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키오스크 관련주 TOP 6

by 원칙을지키자 2021. 9. 23.
반응형

코로나19가 2년 가까이  지속되면서 고용시장도 큰 변화가 감지되고 있습니다. 특히, 자영업자들이 직격탄을 맞으면서 고용원이 없는 1인 자영업자가 증가 추세에 있어 키오스크(KIOSK) 관련주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키오스크는 정부기관을 비롯해 은행과 백화점, 상업 시설 등에 설치된 무인 단말기를 말하며, 최근에는 PC방과 편의점, 외식업계 등을 중심으로 빠르게 보급되고 있어 키오스크 관련주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키오스크 관련주들이 최근 조정을 받으면서 가격이 메리트가 있으며, 최근 무인 카페와 무인 편의점, 무인 과자 판매점 등이 호황을 이어가고 있는 만큼 키오스크 관련주에 대해 관심을 갖고 지켜볼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키오스크 관련주 정리]

 

 

씨아이테크

Why? 키오스크 관련주인가요?

- 씨아이테크는 관공서, 학교 또는 서비스 기업의 자동 증명 발급기, 티켓 발권 등의 키오스크를 전문으로 생산하고 있어 키오스크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기업내용]

- 컴퓨터 시스템 개발 및 판매업, 소프트웨어 연구개발 및 판매업, 정보통신 관련 컨설팅 및 시스템 통합 관련 사업, 컴퓨터 관련 용역, 기타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사업부문은 IT사업부문, 유통사업부, 부동산 사업으로 구성되며, 소프트웨어 개발/자문/공급업을 영위하는 한국도서관정보센터를 인수하였습니다.

 

[실적]

- 씨아이테크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2.5% 감소, 영업손실은 120.4% 증가, 당기순손실은 149.9% 증가하였습니다.

 

씨아이테크 주가 차트

 

 

한국전자금융

Why? 키오스크 관련주인가요?

- ATM, CD기 등의 무인기기 업체로 금융 관련 키오스크를 개발하고 무인주차장과 무인자동화기기 사업을 확장하고 있어 키오스크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기업내용]

- CD VAN 관리, ATM 관리 등 금융기관 자동화기기 종합관리를 위해 2000년 한국 신용정보㈜의 금융사업본부가 분사되어 설립되었습니다.

 

- 코로나19 영향으로 이익의 변동성이 커진 상황이지만 무인주차장의 외형 확대 및 무인 Kiosk와 무인 편의점의 도입 속도 또한 빨리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실적]

- 한국전자금융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3% 감소, 영업이익은 331.9% 증가, 당기순손실은 84.2% 감소하였습니다.

 

한국전자금융 주가 차트

 

 

 

케이씨에스

Why? 키오스크 관련주인가요?

- 케이씨에스는 SI, 시스템 통합 기업으로 무인민원발급기, 티켓 발매기 등의 키오스크 사업을 영위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기업내용]

- 한국컴퓨터 지주에서 물적 분할을 통해 설립되어 그동안 무장애, 무정지형 시스템과 솔루션으로 금융, 통신, 공공 부문에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오고 있습니다.

 

- 주요 제품은 NS16000 Series 등 H/W 상품과 Enterprise Solution 등 S/W 상품이 있음.  선진형 교통 인프라를 구축하는데 필요한 기술 및 노하우를 습득하여 또 한 번의 새로운 도약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실적]

- 케이씨에스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31.2% 감소, 영업이익은 55.4% 감소, 당기순이익은 61.9% 감소하였습니다.

 

케이씨에스 주가 차트

 

 

윈스

Why? 키오스크 관련주인가요?

- 윈스는 자회사 시스메이트를 통해 무인 키오스크 사업을 진행하고 있어 키오스크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기업내용]

- 네트워크 보안 분야에서 차세대 침입방지 시스템, DDoS 차단시스템을 주력으로, 시장 이슈에 따른 핵심 솔루션에서 각각 우위를 기록하며 보안기술과 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 네트워크 제품 시장은 10년 이상의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기술 결합하는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내외 기업이 선점하여 신규 업체의 시장 진입이 어려운 분야입니다.

 

[실적]

- 윈스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2.4% 감소, 영업이익은 94.9% 감소, 당기순이익은 92.9% 감소하였습니다.

 

윈스 주가 차트

 

 

 

파인디지털

Why? 키오스크 관련주인가요?

- 파인디지털은 차량용 네비게이션 및 블랙박스 제조사로 자회사 위트콤이 키오스크 기반 공공자전거 대여시스템 사업을 영위하고 있어 키오스크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기업내용]

- 유·무선통신장비 개발 및 판매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주요 사업으로 차량용 블랙박스/내비게이션 장치 및 골프거리측정기를 개발/판매가 있으며, 주요 판매처는 온라인 쇼핑몰, 오픈마켓, 대리점 등입니다.

 

- 블랙박스 시장 변화에 맞추어 프리미엄 제품과 보급형 제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매출구조를 다양화하면서 점진적으로 점유율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실적]

- 파인디지털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8%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파인디지털 주가 차트

 

한네트

Why? 키오스크 관련주인가요?

- 한네트는 CD VAN 현금 자동지급기 사업과 키오스크 판매에 주력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기업내용]

- VAN 사업을 목적으로 (주)한국컴퓨터에서 독립했으며 주요 사업은 점외 현금 자동지급기(CD)사업임. 

 

- 금융권 사업자가 현금자동지급기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가운데, 동사는 금융권이 진출하지 않은 지하철역, 대형 유통점, 편의점, 휴게소 등의 공공장소를 중심으로 CD를 설치, 꾸준히 성장하고 있습니다.

 

[실적]

- 한네트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7.2% 감소, 영업이익은 47.6% 증가, 당기순이익은 581.6% 증가하였습니다.

 

한네트 주가 차트

 

 

오늘은 코로나 팬데믹 상황이 계속되며 고용시장의 큰 변화로 성장이 예상되고 있는 키오스크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백신여권 관련주 대장주 7종목 정리

여권은 내부 칩에 얼굴 사진과 신원 정보가 들어 있는 전자 여권까지 등장할 정도로 진화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한 사람에게 발급하는 일종의 증명서를 백신 여권이라 부르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