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밀키트 관련주 핵심 6종목 정리

by 원칙을지키자 2021. 9. 22.
반응형

코로나19 장기화로 밀키트 시장 규모가 급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캠핑, 혼술, 홈 추석 등 다양한 콘셉에 맞춘 밀키트가 인기를 끌고 있어 밀키트 관련주에 대한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과거 밀키트는 주부가 주 타겟층으로 한식에 특화된 것이 특징인데  최근에는 사회적 거리두기 장기화에 따라 집밥 수요의 증가로 인해 소비 연령층이 다양해지면서 이색·맞춤 밀키트가 주목받는 있습니다.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지난해 밀키트 시장 규모는 전년 대비 85% 증가한 1882억 원으로 오는 2025년까지 연평균 31% 성장해 7253억 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고 있어 성장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밀키트 시장의 급성장으로 인해 기대를 모으고 있는 밀키트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밀키트 관련주 정리]

 

CJ제일제당

Why? 밀키트 관련주인가요?

- CJ제일제당은 2021년 100여 종의 밀키트 메뉴를 선보이겠다고 밝히고 있으며, 밀키트 브랜드 쿡킷(COOKIT)을 통해 신메뉴 개발을 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기업내용]

- 식품과 생명공학에 집중하는 사업회사로 출발한 국내 1위 식품회사로 고급화되어가는 소비자 트렌드에 맞춰 프리미엄화 전략을 적극 추진하여 뛰어난 맛과 품질,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갖추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국내 식품 수요 증가 및 해외 시장에서의 고성장, 바이오와 생물자원 부문의 스팟가격 상승에 따른 수익성 개선 등으로 인해 긍정적인 실적 흐름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실적]

CJ제일제당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 증가하였으며, 영업이익은 39.6% 증가, 당기순이익은 62.7% 감소하였습니다.

 

CJ제일제당 주가 차트

 

CJ프레시웨이

Why? 밀키트 관련주인가요?

- CJ프레시웨이는 CJ제일제당의 밀키트 브랜드 쿡킷의 식재료를 공급하는 역할, 밀키트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제이팜스와 제이앤푸드를 인수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기업내용]

- 푸드 서비스업(단체급식 등) 및 식자재 유통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88년 10월에 설립, 현재 대한민국 대표 식자재 유통, 푸드 서비스 회사입니다.

 

- 업계 최고 수준의 위생/안전시스템, 물류/IT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음. 푸드서비스 사업은 현재 병원 위탁 급식 시장 내 1위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실적]

- CJ프레시웨이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4% 감소,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손실은 61.5% 감소하였습니다.

 

CJ프레시웨이 주가 차트

 

 

현대그린푸드

Why? 밀키트 관련주인가요?

- 현대그린푸드는 단체급식을 주요 사업이며,, 외식사업부터 리테일 사업, 식자재 유통사업 등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리팅이라는 브랜드 통해 건강식 밀키트, 홈 파티 밀키트 등을 판매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기업내용]

- 현대그린푸드는  현재 단체급식, 공산품 및 생식품 유통사업, 식재사업, 법인영업 사업, 가구사업, 중장비 제조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식품위생 연구소는 식품 위생연구 및 관리 전문성을 인정받아, 식품의약품 안전처로부터 2020년 식품 분야 '우수 시험검사기관'으로 지정되었습니다.

 

[실적]

현대그린푸드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9% 감소, 영업이익은 28.4% 감소, 당기순이익은 9.6% 감소하였습니다.

 

현대그린푸드 주가 차트

 

풀무원

Why? 밀키트 관련주인가요?

- 풀무원은 밀키트 제품 중 순두부찌개, 마파두부 밀키트 등 다양한 밀키트 제품을 생산 판매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기업내용]

-풀무원은 식품제조업 등을 주 사업 목적으로 1984년 설립되었으며,. 풀무원식품, 풀무원 푸드 앤 컬처, 풀무원건강생활, 풀무원녹즙 등 총 30개의 연결 종속회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 주력 제품인 두부는 전반적인 소비량이 감소 추세였지만 코로나19 이후 가정 내 취식이 늘면서 두부 소비가 증가하였습니다.

 

[실적]

- 풀무원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2% 증가, 영업이익은 62.4% 증가, 당기순이익은 61.4% 증가하였습니다.

 

풀무원 주가 차트

 

신세계푸드

Why? 밀키트 관련주인가요?

- 신세계푸드는 HMR 관련 제품으로 올반이라는 브랜드를 활용해 불고기, 떡갈비, 냉동만두 등의 제품을 출시하였으며 밀키트 상품도 생산, 판매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신세계푸드는 추석 밀키트로 유명 맛집의 인기 메뉴를 간편 조리품으로 개발한 '올반 X숭의 가든 칼집 돼지포갈비'를 선보였습니다.

 

[기업내용]

- 식품 제조, 식자재 유통, 급식서비스, 베이커리, 외식사업을 펼치는 신세계그룹의 종합식품기업. 신세계푸드는 식품사업의 핵심 경쟁력 강화를 위해 식품 원재료의 소싱에서부터 R&D, 생산/가공, 보관/물류, 영업/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실적]

- 신세계푸드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9%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신세계푸드 주가 차트

 

오뚜기

Why? 밀키트 관련주인가요?

- 오뚜기는 최근 큐커 전용 우노 피자를 출시했고, 프레시지는 제주도 고기 명가 흑돈가를 비롯한 국내 유명 맛집의 음식을 맛볼 수 있는 밀키트 등 10여 가지의 메뉴를 내달 스캔 쿡에 추가할 예정으로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기업내용]

- 맞벌이 등 독신세대의 증가로 간편하고 편리함을 추구하는 소비자의 니즈에 부합하는 제품의 개발 및 건강을 지향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당 함량이 낮은 제품 등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 한국의 대형 단체급식회사에 납품을 개시하였음은 물론 대만, 멕시코 등 수출 시장을 확대하고 있으며 정 개선을 통한 생산성 증대와 더불어 다양한 원가절감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실적]

오뚜기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 증가, 영업이익은 12.3% 감소, 당기순이익은 20.8% 감소하였습니다.

 

 

오뚜기 주가 차트

 

 

 

오늘은 앞으로 지속적인 성장이 기대가 되는 밀키트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2021년 성공 투자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