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현대에너지솔루션 주가 전망

by 원칙을지키자 2022. 6. 2.
반응형

현대에너지솔루션은 현대중공업그룹의 태양광 부문 계열사로 신재생에너지 확대 기대에 52주 신고가를 경신하고 있습니다. 국내 증시에서 태양광 등 신재생에너지 관련주가 큰 폭으로 오르고 있는데 현대에너지솔루션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대에너지솔루션은 현대중공업그룹의 태양광 부문 계열사로 태양광 관련 주로 포함되고 있으며, 현대에너지솔루션은 태양광 모듈 판매를 주력 사업으로, 해당 비중이 전체 매출액의 90%를 웃돌고 있어 기대감에 강한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대에너지솔루션은 최근 신재생에너지 확대 기대에 5일선을 타고 급등하고 있는데 상승할때 거래량이 증가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어 강한주식의 정석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유럽연합은 오는 2027년까지 러시아산 화석연료 이용을 중단하고 친환경 신재생에너지로 전환할 계획으로 특히 2025년까지 태양광 발전 용량을 2배로 늘리고, 신축 건물에는 태양광 패널 설치를 의무화하는 등 태양광 에너지 확대에 중점을 둘 방침이라고 알려져 신재생에너지 관련들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태양광 설치량도 대폭 증가할 것으로 보이고 있으며, 현대에너지솔루션은 유럽시장을 주력으로 하고 있는 만큼 태양광 설비 설치가 증가가 기대된다고 하는데요.

최근 현대에너지솔루션의 주가 강세는 미국과 유럽을 중심으로 한 태양광 등 신재생 에너지의 영향력 확대에 대한 기대감으로 풀이된다고 합니다.

 

출처: 키움증권

현대에너지솔루션의 주가는 2022년초의 강력한 저항을 최근 돌파하며 급등하고 있는데요. 최근 저항을 돌파하는 패턴에서 급등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최근 거래대금이 줄고 있는 가운데 주목을 받고 있는 종목들에 집중이 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주식을 매매할때 단기매매를 한다면 추세가 살아 있는 주식 및 저항을 돌파하는 주식에 관심을 갖을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한미 기술 협력에 태양광 사업 확대도 포함된 영향도 긍정적으로 작용하고 있으며,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방한 중 지난 21일 비즈니스 라운드 테이블에서는 태양광 기술 협력이 의제가 되기도 해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국내 태양광 발전 이용량도 증가하는 추세로 2021년도 전력계통 운영 실적에 따르면, 지난해 신재생에너지 발전 설비 용량이 1년 간 19.24% 증가한 가운데 태양광 부문은 24.6% 급등했다고 합니다.

 

현대에너지솔루션 실적 전망도 긍정적으로 평가가 되고 있는데 현대차증권은 올해 현대에너지솔루션의 매출,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각각 29.1%, 299.6% 증가할 것으로 추정했는데 증권사 실적 추정치(컨센서스)를 13% 가량 웃도는 전망치로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현대에너지솔루션은 월봉차트로 보면 하락추세를 강하게 돌파한 모습인데 다른 종목들도 하락추세를 벗어나고 있는 주식에 관심을 갖을 필요가 있어 보이며, 현대에너지솔루션의 주가는 3만원이 강한 지지라인으로 작용할 확률이 커보입니다.

 

장대양봉에서 3만원이 깨지지 않고 횡보를 한다면 더 큰 상승이 가능할 것으로 판단이 되고 있는데 단기 급등했기때문에 손절라인을 잡고 대응할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개인적으로 장대양봉이 나온 후 추격매수는 하지 않고 있는데 장대양봉 후 횡보를 하는 패턴의 저점에서 매수를 노리는 전략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주식을 매매할때 예측매수보다는 항상 확인매수를 하고 있는데 현대에너지솔루션은 최근 주식 중 가장 강한 흐름을 보여주고 있는데 3만원이 깨지지 않고 강한 흐름을 보여주길 기대해 보겠습니다.


오늘은 현대에너지솔루션의 주가전망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주식추천이 아니니 참고만 부탁드리며, 투자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어려운 주식시장 성공투자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주식(관련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삼성전자 주가 전망 - 지지라인은?  (0) 2022.06.02
씨에스베어링 주가전망  (0) 2022.06.02
화재 관련주 TOP6  (0) 2022.06.02
신재생에너지 관련주 TOP7 정리  (0) 2022.06.02
천연두 관련주 8종목 정리  (0) 2022.06.0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