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삼성전자 주가 전망 - 지지라인은?

by 원칙을지키자 2022. 6. 2.
반응형

삼성전자는 하락추세를 벗어났지만 아직 6만전자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최근 하락추세를 벗어난 주식들이 강한 흐름을 보여주고 있는데 삼성전자의 주가는 아쉬움을 주고 있는데 오늘은 삼성전자의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전자는 1분기에 7380만대를 생산해 시장 점유율 23.8%로 1위를 차지했으며, 지난해 4분기에는 20.0%의 점유율로 24.0%를 기록한 애플에 밀려 2위에 올랐지만 1개 분기 만에 1위를 탈환했다고 합니다. 삼성전자의 주가도 시가총액 1위답게 강한흐름을 보여줬으면 합니다.

 

출처: 키움증권

삼성전자는 최근 하락쐐기형 패턴에서 벗어나 강한흐름을 기대했는데 다른 강한 주식에 비해 약한흐름을 보여주며, 박스권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주식이 갈자리에서 못가면 다시 빠지는 모습을 보이는데 현재 삼성전자의 차트를 보고 있으면 불안한 마음도 들고 있습니다. 

 

하단의 지지라인이 있지만 현재 자리에서 빠진다면 4월에 찍힌 저가도 깨질 확률이 높아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거래량도 큰 변동이 없는데 60일선을 강한 거래량으로 돌파한다면 7만원대 안착도 가능해 보이니 돌파를 확인 후 매수하는 것도 좋아보입니다.

 

삼성전자의 실적은..

삼성전자의 예상 매출액은 78조6158억원, 영업이익은 15조2911억원, 당기순이익은 11조6940억원으로 집계됐는데 지난해 같은 분기와 비교하면 매출액·영업이익·순이익 모두 20% 넘는 성장률을 기록할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메리츠증권에서는 삼성전자의 2·4분기 영업이익 전망치를 16조3000억원으로 제시하기도 했으며, 실제 영업이익이 전망치대로 나온다면 지난 2018년 3·4분기에 기록한 영업이익 17조5749억원에 이어 역대 두 번째 성적이 된다고 하는데요.

 

올해 2~4분기에도 사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코스피 기업의 전체 실적을 주도할 것으로 기대가 된다고 합니다. 주가는 실적을 결국 실적에 수렴한다고 하는데 60일 이동평균선을 돌파해 상승추세로 돌아서길 기대해 보겠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현재 삼성전자의 추세입니다. 이 밴드에서 움직일 확률이 상당히 크다고 생각이 되는데 지지라인은 하단에 확실히 있기 때문에 대응은 크게 문제가 없어 보이는 차트입니다.

 

최악의 경우는 하단라인 추세를 이탈하는 음봉이 나오는 것인데 최악의 시나리오만 나오지 않는다면 현재의 가격은 상당히 매력이 있어 보이고 있습니다.

문제는 시장이 반등을 했을때 강하게 움직이지 못하고 소외를 받는 느낌인데 2021년부터 흘러내리는 차트인데 앞으로도 계속 하단 밴드를 유지하며 흘러내리지 않을까 걱정은 되고 있습니다.

 

최근 D램가격은

D램 고정거래가격은 지난해 7월 4.10달러까지 올랐다가 하락세를 보이면서 올해 들어 지난 2월부터 4월까지 3.41달러에 머물렀는데 당초 2분기 가격 하락폭이 3~5%에 달할 것으로 예상됐지만 낙폭이 우려보다 작다는 평가가 나온다고 합니다.

 

D램 고정거래가격이 4개월만에 하락했다. 낙폭은 시장 예상보다 작아 삼성전자를 비롯한 반도체업계 실적에 미치는 영향은 작을 것으로 보인다고 하는데요.

시장조사업체 D램익스체인지에 따르면 PC용 D램 고정거래가격(DDR4 8Gb 기준)이 5월 평균 3.35달러로 전달보다 1.76% 하락한 것으로 집계되고 있으며, 지난 1월 이후 4개월만의 하락이라고 합니다.

 

D램 가격 낙폭이 예상치를 밑돌고 낸드플래시 가격도 현재 수준을 지키면서 시장에서는 삼성전자의 반도체 실적이 1분기 이상의 깜짝 개선세를 보일 것이라는 전망에 무게가 실린다고 하는데 좋은 실적으로 차트로 우상향을 기대해 보겠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삼성전자의 차트를 월봉으로보면 장기적으로는 사실 상승추세가 유지가 되고 있는 모습입니다. 삼성전자 최근의 움직임을 보면 힘이 없는데 6만원이 깨질것 같은 느낌을 받고 있습니다. 

 

차트에서보면 6만원이 깨지는 5만원 후반대에 지지라인이 형성되어 있는데 보수적인 투자자라면 이 자리까지 열어두고 대응을 하는게 좋아 보입니다.

현재 삼성전자의 흐름은 상당히 지루한 모습인데 하단지지라인에서만 대응한다면 큰 문제는 없어 보입니다. 하지만 최근 하락추세를 벗어난 중, 소형주들이 급등하고 있어 단기적인 수익률만 본다면 삼성전자 보다는 중,소형주가 유리하니 다른 종목을 매수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삼성전자가 월봉차트의 지지라인 6만원이 깨지는 타이밍에 매수를 하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란 생각을 하고 있는데 성격이 급한 투자자라면 최근 중, 소형주에 기회가 더 있다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삼성전자의 주가전망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아직도 6만전자에 머물고 있어 아쉬움을 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루한 패턴으로 움직이고 있어 주식이 상당히 재미가 없게 느껴지기도 하는데요. 지지라인에서 잘 대응하셔서 성공투자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종목추천이 아니며, 투자의 책임을 본인에게 있으니 신중한 판단 부탁드리겠습니다.

반응형

'주식(관련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팹리스 관련주 TOP7 정리  (0) 2022.06.03
소형모듈원전 관련주 TOP6  (0) 2022.06.03
씨에스베어링 주가전망  (0) 2022.06.02
현대에너지솔루션 주가 전망  (0) 2022.06.02
화재 관련주 TOP6  (0) 2022.06.0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