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소형모듈원전 관련주 TOP6

by 원칙을지키자 2022. 6. 3.
반응형

정부는 세계 원자력시장의 판도를 바꿀 소형모듈원자로(SMR)과 원전해체 연구개발 사업에 총 7400억원에 달하는 투자를 집행한다고 합니다.

 

 한국형 SMR인 i-SMR 기술개발사업과 원전해체 기술개발사업은 지난달 31일 예비타당성조사를 통과했으며, 정부는 2028년까지 총 3992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차세대 SMR 노형 개발을 추진한다고 하는데요.

 

i-SMR엔 170㎿(메가와트)급 출력과 함께 기존 상용 경수로에 적용되지 않는 무붕산 노심, 지능형 운전시스템, 피동 무한냉각기술, 재생에너지 연계 기술 등 혁신 기술이 접목된다고 하는데 오늘은 소형모듈원전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우리기술 - 소형모듈원전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시스템사업부문, SOC사업부문, 바이오사업부문, 신규사업부문, 임대사업부문으로 나누어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무선 네트워크기술 및 DSP등의 하드웨어 설계기술, 실시간 OS(Real-timeOS) 관련기술, 인터넷접속 및 네트워크 응용 관련기술, 데이터베이스 처리기술 등과 관련된 고급 기반기술들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기업실적]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5% 증가, 영업이익은 167.8%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되었으며, 동사는 국내유일 신재생에너지 중 해상풍력 전문기업인 씨지오에 대한 지분투자를 통해 해상풍력에너지 시공/설치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2021년 12월 전라남도 신안군 압해도 소재 압해풍력발전소를 인수하고 2023년 상반기 착공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2. 일진파워 - 소형모듈원전 관련주

[기업내용]

- 일진파워는 설비산업의 원재료를 개별로 구입하지 않고 발주처에서 구매하여 조달하고 있으며, 동사가 보유한 크레인, 용접기 등을 각 현장사업소에서 이용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꾸준한 연구개발로 각종면허 및 인증을 획득해 화공기기 제작, 플랜트 경상정비 등을 해오다 2002년 한국남부발전(주)하동화력 경상정비공사를 수주해 사세를 확장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기업실적]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0.6% 증가, 영업이익은 43.9% 증가, 당기순이익은 43.8% 증가하였으며, 국가 기간산업인 발전소의 안정적인 전력공급을 위해 발전설비의 유지보수와 차질없는 설비가동 지원으로 기술력을 축적한 민간정비회사로 성장하였습니다.

 

- 향후 해외 발전소 정비시장 수주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현재 가동 중인 발전소에 인력이 상주하며 고품질의 점검과 정비를 수행하는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3. 두산에너빌리티 - 소형모듈원전 관련주

[기업내용]

- 두산에너빌리티는 발전설비 및 담수설비, 주단조품, 건설(두산중공업), 건설중장비 및 엔진(두산인프라코어), 토목과 건축공사(두산건설)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17,000톤 프레스 도입으로 발전과 산업 분야의 초대형 단조품 시장 공략을 더욱 가속화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출처: 키움증권

 

[기업실적]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3%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되었으며,  매출액은 두산중공업 부문, 두산밥캣 부문의 실적 개선 및 두산퓨얼셀의 연결 편입 효과 등으로 인해 전기대비 2조 1,121억(23.03%) 증가하였습니다.

 

- 매출 증대와 비용 절감 효과 힘입어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으며, 2021년 8월 두산인프라코어(주)의 투자부문을 제외한 사업부문을 매각 완료, 2021년 12월 두산건설(주)에 대한 경영권을 이전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4. 우진 - 소형모듈원전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1980년 설립, 2010년 7월에 상장한 산업용 및 원자력발전소용 계측기 제조전문 기업우로 동사는 계측기 이외에 철강산업용 자동화장치, 설비진단시스템, 유량계 및 유량시스템 등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 2020년 12월에 온도센서 사업을 인수하였음. 경기 흐름에 둔감한 시장 제품의 오랜 Life Cycle과 산업의 고도화에 따른 시장 규모의 확대가 산업의 특징이라고 합니다.

