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백신여권 관련주 대장주 7종목 정리

by 원칙을지키자 2021. 9. 23.
반응형

여권은 내부 칩에 얼굴 사진과 신원 정보가 들어 있는 전자 여권까지 등장할 정도로 진화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한 사람에게 발급하는 일종의 증명서를 백신 여권이라 부르고 있습니다.

 

백신 여권 혹은 디지털 백신 면역 인증서는 백신을 맞은 사람에게 각국 정부가 상호 인증하는 문서를 발급해주고, 해외 출입국이나 공공장소 출입을 허용해주는 종이 또는 전자 증명서 형태의 여권입니다.

 

최근 백신 접종 확대에 백신 여권 도입 국가가 점차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면서 내년 2분기부터는 국제선 수요도 서서히 회복될 것이란 전망이 나오고 있어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오늘은 전 세계적으로 백신접종률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점차 늘어날 것으로 예상이 되는 백신 여권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백신 여권 관련주 정리]

 

라온시큐어

Why? 백신 여권 관련주인가요?

- 라온시큐어는 금융 공공기관 등을 대상으로 모바일 보안솔루션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블록체인 DID 및 FIDO 생체인증 기반 신원증명 플랫폼 등을 운영하고 있어 백신여권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모바일 보안솔루션(모바일백신, 가상 키보드, PKI 암호인증, 모바일 단말관리 EMM)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기업내용]

- 블록체인 DID 및 FIDO 생체인증 기반 신원증명 플랫폼(OmniOne)과 B2C 개인 이용자 대상으로 보안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는 ICT 정보보안 선도기업입니다.

 

- 모바일뱅킹에 국내 최초로 FIDO 생체인증 서비스를 오픈한 이후, 카카오페이, 금융결제원, 행안부 정부 24 민원포털 생체인증 서비스 등 현재까지 국내 최다 생체인증 구축사례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실적]

- 라온시큐어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9.2% 증가, 영업손실은 61% 증가, 당기순손실은 45.9% 증가하였습니다.

라온시큐어 주가 차트

 

한국전자인증

Why? 백신 여권 관련주인가요?

- 한국전자인증은 전자인증서(기업&개인), 글로벌 SSL 인증, 생체인증, IoT인증 등 보안솔루션을 주요 사업으로 제공하고 있어 백신 여권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기업내용]

- 국내 아웃소싱 인증 시장 인증서비스는 동사에서 유일하게 제공 중이며 간편 인증 기술인 FIDO 인증서비스와 클라우드 전자서명 서비스를 론칭하였습니다.

 

- 최근 글로벌 자체 인증서비스인 CCMPKI를 개발하여 글로벌 인증평가인 웹트러스트 인증을 획득하였고, eIDAS 호환되는 클라우드 전자서명 기술 등을 개발하였습니다.

 

[실적]

- 한국전자인증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2% 증가, 영업이익은 20.1% 감소, 당기순이익은 22.3% 감소하였습니다.

 

한국전자인증 주가 차트

 

아이크래프트

Why? 백신 여권 관련주인가요?

인터넷 네트워크 시스템 구축 기업으로 스마트폰을 활용한 위조방지와 추적 솔루션인 브랜드 세이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QR코드 보안기술력도 보유하고 있어 백신 여권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기업내용]

- 기간통신사업자의 네트워크 핵심망 공급 레퍼런스를 구축하였고, 이를 기반으로 하여 일반 기업 및 공공 부분의 BcN, 전송망, 보안솔루션 등의 토탈 네트워크 구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빅데이터와 클라우드 기반 인프라와 연동한 IoT 플랫폼 확장 서비스 등 추가적으로 진행되는 IoT 관련 사업 부분까지 진출할 계획입니다.

 

[실적]

- 아이크래프트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 감소, 영업손실은 9.6% 증가, 당기순손실은 8.2% 감소하였습니다.

 

아이크래프트 주가 차트 

 

이니텍

Why? 백신 여권 관련주인가요?

- 이니텍은 인증 보안 사업으로 인터넷뱅킹 통합 보안 및 인증 서비스 등을 영위하고 있으며 KT와 블록체인 기반 통합인증, 권한 관리 솔루션을 공동개발한 바 있어 백신 여권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기업내용]

- 주력 사업은 정보보안산업 분야 중 콘텐츠/정보유출 방지 보안 및 암호ㆍ인증 제품군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동사의 금융 IT사업은 SI 서비스, IT시스템 운영관리 및 ASP 서비스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제1, 2 금융권, 보험사 등의 고객사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실적]

- 이니텍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2% 감소, 영업손실은 7.1% 감소, 당기순손실은 12.5% 증가하였습니다.

 

이니텍 주가 차트

 

케이사인

Why? 백신 여권 관련주인가요?

- 케이사인은 암호 알고리즘 및 보안키 관리기술을 활용해 DB암호화, PKI(공개키 기반구조) 인증, 통합인증 사업을 영위하고 있어 백신 여권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기업내용]

- 시스템 보안, 콘텐츠/정보유출 방지 보안, 암호/인증, 보안관리 분야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인공지능 기반의 딥러닝 기반의 악성파일 탐지기술, 악성코드 유사도 측정 기술 등의 지속적인 개발 및 솔루션판매로 빠르게 성장을 해나가고 있습니다.

 

[실적]

- 케이사인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2.6% 증가, 영업이익은 86.5% 증가, 당기순이익은 86.7% 증가하였습니다.

 

케이사인 주가 차트

 

 

드림시큐리티

Why? 백신 여권 관련주인가요?

- 드림시큐리티는 보안 솔루션 전문업체로 PKI 기반의 정보보안, 인증솔루션, 시스템 구축 및 개인정보보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백신 여권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기업내용]

- 자체 보유한 기술력 및 전문인력을 통해 행정, 공공기관, 금융기관, 일반업체 등 다양한 기관에 PKI/인증, 유선 보안, 무선 보안, 전자문서 보안 분야 등의 솔루션 공급 및 SI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5G 서비스 환경에서 프라이버시가 보장되는 자기 통제형 분산 디지털 신원 관리 및 보안 기술 개발을 진행하며 추후 매출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실적]

- 드림시큐리티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5.7% 증가, 영업이익은 66.9% 감소, 당기순이익은 99.5% 감소하였습니다.

 

드림시큐리티 주가 차트

 

 

SGA솔루션즈

Why? 백신 여권 관련주인가요?

- SGA솔루션즈는 보안 운영체제의 서버보안 전자문서 보안 및 공개키 기반구조 등의 응용 보안과 바이러스 백신 및 패치 관리시스템의 PC 보안 등을 개발 공급하고 있어 백신 여권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기업내용]

- 보안 운영체제, 응용 보안 및 전자문서 솔루션 사업, 엔드포인트 보안의 정보보안 사업, 모토로라솔루션 무전솔루션판매를 통한 물리보안 사업을 진행 중임

 

- '패치체이서(Patch Chaser)'는 자사의 패치 관리시스템으로 국내 최초로 CC인증을 획득하였으며, 현재 공공기관 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실적]

- SGA솔루션즈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2.2% 감소,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했습니다.

 

 

SGA솔루션즈 주가 차트

 

오늘은 최근 백신 접종 확대에 도입 국가가 점차 늘어날 것으로 예상이 되는 백신 여권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2021년 성공 투자하세요.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7종목 정리

국내 최초 코로나19 치료제인 셀트리온의 렉키로나주가 식품의약품 안전처로부터 정식 허가를 받으며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에도 관심이 증폭되며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백신 개발에도 불구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