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7종목 정리

by 원칙을지키자 2021. 9. 19.
반응형

국내 최초 코로나19 치료제인 셀트리온의 렉키로나주가 식품의약품 안전처로부터 정식 허가를 받으며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에도 관심이 증폭되며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백신 개발에도 불구하고 강력한 변이 바이러스의 출현으로 코로나19 팬데믹이 길어지고 있으며, 신종 인플루엔자(독감)처럼 코로나19도 인류와 오랫동안 공존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코로나 치료제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백신 접종을 전제로 투약이 편리한 먹는 치료제가 확보되어야 위드코로나가 가능하다고 하는데 오늘은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전약품

- 국전약품은 주요제품인 나파모스타트 메실산염을 활용해 현재 코로나19에 대한 치료제 임상을 실행하고 있어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의약품 제조 판매, 의약품 원료 소분, 향정신성 의약품 제조 및 소분업, 식품첨가물 제조 및 소분업, 의약품 및 식품 첨가물 수출입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고순도, 고수율의 벤포티아민을 국내 다수의 업체에게 품질과 공급 안정성을 인정받아 17개 이상 업체에 공급. 본 원료의약품 시장에서 40여 년 이상의 지속적인 원료의약품 시장개척에 주도적으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국전약품 주가 차트

 

셀트리온

- 셀트리온은 코로나19 항체 치료제를 개발 중이며 동물에게 효능을 확인해본 결과 감염증 상의 개선 효과를 확인하여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국내 최초 코로나19 치료제인 셀트리온의 ‘렉키로나주’가 식품의약품 안전처로부터 정식 허가를 받았으며, 렉키로나주의 고위험군 경증에서 중등증 코로나19 환자에서 고위험군 경증 및 모든 중등증 코로나19 환자의 치료로 변경됐습니다.

 

- 세계 최초 개발한 자가면역질환 치료용 바이오시밀러 ‘램시마’는 2016년 미국 FDA로부터 판매 승인받았으며,아시아 최대인 140,000L 규모의 동물세포배양 단백질의 약품 생산설비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셀트리온 주가 차트

 

 

한국파마

- 한국파마는 제넨셀, 골드퍼시픽 자회사 에이피알지 등과 함께 인도에서 천연물 원료 APRG64를 기반 경구용 코로나19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어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자체 R&D 개발을 통해 정신신경계, 순환기계, 소화기계, 항생 항균 등 제조에 강점이 있으며 내분비, 호흡기, 소염제, 당뇨병 등 다양한 질환군의 기타 처방 의약품을 제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 한국산도스와 항우울제(미르탁스정, 미르탁스 ODT)에 대한 국내 단독 판매 및 유통계약을 체결하고 2020년 12월 1일부터 공급 및 판매 중임. 정신신경계 시장점유율을 더욱더 확대시킬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한국파마 주가 차트

골드퍼시픽

- 골드퍼시픽은 자회사 에이피알지가 인도에서 한국파마, 제넨셀 등과 함께 천연물 원료 기반 경구용 코로나19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어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골드퍼시픽은 패션사업부문(핸드메이드 가죽제품 제작, 판매 등), 바이오사업부문(의약품 도소매), 기타 사업부(기타 사업)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바이오사업부는 의약품뿐 아니라 병의원 및 약국에서 발생하는 부대서비스 제공에도 힘쓰고 있으며 기존 거래처뿐 아니라 신규 거래처의 개척에도 지속적으로 노력 중입니다.

 

골드퍼시픽 주가 차트

 

 

현대바이오

- 현대바이오는 최대주주 씨앤팜과 공동으로 코로나 경구용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바이오 화장품 사업 외에도 최대주주인 씨앤팜과 공동으로 백내장 수술 후 염증치료용 점안제 개량신약 개발, 췌장암 치료 신약 임상 준비 등 제약 분야로 사업영역을 넓히고 있습니다.

 

현대바이오 주가 차트

 

유나이티드제약

- 유나이티드제약은 천식 치료제로 개발 중이던 개량신약 흡입제의 코로나19 치료제 개발 계획을 발표하였으며 코로나 치료제 후보물질 UIO30에 대한 임상 2상 시험계획을 식약처에 승인되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의약품 제조 및 판매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주요 제품으로 클란자CR, 클라빅신듀오, 실로스탄CR, 칼로민정, 가스티인CR, 레보틱스CR, 유니그릴CR, 칼로민S정, 글리세틸시럽 등 다양한 개량신약이 있습니다.

 

-  글로벌제약사 및 바이어와의 계약을 통한 기술수출을 추진 중임. 해외 임상을 통해 유럽, 중동, 아프리카 등의 진출을 통한 해외 수출 전략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유나이티드 주가 차트

 

유틸렉스

- 유틸렉스는 면역항암세포 치료제와 면역항암 항체치료제 사업 등을 영위하는 업체로 기존 연구 데이터 기반으로 코로나19 치료를 위한 신약개발을 착수하고 있어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면역항암 세포치료제와 면역항암 항체치료제 사업을 동시에 영위하고 있으며, 신기술 및 신약개발 제품 제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 면역항암 세포치료제는 제품별로 임상실험을 진행중이며 면역항암 항체치료제는 제품별로 비임상 및 기초연구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유틸렉스 주가 차트


오늘은 코라나 팬데믹이 길어지고 있어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흡입형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핵심 5종목

흡입형 코로나 치료제는 천식치료제에서 사용하는 흡입기를 활용해 약물을 직접 폐에 흡착시키는 방식으로 주사제보다 강한 항바이러스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상업화도 빠르게 진행할 수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