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폐배터리 관련주 핵심 8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1. 9. 22.
반응형

최근 사용 후 배터리가 돈이 된다는 분석이 이어지면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 이에 따라 최대 전기차 시장 중 하나로 떠오른 미국이 사용 후 배터리 표준 제정에 나서고 있다고 합니다.

 

시장 조사기관 SNE리서치에 따르면 글로벌 배터리 재활용 시장은 2030년 20조원에서 2050년 600조 원대로 확대될 전망으로 배터리 재활용 시장을 놓고 국제표준 선점 경쟁이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테슬라·폭스바겐·현대자동차 등 완성차 업체들은 폐배터리 재활용 기술 개발에 집중하고 있어 기대를 모으고 있는데 오늘은 폐배터리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영화테크

- 영화테크는 전기자동차, 2차전지부품, 자동차 전장부품 등의 제조 판매하고 있는 기업으로 고전압 폐배터리를 산업용 ESS로 재사용하기 위한 사업을 하고 있어 폐배터리 관련주로 분류 되고 있습니다.

 

- 전기자동차/이차전지 부품, 자동차 전장부품, 전력전자부품 등의 연구, 설계, 개발, 제조 및 판매하고 있으며, 국내 자동차 5사는 물론 해외 글로벌 OEM사에 제품을 개발/공급하고 있습니다.

 

- 전기차 전력변환 관련 특허 보유 중소기업 1위의 기술력과 양산수주 레퍼런스를 기반으로 신규 시장/고객 유치를 위한 적극적인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으며, 안정적이고 다양한 고객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있습니다.

 

 

영화테크 주가 차트

 

 

파워로직스

- 파워로직스는 현대차의 폐배터리 활용 ESS를 맡고 있어 폐배터리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PCM(Protection Circuit Module), SM(Smart Module), BMS(Battery Management System), CM(Camera Module) 등을 생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 삼성SDI, 삼성전자, LG화학 등을 주요 거래처로 보유하고 있으며, 과감한 구조조정을 통한 해외공장 통폐합하여 생산 거점별 규모의 경제를 달성하고 있습니다.

 

파워로직스 주가 차트

 

 

두산중공업

- 두산중공업은 폐배터리를 활용한 친환경 기술을 개발했으며, 폐배터리를 재활용해 탄산리튬을 회수하는 기술개발에도 성공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일반적으로 폐배터리에서 탄산리튬을 추출하는 공정에는 황산 등 화학물질이 사용되는데 두산중공업이 특허를 출원한 공법은 화학제를 사용하지 않는 데다, 공정도 단순해 경제성이 높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 두산중공업은 올해 하반기부터 본격적인 사업에 나선다. 사용 후 배터리를 처리하는 설비를 갖춘 뒤, 순도 99% 탄산리튬을 생산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두산중공업 주가 차트

 

LG화학

- LG화학은 현대차와 공동으로 폐배터리 재활용 사업에 진출을 하기로 해 폐배터리 관련주로 분류 되고 있습니다.

 

- 양극재, 엔지니어링 소재, IT소재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고부가 제품을 중심으로 한 포트폴리오 전환을 추진 중에 있으며, 고부가 제품 비중 확대, 원가 경쟁력 강화 등을 통해 경기 변동에 따른 사업 Risk를 최소화하고 있습니다.

 

- LG화학은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4.5% 증가, 영업이익은 356.3% 증가, 당기순이익은 593.4% 증가하였습니다.

 

LG화학 주가 차트

 

현대차

- 현대차는 LG화학과 공동으로 폐배터리 재활용 사업에 진출을 하기로 해 폐배터리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자동차 및 자동차 부품을 제조 및 판매하는 완성차 제조업체로, 현대자동차 그룹에 속하였으며, 현대자동차 그룹에는 동사를 포함한 국내 53개 계열회사가 있습니다.

 

- 현대차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2% 증가, 영업이익은 91.8% 증가, 당기순이익은 186.5% 증가하였습니다.

 

현대차 주가 차트

 

포스코

- 포스코는 폐배터리를 활용한 리사이클링(재활용) 사업과 호주 등 니켈 광산 투자를 통해 배터리용 니켈 공급을 자체적으로 확보한다는 계획으로 폐배터리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포스코는 열연, 냉연, 스테인리스 등 철강재를 단일 사업장 규모로 세계 최대 규모인 포항제철소와 광양제철소에서 생산하고 있습니다.

 

- 포스코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0.5% 증가, 영업이익은 120.1% 증가, 당기순이익은 159.2% 증가하였습니다.

 

포스코 주가 차트

 

웰크론한텍

- 웰크론한텍은 2차전지 양극재 소재 결정화 설비 공급을 포스코클린메탈과 맺었는데, 이 설비는 폐배터리 리싸이클링 공장에 공급될 예정으로 폐배터리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물, 환경, 에너지 관련 플랜트 및 플랜트 종합건설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발전업 및 신재생에너지 개발사업, 건축설계, 감리 및 CM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주력제품은 에너지 절감을 극대화시키는 MVR 농축설비로 국내 시장점유율은 30% 이상으로 추정되며,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0.9%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했습니다.

 

 

웰크론한텍 주가 차트

 

 

OCI

- OCI는 현대차 그룹과 미국 텍사스주에 전기차 폐배터리를 재사용한 에너지 저장장치를 설치하고 전력공급에 나선다고 밝혀 폐배터리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주요 사업부문으로 베이식 케미컬 사업 부문, 카본 케미컬 사업 부문, 에너지솔루션 사업 부문, 기타 사업 부문이 있으며, 바이오사업본부를 신설하여  신약개발 및 원료물질 확보로 신규 수익원을 발굴하고 있습니다.

 

- 케미칼 부문과 에너지솔루션 부문에서 기술력과 원가 절감 등을 앞세워 실적을 개선시켜 나갈 계획이며, 특히 태양광 소재인 폴리실리콘 생산 능력을 증가시키는 투자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OCI 주가 차트

 

오늘은 글로벌 배터리 재활용 시장이 2050년 600조 원대로 확대될 전망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폐배터리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고체연료 관련주 핵심 5종목

우주 발사체에 대한 고체 연료 사용 제한을 해제하는 2020년 미사일 지침 개정으로 대한민국의 모든 기업과 연구소 및 개인은 기존의 액체연료뿐 아니라 고체연료와 하이브리드형 등 다양한 형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