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 8종목 정리

by 원칙을지키자 2021. 9. 22.
반응형

전기차 배터리는 패키징 형태에 따라 원통형, 각형, 파우치형으로 나뉘고 있습니다. 원통형은 배터리 소재를 원통으로 패키징 하는 형태로 가장 전통적인 방식의 배터리, 각형은 배터리 소재를 알루미늄의 사각형 형태로 패키징 한 배터리, 파우치형은 배터리 소재를 필름으로 패키징 한 형태를 말합니다.

 

전기차(EV) 시대가 성큼 다가와 전기차 배터리를 생산하는 기업에 대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  정부가 2025년까지 113만대 보급을 목표를 내건 만큼 전기차 대중화는 가속화될 전망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중국에서 수요가 공급을 뛰어 넘으며 전기차 배터리 수급이 차질을 빚을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어 전기차 반도체와 더불어 수급에 어려움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시장 확대에 발맞춰 상대적으로 안정적으로 성장해왔던 중국 내 배터리 시장에서 변동성이 커짐에 따라 전 세계 전기차 시장에  영향을 끼치고 있는데 오늘은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 정리]

 

 

SK아이이테크놀로지

- 2차전지 분리막 등을 생산, 고객사는 SK이노베이션, LG솔루션 등이 있으며, 국내 고객사의 해외 생산 거점을 비롯한 주요 해외 업체를 대상으로도 영업을 전개하고 있어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배터리 소재 등의 생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주요 제품인 분리막 외에도 향후 미래 성장동력으로 차세대 디스플레이용 소재인 플렉서블 커버 윈도우(Flexible Cover Window, 이하 "FCW")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SK아이이테크놀로지 실적]

2020년 12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8.4% 증가, 영업이익은 55.4% 증가, 당기순이익은 38.4% 증가하였습니다.

SK아이이테크놀로지 주가 차트

 

 

일진머티리얼즈

- 일진머티리얼즈는 전기차 2차 전지용 동박 글로벌 1위 기업으로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동사는 스마트폰, 텔레비젼 등 모든 IT 전자제품과 리튬이온2차전지용 음극집전체에 사용되는 일렉포일의 제조 및 판매를 하고 있으며, 삼성SDI와 LG화학을 주요 고객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일진머티리얼즈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4% 증가, 영업이익은 24.6% 증가, 당기순이익은 14.1% 감소하였습니다.

 

일진머티리얼즈 주가 차트

 

 

아이티엠반도체

- 2차전지 보호회로 글로벌 1위 기업으로 세계 최초로 2차전지 보호회로의 핵심부품인 보호소재와 스위칭 소자를 하나의 칩으로 패키징한 제품을 개발해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로 분류 되고 있습니다.

 

- 2차전지 보호회로 제품을 주력으로 하며 그 외 2차전지 배터리팩 및 센서 제품을 개발 및 생산하는 회사로 향후 전기자동차와 에너지 저장장치(ESS) 용 보호회로 및 배터리팩 시장 진입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아이티엠반도체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7.2%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은 89.6% 감소하였습니다.

 

아이티엠반도체 주가 차트

 

솔루스첨단소재

- 솔루스첨단소재는 2차전지 음극 부분에 씌우는 얇은 구리 막인 전지박을 생산하고 있어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전지박, 동박, OLED, 화장품, 제약 소재 사업부문을 영위하고 있으며, 2014년 전지박 원천기술을 보유한 룩셈부르크 동박 업체 서킷포일(CFL)을 인수, 2019년 헝가리 공장을 신설하며 전지박 사업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솔루스첨단소재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5.1% 증가, 영업이익은 95.4% 감소, 당기순이익은 60.7% 감소하였습니다.

 

솔루스첨다소재 주가 차트

 

에코프로비엠

- 에코프로 이차전지 소재사업 부문을 물적 분할한 회사로 국내에서 유일하게 니켈 비중이 80% 이상인 하이니켈계 NCA양극활 물질을 생산하고 있어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에코프로의 이차전지소재 사업부문이 물적 분할되어 신설되었으며, 2013년 하이 니켈계 양극소재 중심으로 사업을 재편한 이후 NCA 분야에서 시장점유율을 꾸준히 높여 오고 있습니다.

 

- 글로벌 Non-IT용 NCA 양극재 수요 확대와 국내외 EV용 하이니켈계 양극재 판매 호조가 계속되는 가운데 세계 시장 점유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가고 있습니다.

 

[에코프로비엠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0.4% 증가, 영업이익은 106.4% 증가, 당기순이익은 61.5% 증가하였습니다.

 

에코프로비엠 주가 차트

 

 

나노신소재

- 나노신소재는 전기차 배터리 음극재용 탄소나노튜브 도전재를 세계 최초로 상용화한 업체로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디스플레이, 반도체, 태양전지 등의 소재 제조업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디스플레이 산업에서 Target 제품 이외에 인쇄전자산업에 적용할 수 있는 Silver nano ink/paste 소재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 태양전지 산업에서 주로 공급하고 있는 분야는 박막 태양전지 분야이며, 고효율의 전지 개발과 원가 절감을 통한 생산성 확보에 노력하고 있음.

 

[나노신소재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3.4% 증가, 영업이익은 113% 증가, 당기순이익은 357% 증가하였습니다.

 

나노신소재 주가 차트

 

 

상아프론테크

- 상아프론테크는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을 이용해 배터리 전해액 누수방지 부품을 만들어 삼성 SDI에 공급하고 있어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최근에는 특정 성분을 선택적으로 통과시켜 혼합물을 분리할 수 있는 e-PTFE Membrane 소재 개발에 성공하며 다양한 특허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상아프론테크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7.8% 증가, 영업이익은 4.1% 증가, 당기순이익은 3.2% 감소하였습니다.

 

상아프론테크 주가 차트

 

 

엘앤에프

- NCM(니켈, 코발트, 망간) 계열 2차전지 양극활 소재를 생산하고 있어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2차전지 양극 활물질과 그에 관련된 소재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함. 스마트기기, ESS 등을 만드는 데 쓰이고 있습니다.

 

- 대형 전지향 양극재 부문은 한국판 뉴딜 프로젝트 관련 수혜 분야로 배터리 소재 고객사들이 국내 EV/ESS 배터리 사업 모두 영위하고 있다는 점에서 그린 뉴딜 수혜 확대가 전망되고 있습니다.

 

[엘앤에프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1.6%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되었습니다.

 

엔앤에프 주가 차트

 

 

오늘은 전기차의 대중화 가속화로 인해 기대가 되고 있는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폐배터리 관련주 핵심 8종목

최근 사용 후 배터리가 돈이 된다는 분석이 이어지면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 이에 따라 최대 전기차 시장 중 하나로 떠오른 미국이 사용 후 배터리 표준 제정에 나서고 있다고 합니다. 시장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