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치매 관련주 6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2. 5. 31.
반응형

치매는 후천적으로 기억, 언어, 판단력 등의 여러 영역의 인지 기능이 감소하여 일상생활을 제대로 수행하지 못하는 임상 증후군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치매에는 알츠하이머병이라 불리는 노인성 치매, 중풍 등으로 인해 생기는 혈관성 치매가 있으며, 이 밖에도 다양한 원인에 의한 치매가 있다고 하는데요.

 

전반적인 뇌 기능의 손상을 일으킬 수 있는 모든 질환이 치매의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하는데 오늘은 치매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동구바이오제약 - 치매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1983년 완제의약품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2018년 코스닥시장에 상장, 다년간 피부과 시장 처방 1위를 지속하고 있습니다.

 

- 피부과와 비뇨기과 치료제 부분의 오랜 강점을 살려 처방시장에서도 상위권을 점유하고 있으며, 동사는 다양한 제형에 대한 제조 기술력을 바탕으로 CMO(생산대행: contract manufacturing organization)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기업실적]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4% 증가, 영업이익은 6.9% 증가, 당기순이익은 2% 증가하였으며, 원가율 상승과 판관비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출 확대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증가하였습니다.

 

- 동사는 피부과 처방 1위를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있으며, 신약, 복합제신약 및 제네릭의약품에 대한 연구개발 활동을 지속적으로 수행하고 있으며, 관련된 특허 취득에도 상당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2. 국전약품 - 치매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원료의약품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2021년 2월 소재기술연구소를 설립해 전자소재 신제품 출시과정을 진행중에 있습니다.

 

- 제약회사와 원료의약품회사를 대상으로 원료의약품을 공급하며 원료의약품과 전자소재, 배터리소재 등의 영역에서 케미컬 토탈 솔루션 기업으로 성장해가고 있으며, 전자소재 전용공장을 건설하여 2023년 중반부터 부분 가동을 시작하고 2024년 정상 가동을 계획중에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기업실적]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5.9% 증가, 영업이익은 6%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원료의약품 영역에서의 신제품 판매 증대와 전자소재 중 디스플레이 OLED 신규소재의 상용화 확정으로 매출액 증가하였습니다.

 

- 환율과 원자재 가격상승 및 수급불안 등의 외부 요인에 대해 기술력과 R&D 집중투자 및 해외 연료 공급 네트워크 형성 등으로 대응해 성장추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3. 바이오스마트 - 치매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신용카드 제조를 전문으로 함. PVC 원단등의 원재료를 공급받아 아산공장에 있는 제조설비를 이용하여 생산한 후 은행과 카드사등에게 납품하고 있습니다.

 

- 연결대상 종속회사를 통해 화장품 사업, 진단키트 사업, 프린팅 장비 제조, 판매업, 의약품 제조 및 판매업, 주류결제 및 RFID 사업, 도서출판업, 중전기 제작, 수리업을 영위함. 매출은 신용카드 제조 부문 36.5%, 의약품 33.65% 등으로 구성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기업실적]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7%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매출원가, 판관비, 인건비등 비용의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출이 증가하며 영업 이익이 큰폭으로 상승하였습니다.

 

- PVC 원단, MS TAPE 등 주요 원재료 값이 오르면서 매출원가 비용이 증가하였으며,  전자화폐, 전자인증 등 스마트카드 토탈솔루션 구축 및 제공, R&D 생산성 개선 등으로 지속성장을 노리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4. 화일약품 - 치매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의약품 원료의 제조, 판매 등을 주 영업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1987년부터 제조시설을 갖추고 원료의약품 제조업체로 변신, 기존의 원료의약품 사업분야에서 코엔자임큐텐을 비롯한 식품원료, 완제 사업인 세팔로스포린계 항생제 사업으로 사업분야를 다각화하고 있습니다.

- CGMP급 설비시설을 갖춘 원료합성공장을 추가로 신축하여 BGMP승인을 받았으며, 2018년부터 일본 등 선진시장 수출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기업실적]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3.4% 감소, 영업이익은 7% 감소, 당기순이익은 1.3% 증가하였으며, 원가 및 판관비 절감으로 수익성을 개선하기 위한 노력을 진행하고 있으나 매출 하락으로 영업이익은 소폭 감소하였습니다.

 

- 거래 업체의 개발 계획 및 기존 제품 생산량과 연계하여 수입 또는 생산량을 결정하며, R&D 투자의 확대와 신제품을 발굴하고 있으며, 또한 거래선 다변화를 위하여 수출시장 개척에도 주력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5. 대웅제약 - 치매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의  종속회사는 의약품 제조 및 판매업을 영위하는 주요종속회사인 한올바이오파마를 포함한 총 13개 회사로 구성되고 있으며, 의약품 제조 및 판매를 영위하고 있습니다.

 

- 주요제품은 우루사, 알비스, 올메텍, 임팩타민, 넥시움 등 다양한 용도의 의약품으로 구성되고 있으며, 영업사원에 대한 디테일 능력향상, 제품차별화 포인트, 선진 마케팅기법 교육 등을 통해 판매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기업실적]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2% 증가, 영업이익은 423.6% 증가, 당기순이익은 93.4% 증가하고 있으며, 나보타 매출은 국내 매출이 전년 대비 두 배 가까이 성장했습니다.

 

- 미국 등에서 보툴리눔 톡신 사업의 법적 불확실성이 모두 해소되면서 해외 매출도 60% 이상 대폭 늘어났으며, 동사는 오픈 콜라보레이션 기반의 전략적 제휴, 투자 유치, 라이센싱 아웃 등 다양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6. 씨티씨바이오 - 치매 관련주

[기업내용]

- 씨티씨바이오는 동물약품, 인체약품, 사료첨가제 및 단미보조사료, 건강기능성식품 제조, 판매업체로 동사는 미생물발효기술, 약물코팅기술, 약물전달기술등 다양한 핵심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이러한 기술을 접목한 제품개발이  이루어지고 있음. 동사의 매출구성은 인체약품군 약 48.64%, 동물약품군 약 30.22%, 건초사업군 약 21.15%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기업실적]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9% 증가, 영업손실은 50% 감소, 당기순손실은 62.4% 감소. 이자수익 감소, 판관비, 인거비 증가로 영업손실 및 당기순손실 지속되고 있습니다.

 

- 동물약품 사업은 항생제계와 비항생제계 품목의 고른 매출성장으로 지속적인 증가가 발생하고 있으며, AI의 발병에 대비한 소독제를 관납 및 사료회사 등에 유통하는 등 부가수익을 올리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오늘 포스팅은 키움증권의 내용을 바탕으로 작성된 관련주 정리 자료입니다. 감사합니다.

 

 

태양광 관련주 8종목

최근 태양광 관련주의 상승세에는 유럽발 훈풍이 영향을 미쳤다고 하는데 신재생에너지 관련 호재가 잇따라 나오면서 국내 태양광 관련주들이 동반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유럽연합은 에너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주식(관련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재생에너지 관련주 TOP7 정리  (0) 2022.06.02
천연두 관련주 8종목 정리  (0) 2022.06.01
가상자산 관련주 7종목  (0) 2022.05.30
급성간염 관련주 7종목  (0) 2022.05.30
쌀 관련주 7종목  (0) 2022.05.2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