특히 전자장치 제어용 반도체인 MCU(마이크로 컨트롤 유닛) 같은 핵심 부품은 국내 공급망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