 

출처: 키움증권

 

[기업실적]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0.7% 증가, 영업이익은 472.5% 증가, 당기순이익 적자전환되었으며, 계측정비 및 경상정비 용역매출의 증가로 영업이익이 크게 증가하였습니다.

 

- COVID-19로 인한 인한 국내 기반 산업이 전반적으로 실적이 부진한 상황이지만 매출 감소를 최소화 하기 위해 노력중이며,  유량계측시스템 사업은 최근 글로벌 경기침체와 유가 하락 등으로 산업에 대한 전반적 투자가 지연되거나 취소되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출처: 키움증권

 

5. 에너토크 - 소형모듈원전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전량 수입에 의존하던 밸브 및 댐퍼 등의 자동개폐장치인 전동 ACTUATOR와 감속기를 개발하여 국내 및 해외에 판매할 목적으로 1987년 5월 16일에 설립되었습니다.

- 발전플랜트, 상하수도 시설, 조선소 및 제철소 등에서 물, 오일 및 스팀과 가스 등 밸브를 구동시키는 장비와 감속기의 제조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엑츄에이터는 국가 기반산업이 주 수요처인 바 일반 경기 변동과는 무관하게 지속적인 수요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기업실적]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6% 감소, 영업이익은 280.2% 증가, 당기순이익은 313.5% 증가하였으며, 부품의 생산을 인건비가 저렴한 베트남 공장에서 생산 및 납품받아 원가구조 개선을 통해 가격경쟁력을 높여 이익 극대화에 성공하였습니다.

 

- 사실상 시장에서의 경쟁은 수요자가 일반적으로 품질을 인정하는 동사, 독일 아우마사, 영국 로토크사, 미국 리미토크사 등 4사 간에 이루어지는 중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6. 한전기술 - 소형모듈원전 관련주

[기업내용]

- 발전소 및 플랜트 관련 엔지니어링 업체로서 원자력발전소의 설계, 수화력발전소의 설계, 발전설비 O/M, 플랜트 건설사업 및 PM/CM 사업 등을 영위, 세계에서 유일하게 원자로계통 설계와 원전 종합 설계를 모두 수행하고 있습니다.

 

- 체코원전수주를 목표로 APR1000 노형에 대한 표준설계 EUR인증 취득을 추진중이며 원전사후관리 사업과 신재생에너지 발전사업에 주도적으로 참여하여 성장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기업실적]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3% 증가, 영업이익은 65.8% 감소, 당기순이익은 18.4% 감소하였으며, 정부 에너지전환 정책에 따라 에너지신사업 등을 추진함으로써 새로운 성장동력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 복합화력 및 신재생 EPC사업의 지속 수주를 통해 화력설계 사업에서 신성장사업으로의 안정적인 매출 전환을 기대하며 이외에도 신재생에너지사업 등 다양한 분야의 신성장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질적 성장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오늘 포스팅은 키움증권의 내용을 참고해 작성된 소형모듈원전 관련주 입니다. 감사합니다.

 

 

신재생에너지 관련주 TOP7 정리

신재생에너지는 화석연료를 대체하는 에너지의 말하는데 2050년에 이르면 세계의 신재생에너지의 발전 비중은 60%에 다다를 것이라는 예측이 나왔다고 합니다. 최근 신재생에너지 관련주들의 투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주식(관련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누리호 관련주 7종목  (0) 2022.06.04
팹리스 관련주 TOP7 정리  (0) 2022.06.03
삼성전자 주가 전망 - 지지라인은?  (0) 2022.06.02
씨에스베어링 주가전망  (0) 2022.06.02
현대에너지솔루션 주가 전망  (0) 2022.06.0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