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한국형 발사체 누리호 관련주 핵심 7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1. 9. 24.
반응형

누리호는 각종 부품과 기술들을 모두 국산화한 한국 우주개발의 결정체로 10월 21일 발사를 앞두고 있습니다.  발사가 성공하면 우리나라는 세계에서 7번째로 1.5톤급 이상 실용 급 인공위성을 우주로 보낼 수 있는 로켓을 가진 국가가 돼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스페이스 X, 블루 오리진 등 민간 기업 중심의 우주개발이 이뤄지는 가운데 누리호 발사를 성공적으로 이끌어 국가 차원에서 준비 중인 위성 발사와 2030년 달 착륙선 발사 등에 활용하고, 우주 강국으로 도약할 계기를 만들겠다고 합니다.

 

누리호 사업에는 발사체뿐 아니라 발사대 구축과 같은 인프라 사업도 있어 국내 우주 발사 시스템 기술을 발전시키는 계기가 된다고 하는데 오늘은 한국형 발사체 누리호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형 발사체 누리호 관련주 정리]

 

 

한양이엔지

Why? 누리호 관련주 인가요?

- 한양이엔지는 한국형 발사체 누리호 개발 참여기업으로 탱크 동체 개발에 참여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기업내용]

-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Fab 설비에 필수적인 초고순도(UHP) 특수설비 및 기타 엔지니어링 서비스업을 영위 중입니다.

 

- 가스, 정밀화학, 전자재료, 바이오 제약, 우주항공 관련 특수설비 분야에서도 고유의 기술을 기반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실적]

- 한양이엔지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8.3% 증가, 영업이익은 25.3% 증가, 당기순이익은 11.8% 감소하였습니다.

 

한양이엔지 주가 차트

 

 

한화에어로스페이스

Why? 누리호 관련주인가요?

-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한국형 발사체 리호 개발 참여기업으로 75톤급 엔진 개발에 성공해 누리호에 엔진 6개를 납품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기업내용]

- 항공기 및 가스터빈 엔진, 자주포, 장갑차, CCTV, 칩마운터 등의 생산 및 판매와 IT기술을 활용한 서비스 제공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엔진사업은 핵심기술의 진입장벽이 높으며, 장기간의 개발과 투자를 필요로 하며, 방산산업은 단일 수요자를 대상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실적]

-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8% 증가, 영업이익은 1942.7%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주가 차트

 

 

한국항공우주

Why? 누리호 관련주인가요?

- 한국항공우주는 한국형 발사체 누리호 개발 참여기업으로 누리호 전체 조립, 공정설계, 발사체 총조립을 맡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기업내용]

- 한국항공우주는 항공기, 우주선, 위성체, 발사체 및 동 부품에 대한 설계, 제조, 판매, 정비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항공산업은 군용기, 민항기, 헬기 등 항공기를 개발하고 개발된 항공기를 양산하는 항공기 제조산업과 운영되는 항공기의 정비 및 개조를 담당하는 MRO산업으로 구분하고 있습니다.

 

[실적]

- 한국항공우주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6.1% 감소, 영업이익은 87.3% 감소, 당기순이익은 83.7% 감소하였습니다.

 

한국항공우주 주가 차트

 

 

하이록코리아

Why? 누리호 관련주인가요?

- 하이록코리아는 한국형 발사체 누리호 개발 참여기업으로 엔진 추진기관 공급계에 참여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기업내용]

- 하이록코리아는 계장용 관이음쇠와 밸브를 생산 공급하는 전문회사로서 석유화학, 조선, 철도차량 등의 다양한 분야의 사업영역에 진출해있습니다.

 

- 주 생산제품은 유압용 밸브, 초정밀 피팅, 모듈 및 기타 관련 제품으로써 Fluid & Control System 산업에서의 필수 부품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실적]

- 하이록코리아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3% 감소, 영업이익은 14.3% 감소, 당기순이익은 25.4% 감소하였습니다.

 

하이록코리아 주가 차트

 

현대로템

Why? 누리호 관련주인가요?

- 현대로템은 한국형 발사체 누리호 개발 참여기업으로 추진기관 시스템 연료 시험 설비를 맡고 있어 누리호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기업내용]

- 현대자동차 그룹에 속한 회사로서 철도사업, 방산사업부문 및 플랜트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국내를 넘어 세계 37개국에 다양한 차종의 철도차량 및 핵심 전장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신호, 통신 등 철도시스템 분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실적]

- 현대로템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5% 감소, 영업이익은 121.1%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현대로템 주가 차트

 

 

현대중공업

Why? 누리호 관련주인가요?

- 현대중공업은 한국형 발사체 누리호 개발 참여기업으로 지상장비 발사대에 참여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기업내용]

- 조선사업이 약 75% 정도로 가장 높은 매출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일반 상선, 고부가가치 가스선, 해양 관련 선박, 최신예 함정 등을 건조하고 있습니다.

 

- 해양플랜트 사업은 원유 생산·저장설비 공사, 발전·화공플랜트 공사를 수행하며, 엔진기계사업은 대형엔진, 힘센 엔진, 육상용 엔진 발전설비 등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실적]

- 현대중공업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0.4%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하였습니다.

 

현대중공업 주가 차트

 

계룡건설

Why? 누리호 관련주인가요?

- 계룡건설은 한국형 발사체 누리호 개발 참여기업으로 시험설비, 토목건축에 참여하고 있어 누리호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기업내용]

- 계룡건설은 건축 및 토목부문에서 도급공사 및 자체공사를 실시하고 있고 다양한 시공경험과 우수한 품질을 바탕으로 국내 도급순위 18위 건설사로 성장하였습니다.

 

- 인도네시아(대표사무소), 네팔, 필리핀, 방글라데시, 캄보디아에 지사를 두고 해외수주를 위한 적극적인 현지 수주 활동 진행 중입니다.

 

[실적]

- 계룡건설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1% 증가, 영업이익은 36.1% 증가, 당기순이익은 62.7% 증가하였습니다.

 

계룡건설 주가 차트

 

 

오늘은 각종 부품과 기술들을 모두 국산화해 10월 발사를 앞두고 있어 기대를 모으고 있는 누리호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성공투자하세요. 감사합니다.

 

 

 

고체연료 관련주 핵심 5종목

우주 발사체에 대한 고체 연료 사용 제한을 해제하는 2020년 미사일 지침 개정으로 대한민국의 모든 기업과 연구소 및 개인은 기존의 액체연료뿐 아니라 고체연료와 하이브리드형 등 다양한 형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