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천연가스 관련주 대장주 6종목 정리

by 원칙을지키자 2021. 9. 22.
반응형

천연가스 관련주가 올해 이상기후로 풍력 등 재생에너지 공급이 부족해 천연가스 수요가 늘어나고 있어 급등하고 있습니다. 각국이 탄소중립 정책으로 석탄발전을 줄이며 천연가스 가격이 증가한 것도 상승의 요인으로 풀이되고 있습니다.

 

미국 천연가스 가격이 MMBTU(에너지 양 단위) 당 5.21 달러를 기록하며, 연초 대비 두배로 올랐으며, 유럽은 전력 발전의 16%를 풍력에 의존하고 있고, 영군, 프랑스 간 송전시설에 화재가 발생하면 천연가스의 가격은 더 상승했습니다.

 

최근 에너지 수요는 증가하는데 천연가스 이외의 에너지 공급은 부족한 상황이라고 하는데 오늘은 주식시장에서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으며 급등하고 있는 천연가스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천연가스 관련주 정리]

 

한국가스공사

Why? 천연가스 관련주인가요?

- 한국가스공사는 천연가스 도입 및 판매기업으로 해외의 천연가스 생산지로부터 LNG를 도입하여 국내의 발전사 및 도시가스사에게 전국 배관망과 탱크로리 등을 통해 공급하고 있습니다.

 

[기업내용]

- 쿠웨이트 알주르 LNG 터미널 보수매뉴얼 작성 사업, 시운전 용역 사업, 모잠비크 마푸토 가스공급사업 참여 등 해외사업 진출 추진하고 있습니다.

 

- 멕시코에서 액화천연가스 도입을 위한 터미널 건설을 추진하였으며, 이러한 건설부문의 지분투자 및 운영사업을 추진함으로써 안정적인 수익 창출을 도모하고 있음. 

 

[실적]

- 한국가스공사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2% 감소, 영업이익은 20.3% 감소, 당기순이익은 4.5% 감소하였습니다.

 

한국가스공사 주가 차트

 

SK가스

Why? 천연가스 관련주인가요?

- SK가스의 주요 목적사업으로는 원유, 석탄, 천연가스, 액화가스, 석유제품, 화학제품과 그 부산물 및 저장용기 등의 기술개발, 제조, 수송, 판매, 수출입 등을 영위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기업내용]

- LPG 수입 산업의 합리화를 위해 1985년 설립되고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LPG (Liquefied Petroleum Gas: 액화석유가스)는 프로판과 부탄으로 나뉨.

 

[실적]

- SK가스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6.9% 증가, 영업이익은 56.4% 감소, 당기순이익은 41.7% 감소하였습니다.

 

SK가스 주가 차트

 

 

대성에너지

Why? 천연가스 관련주인가요?

- 대성에너지는 한국가스공사로부터 천연가스를 공급받아, 취사용, 난방용, 냉난방 공조용, 영업용 및 산업용 도시가스를 공급하고 있어 천연가스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기업내용]

- 도시가스 제조 및 공급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공급권역 내에서는 독점 공급을  하고 있어 타사와의 경쟁은 존재하지 않으며 동사가 공급하고 있는 지역은 대구시 전역과 대구 인접 지역인 경산시, 달성군입니다.

 

- 신설 소규모 빌딩, 기존 병원 및 사무실 등의 냉난방 설비의 가속화와 공급권역의 확대 및 CNG용 버스 등 천연가스자동차 보급 확대에 지속적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실적]

- 대성에너지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4% 감소, 영업이익은 20.6% 증가, 당기순이익은 22.2% 증가하였습니다.

 

대성에너지 주가 차트

서울가스

Why? 천연가스 관련주인가요?

서울가스는 한국가스공사가 인도네시아 등지에서 LNG운반선을 통해 전량 수입하여 발전소, 지역난방공사 등 대규모 수요자와 서울가스를 포함해 천연가스를  공급받고 있어 천연가스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기업내용]

- 1983년 11월 설립되어 1995년 8월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하였으며, 발전소, 지역난방공사 등 대규모 수요자와 동사를 포함한 도시가스 회사에 공급하면 동사는 일반 수요자에게 배관을 통해 공급하고 있습니다.

 

- 도시가스 공급 외 해외자원개발 사업과 종속회사 지알엠을 통해 부동산 임대사업도 영위하고 있습니다.

 

[실적]

- 서울가스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3% 감소, 영업이익은 30.6% 감소, 당기순이익은 32.2% 감소하였습니다.

 

서울가스 주가 차트

 

 

 

부산가스

Why? 천연가스 관련주인가요?

- 부산가스는 한국가스공사로부터 천연가스를 인도받아 부산광역시 전역에 도시가스를 공급하고 있어 천연가스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기업내용]

- 도시가스 공급업 외에 태양광, ESS, 집단에너지 등 사업을 진행 중이며, 향후 연료전지 발전사업 등 신규사업을 추진할 예정입니다.

 

[실적]

- 부산가스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5.8% 감소, 영업이익은 13.7% 증가, 당기순이익은 8.9% 증가하였습니다.

 

부산가스 주가 차트

 

 

두산인프라코어

Why? 천연가스 관련주인가요?

- 두산인프라코어는 한국가스공사, 삼진야드와 액화천연가스 추진 선박 보급을 위한 소형선박용 LNG 개발 협력 MOU를 체결한 이력으로 액화천연가스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기업내용]

- 건설중장비, 엔진 등을 생산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함. 건설기계와 관련하여  북미와 유럽 등 선진 시장에서는 채널 역량과 제품 경쟁력 강화 및 관리체계 효율화를 통해 지속적인 사업 성장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  엔진 사업에서는 최신 배기규제를 만족하는 친환경 소형 엔진에 대하여 Bobcat으로의 안정적 공급 및 국내외 농기계, 지게차 업체로의 공급 확대를 진행 중입니다.

 

[실적]

- 두산인프라코어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3.8% 증가, 영업이익은 63.2% 증가, 당기순이익은 140.1% 증가하였습니다.

 

두산인프라코어 주가 차트

 

 

오늘은 재생에너지 공급 부족해 수요가 증가해 기대를 모으고 있는 천연가스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2021년 성공투자하세요.

 

 

원자력, 원전 관련주 핵심 8종목 정리

원자력이란 원자핵의 변환에 따라서 방출되는 에너지로 핵분열과 핵융합을 이용하여 만들 수 있으며 원자력발전은 핵분열 반응 때 일어나는 에너지를 이용하여 발전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국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