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넷플릭스 오징어게임 관련주 핵심 6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1. 9. 23.
반응형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 게임이 미국에서 인기 순위 1위에 올랐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관련주들이 동반 급등하고 있다. 얼마 전 스튜디오드래곤이 제작한 스위트홈도 큰 인기를 끌며 주목을 받았었는데 한국 드라마의 저력이 느껴집니다.

 

글로벌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콘텐츠 순위를 집계하는 플릭스 패트롤에 따르면, 오징어 게임은 미국과 멕시코, 사우디아라비아, 홍콩 등 22개국 넷플릭스에서 인기 순위 1위에 올라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한국 콘텐츠가 미국 넷플릭스 TV쇼 1위에 오른 것은 사상 최초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은 한국과 미국은 물론 홍콩, 대만, 베트남, 아랍에미리트, 쿠웨이트, 싱가포르 등 14개 국가에서 1위에 올랐습니다.

 


[넷플릭스 오징어게임 관련주 정리]

 

 

버킷스튜디오

Why?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관련주인가요?

- 버킷스튜디오는 연예 기획사 아티스트컴퍼니 지분을 15% 보유하고 있으며, 아티스트컴퍼니는 오징어 게임의 주연 배우인 이정재가 정우성과 함께 설립한 회사로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기업내용]

- 온라인 스마트 디바이스 기반의 콘텐츠 제공업 및 모바일 서비스를 주 사업 목적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스마트 디바이스 기반의 영화 등 콘텐츠 유통, 통합 메시징 시스템(UMS), 온라인 콘텐츠의 저작권 보호를 위한 필터링 솔루션 등이 주요 수익모델입니다.

 

[실적]

- 버킷스튜디오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59.5% 증가, 영업이익은 96.8% 감소,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했습니다.

 

버킷스튜디오 주가 차트

 

 

쇼박스

Why?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관련주인가요?

- 쇼박스는 전신인 미디어플렉스가 오징어 게임 제작사 싸이런픽처스에 10억 원을 투자했다는 이유 때문에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쇼박스는 넷플릭스와 영화 '야차'의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방영권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으며, 중국을 제외한 넷플릭스 서비스 국가에 배급할 예정이며, 계약 기간은 2024년 7월 31일까지 입니다.

 

 

[기업내용]

- 쇼박스는 영화의 제작과 투자 및 배급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영화 콘텐츠 사업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으며, 자회사를 통해 중국 호북성 홈쇼핑 사업에 진출하였음.

 

[실적]

쇼박스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0.5%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되었습니다.

 

쇼박스 주가 차트

 

 

스튜디오산타클로스

Why?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관련주인가요?

- 스튜디오산타클로스는 오징어 게임이 흥행몰이를 하며 넷플릭스 드라마에 대해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는데 10월 마이네임의 복수 느와르 장르 드라마를 공개할 예정으로 넷플릭스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기업내용]

- 연예 매니지먼트 사업을 중심으로 영화, 드라마, 드라마 OST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스튜디오산타클로스는 소속 배우 류경수가 주연배우로 출연 확정된 넷플릭스 SF영화 정이의 제작이 확정되었으며, 최근 문화 콘텐츠 생산사업 강화와 드라마 제작에 필요한 자금을 확보하기 위해 608억 규모의 유상증자를 추진했습니다.

 

[실적]

스튜디오산타클로스의 실적은 코로나19 영향으로 매니지먼트, 영화/드라마 제작, 영화 배급 부문이 부진함에 따라 2021년 1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45.1% 급감하였습니다.

 

스튜디오산타클로스 주가 차트

 

 

스튜디오드래곤

Why?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관련주인가요?

- 스튜디오드래곤은 넷플릭스 관련주로 스위트홈을 제작해 큰 인기를 얻었는데요 도깨비, 사랑의 불시착 등 완성도, 화재성 높은 드라마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어 넷플릭스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스튜디오드래곤은 넷플릭스와 파트너십을 맺은 회사로 넷플릭스가 스튜디오드래곤에 지분투자를 했으며 한국영화나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제작 및 수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기업내용]

- CJ ENM의 드라마 사업본부가 물적 분할되어 설립, 드라마 콘텐츠를 기획 및 제작하여 미디어 플랫폼에 배급하고 VOD, OTT 등을 통한 유통 및 관련 부가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도깨비, 비밀의 숲, 미스터 선샤인, 사랑의 불시착 등 완성도와 화제성 높은 드라마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전통 미디어, 디지털, OTT 등 뉴미디어까지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실적]

- 2021년 1분기에는 전년 동기 대비 편성 회차가 적어 매출액은 2.7% 감소했지만, 콘텐츠 경쟁력 강화로 신작 판매 단가 상승이 반영되어 영업이익은 53.6% 증가하였습니다.

 

스튜디오드래곤 주가 차트

 

제이콘텐트리

Why?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관련주인가요?

- 제이콘텐트리는 종합 미디어 회사로 영화관과 방송에 관련된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드라마 및 영화까지 다양한 영상물을 지원, JTBC와 플릭스 등에 콘텐츠를 공급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제이콘텐트리는 D.P에 이어 유아인, 박정민, 김현주 출연의 지옥과 지금 우리 학교는 까지 총 3편의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를 연내에 공개할 예정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기업내용]

- 제이콘텐트리는 지난해 5월부터 3년간 약 20여 편의 JTBC-넷플릭스 동시 방영 드라마를 공급하고 있고,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는 연평균 2~3편 공급하는 계약도 체결했습니다.

 

[실적]

- 제이콘텐트리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6.6% 증가, 영업손실은 76.3% 감소, 당기순손실은 24.4% 감소하였습니다.

 

제이콘텐트리 주가 차트

 

CJENM

Why?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관련주인가요?

- CJENM은 국내 미디어 그룹을 대표하는 콘텐츠 미디어 기업으로 넷플릭스와 파트너십을 맺은 스튜디오드래곤의 주식 70%를 소유한 기업으로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기업내용]

- 종합유선방송사업과 홈쇼핑 프로그램의 제작 공급 및 도소매업을 목적으로 실립 되었으며, 동사는 방송채널 사용사업자로서 현재 tvN, Mnet, OCN, Olive, X tvN, Tooniverse 등의 채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커머스 사업은 Live TV와 T커머스, CJ몰(CJmall)을 운영함. 또한 오프라인 매장 스타일온에어 등을 통해 다양한 쇼핑 니즈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실적]

- CJENM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3% 감소, 영업이익은 135.7% 증가, 당기순이익은 173.7% 증가하였습니다.

 

CJENM 주가 차트

 

 

오늘은 한국 콘텐츠가 미국 넷플릭스 TV쇼 1위에 오르며 기대를 모으고 있는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메타버스 로블록스 관련주 핵심 6종목

최근 국내외 게임업체들이 메타버스 콘텐츠를 강화하고 있으며, 관련 자회사를 새로 설립하고, 게임에 메타버스 요소를 추가할 계획이며, 게임 개발 과정에서 생긴 메타버스 기술을 다른 업종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