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씨에스베어링 주가전망

by 원칙을지키자 2022. 6. 2.
반응형

최근 신재생에너지 관련주들이 강한 흐름을 보여주고 있는데 오늘은 풍력 관련주 씨에스베어링의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씨에스베어링이 2틀연속 급등하고 있는데 최근 유럽연합(EU)이 러시아산 원유 수입 금지에 합의하면서 신재생에너지 관련주인 씨에스베어링에 매수세가 몰리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고 합니다.

씨에스베어링 기업내용

씨에스베어링의  주요사업은 풍력용 베어링 제조로, 블레이드와 로터를 연결하고 지지하는 역할을 하는 피치 베어링과 수평축 풍력 발전기의 요 시스템 중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 요 베어링을 주력 제품으로 생산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풍력 터빈 기업인 GE에 14년 이상 베어링을 공급, Vestas, Siemens-Gamesa 등 글로벌 메이저 풍력 터빈 제조사와 협업을 통해 고객사 다변화 진행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씨에스베어링은 5월 31일 하락추세를 넘어 거래량을 증가시키며, 급등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최근 주식시장은 거래대금이 줄어들어 추세가 살아있거나 하락추세를 넘어선 주식들에서 급등이 나오고 있는데 씨에스베어링도 하락추세를 깔끔히 넘어 좋은 흐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씨에스베어링 기업실적

씨에스베어링의 실적은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7% 감소, 영업이익은 94.8% 감소, 당기순이익 적자전환되었으며, 동사는 원가 경쟁력이 좋은 베트남 공장에서 생산비중을 늘리고 있습니다.

 

추가적인 생산 설비를 확장하고 있음. 향후 풍력시장을 선도할 고부가가치 제품인 해상풍력용 대형 베어링 개발에 주력중이며 고객사 다변화 연장선상으로 Enercon, Nordex-Acciona와 협업 시작단계에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로이터 통신 등은 유럽연합(EU) 27개 회원국이 러시아산 원유 수입을 부분 금지하기로 했다고 보도했으며, 이에 씨에스베어링과 같은 풍력에너지 테마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씨에스베어링의 경우 풍력용 베어링을 주로 제조하고 있으며 글로벌 풍력 터빈 기업인 GE에 14년 이상 베어링을 공급하고 있는데요.

 

씨에스베어링은 대표적인 풍력주로 주목받고 있으며,  EU의 제재 소식이 지난달부터 전해지고 유럽연합(EU)이 러시아산 원유 수입을 부분 금지하기로 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씨에스베어링의 주봉차트에서는 하락쐐기형패턴에서 2022년 2월 하락추세 돌파후 조정을 받았는데 정확히 지지라인에서 급등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최근 주식시장의 특징은 일정 패턴에서 정확히 움직이는 모습이 많이 나오는데 특히 지지와 저항이 잘 맞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앞으로 주식시장을 대응할때 추세가 살아 있는 주식의 지지에서 대응을 적극적으로 해야할 필요가 있어 보이며, 특히 하락추세를 돌파한 주식에 관심을 갖을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인천시에 따르면..

인천시는 인천 해상풍력 배후항만 조성 및 지역산업 연계방안 연구 용역 수행자로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을 선정하고 용역을 착수했다고 전해 관련주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인천광역시가 19조 원을 투입해 대규모 해상풍력발전 단지를 건립하고 유럽연합(EU)가 러시아에 대한 에너지 의존에 벗어나고자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대규모 투자에 나설 것이라고 해 기대를 모으고 있는데요.

 

인천시의 이번 사업은 2020년 7월 정부는 2030년까지 해상풍력발전 100배 확대 추진하겠다는 방침에 따른 것으로 시는 2027년까지 총사업비 19조원 규모의 해상풍력 3.7GW 설치를 목표로 한다고 합니다.

CNN등 외신에 따르면..

CNN, 가디언 등의 외신들은 우르줄라 폰데어라이엔 EU 집행위원장은 러시아 에너지에서 벗어나고자 신재생에너지 목표를 2030년 40%에서 45%로 끌어올리겠다는 계획을 발표해 관련주들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씨에스베어링은 월봉차트로 보니 하락추세를 벗어나 박스권 횡보를 하고 있는데 2만원대의 저항라인에 붙어 있는 모습입니다. 이 자리에서 레벨업을 하려면 거래량 증가가 필수로 보이는데 현재 신재생에너지 관련주들의 움직임을 볼때는 가능해 보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단기 급등한 모습이라 신중한 판단이 필요해 보이는데 조정을 줄때 지지라인에서 매수를 한다면 좋아 보입니다. 현재 씨에서베어링의 지지라인은 16,000 ~ 17,000원대에 형성이 되어 있는데 지지라인을 지키며 다시 상승하기를 기대해 보겠습니다.


오늘은 씨에스베어링의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최근 신재생에너지 관련주들의 분위기가 상당히 좋습니다. 추격매수보다는 지지라인에서 확인매수가 좋아 보이는데요. 신중한 판단으로 잘 대응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종목 추천이 아니며, 개인적인 의견이니 참고만 해주시고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으니 신중한 판단 부탁드리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