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화재 관련주 TOP6

by 원칙을지키자 2022. 6. 2.
반응형

최근 경남 밀양 부북면에서 발생한 산불이 이틀째 가운데 산림 당국이 본격적인 진화작업을 벌이고 있습니다. 오늘은 화재가 발생하면 주목을 받고 있는 화재 관련주 6종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화재 관련주 6종목 정리]

 

1. 현대에버다임 - 화재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중고 중장비 등을 유통할 목적으로 1994년 7월 1일에 설립 되었으며, 2021년 3월 사명을 현대에버다임으로 변경, 동사는 콘크리트 펌프트럭, 어태치먼트, 락드릴, 소방차, 타워크레인, 발전기, 락툴 등의 제조 판매와 중장비 매매 및 파일, 토목공사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2021년 12월 31일 기준 310건의 지적재산권을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외 출원 및 등록활동을 활발히 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기업실적]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0.6%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손실은 158.1% 증가하였으며, 내수시장은 콘크리트펌프카의 판매가 여전히 부진한 상황이나, 어태치먼트 및 타워크레인의 매출 증가 영향으로 전년대비 신장되었습니다.

 

- 단 원가구조 악화로 영업이익 적자전환. 동사는 건설장비 외에도 군 특장차 사업 및 기타 특장차 사업을 확대 등 적극적인 공략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2. HRS - 화재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실리콘고무제품 제조를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2000년 5월 30일 코스닥시장에 상장, 동사의 매출은 실리콘고무 컴파운드제품, 실리콘고무 가공제품, 실리콘고무 방화제품, 상품으로 구분되고 있습니다.

- 동사의 매출은 실리콘고무 컴파운드제품이 주를 이루고 있으며 총매출의 약 70% 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직판 및 틈새시장 공략의 판매방식과 신속한 공급 및 다품종 소량생산의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기업실적]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4.7% 증가, 영업이익은 74.2% 증가, 당기순이익은 126% 증가하였으며, 원가율 상승과 판관비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출 확대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증가하였습니다.

 

- 동사는 최소 경시변화성의 초박리 기능성 이형점착소재필름 기술개발, FCEV 스택가스켓 적용 액상소재 개발 등 고부가가치 제품 매출에 따른 이익증대를 위해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3. 광림 - 화재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1979년 6월 19일 유압크레인 및 특장차 제조판매 등을 주 영업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1993년 7월 7일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으며, 일반적으로 매출은 하반기에 집중되는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 동사는 유압크레인, 전기공사용 특장차 등 중량물 운반용 건설장비 및 특수장비, 크레인, 군용 수송장비 등을 제 제품매출은 정부예산 편성 등 기간적인 여건과 이에 따른 전반적인 국내경제 여건 등에 민감한 변동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기업실적]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6.9% 증가, 영업이익은 27.5% 증가, 당기순손실은 35.9% 감소하였으며, 특장부문 사업 호조. 국내 노후장비에 대한 지원정책 및 해외시장의 수출 확대로 크레인 매출이 증가하면서 외형이 확대되었습니다.

 

- 최근 자사 크레인의 러시아 수출확대에 따라 현지 점유율이 상승하고 있으며, 중국 현지법인을 통해 안정적인 노동력 확보 및 내수위축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출처: 키움증권

 

4. 한창 - 화재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1967년 설립하여 소화기 제조, 판매사업 등을 주력으로 영위하는 회사로  동사의 사업부문은 소화설비 제조사업, 호텔임대사업으로 구분되고 있습니다.

 

- 2006년 한국소방산업기술원으로부터 국내에서 유일하게 할론1301 가스소화설비 프로그램 인증을 획득하였으며, 동사는 부동산 개발, 임대, 투자, PM 등의 다방면으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기업실적]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9.4% 증가, 영업손실은 305.2% 증가, 당기순손실은 28.1% 증가하였으며, 외형 확대에도 불구하고 원자재 가격 급등에 따라 영업이익이 대폭 줄어들었습니다.

 

- 당기순손실 폭도 늘어났으며, 계열사 목적사업과 연계하여 시너지 창출이 가능한 사업으로 사전계획후 2021년 3월 철강유통사업에 진출, 철강 유통을 선두로 플랫폼사업, 2차가공제작업 등 다양한 연계사업으로 확대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5. 오텍 - 화재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특수차량 제조 전문기업으로서 최첨단 음압 앰뷸런스와 한국형 앰뷸런스, 복지차량, 암검진 및 전문 진료차량, 특수 물류차량, 의료기기, 기타 자동차부품을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 오텍은 종속회사인 오텍캐리어는 가정용 및 상업용 냉난방기기, 산업용 에어컨, 공조기기를 생산하는 기업이라고 합니다.

 

출처: 키움증권

 

[기업실적]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9% 증가, 영업이익은 31.2% 감소, 당기순이익 적자전환되었으며, 동사는 브라질국 최초로 현지화 비율 60%이상을 달성하는 열차용 냉난방기 공장인 JV공장 준공식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기 수주한 CPTM 및 살바도르 프로젝트를 진행해오고 있으며, 그 동안의 중동 위주의 캐리어 관계회사 매출에서 최근에는 동남아, 러시아, 남미, 유럽 등으로 수출 판로가 다각화 되어가고 있는 중이라고 합니다.

 

출처: 키움증권

 

6. 홈센타홀딩스 - 화재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1988년 7월 25일 소방설비공사를 사업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동사에서는 골재채취업을 영위하는 계열회사(보광산업, 보광홀딩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건축자재 도소매부문과 레져스포츠 및 임대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내실있는 경영과 경영 합리화로 발전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져 동업자간에 근실한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기업실적]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7% 증가, 영업이익은 151.7% 증가, 당기순이익은 195.8% 증가하였으며, 매출 증가로 외형이 확대되었음에도 원가율이 개선되었습니다.

 

- 판관비 부담이 감소하였으며, 인건비는 오히려 감소하면서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모두 큰폭으로 증가하였으며, 동사는 석유류 유통구조 변화와 급변하는 환경 변화에 대처하기 위한 전략으로 자체 역량을 배양하여 경영성과를 높이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오늘의 포스팅은 키움증권의 내용을 참고해 작성된 화재 관련주 정리 내용입니다. 감사합니다.

 

 

태양광 관련주 8종목

최근 태양광 관련주의 상승세에는 유럽발 훈풍이 영향을 미쳤다고 하는데 신재생에너지 관련 호재가 잇따라 나오면서 국내 태양광 관련주들이 동반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유럽연합은 에너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주식(관련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씨에스베어링 주가전망  (0) 2022.06.02
현대에너지솔루션 주가 전망  (0) 2022.06.02
신재생에너지 관련주 TOP7 정리  (0) 2022.06.02
천연두 관련주 8종목 정리  (0) 2022.06.01
치매 관련주 6종목  (0) 2022.05.3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