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신재생에너지 관련주 TOP7 정리

by 원칙을지키자 2022. 6. 2.
반응형

신재생에너지는 화석연료를 대체하는 에너지의 말하는데 2050년에 이르면 세계의 신재생에너지의 발전 비중은 60%에 다다를 것이라는 예측이 나왔다고 합니다.

 

최근 신재생에너지 관련주들의 투자심리가 좋아진 것은 유럽연합(EU)의 친환경 정정책 가속화 움직임 때문으로 풀이되고 있는데요.

 

 EU 집행위원회는 2030년 재생에너지 목표를 지난해 제시한 40%에서 45%로 올리기로 했는데 오늘은 신재생에너지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두산에너빌리티 - 신재생에너지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1962년 현대양행으로 설립되었으며 1980년 중화학공업 구조조정의 일환으로 정부에 귀속, 한국중공업으로 변경되었으며, 17,000톤 프레스 도입으로 발전과 산업 분야의 초대형 단조품 시장 공략을 더욱 가속화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 2001년 두산중공업으로 상호 변경되었으며, 발전설비 및 담수설비, 주단조품, 건설(두산중공업), 건설중장비 및 엔진(두산인프라코어), 토목과 건축공사(두산건설)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기업실적]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3%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되었으며, 매출액은 두산중공업 부문, 두산밥캣 부문의 실적 개선 및 두산퓨얼셀의 연결 편입 효과 등으로 인해 전기대비 2조 1,121억(23.03%) 증가하였습니다.

 

- 두산에너빌리티는 매출 증대와 비용 절감 효과 힘입어 흑자전환 성공. 2021년 8월 두산인프라코어(주)의 투자부문을 제외한 사업부문을 매각 완료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2. OCI - 신재생에너지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특수화학제품을 생산하는 업체로 1959년에 설립돼 2009년 상호를 동양제철화학에서 OCI로 변경, 동사의 주요 사업부문으로 베이직케미컬 사업 부문, 카본케미컬 사업 부문, 에너지솔루션 사업 부문, 기타 사업 부문이 있습니다.

 

- 2018년 7월 바이오사업본부를 신설하였으며, 자체 투자 또는 합작사를 통한 신약개발 및 원료물질 확보, M&A와 라이선스 인 혹은 파이프라인 개발 등을 통해 신규 수익원을 발굴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기업실적]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2%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되었으며, 매출액이 크게 증가하며 흑자전환에 성공함. 특히 베이직케미컬, 카본케미컬의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증가하였습니다.

 

- 원부원료 사용량을 최소화하고 에너지 사용량을 절감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생산공정의 개선을 추진하고 있으며, 생산공정에서 발생하는 폐기물의 양을 줄이기 위한 개선 활동도 추진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3. 현대에너지솔루션 - 신재생에너지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태양광 모듈 판매를 주력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태양광 모듈 판매 비중이 전체 매출액의 90%를 상회, 동사는 해외 Top-tier 태양광 셀/모듈 제조업체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추가적인 공급능력 확보 및 생산 유연성을 증대시키고 있습니다.

 

- 동사는 음성공장 내 PV R&D Center및 분당사무소에서 연구활동을 수행하면서  태양광 셀/모듈 제품 및 시스템 제품의 효율, 출력 향상 및 신뢰성 개선 기술 개발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기업실적]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0.4% 증가, 영업이익은 8.1% 증가, 당기순이익 적자전환되었으며, 신규 시설투자를 통해 대면적(M6, M10) 태양전지 및 고출력, 저탄소 육상/수상용 태양광 모듈 제품을 공급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 현대에너지솔루션은 유럽, 호주 등 글로벌 태양광 시장 내 영업 네트워크 확충 및 마케팅 활동 강화를 통한 시장 점유율 확대와 국내외 셀/모듈 제조업체와의 파트너십을 통한 매출 규모 확대로 매출액이 증가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4. 씨에스윈드 - 신재생에너지 관련주

[기업내용]

- 2006년 설립되었으며 풍력발전 설비 및 제조, 관련 기술 개발, 강구조물 제작 및 설치, 풍력발전 관련 컨설팅 및 지원서비스 사업을 영위, 최근 시장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하여 해상풍력 및 하부구조물생산업체 ASM Industries를 인수하여 하부구조물 사업에 본격적으로 진출하였습니다.

 

- 동사는 미국, 유럽, 호주 시장의 폭발적인 풍력 타워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과감한 설비투자 및 인력채용을 통해 생산능력을 대폭 증가시키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기업실적]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4.2% 증가, 영업이익은 3.5% 증가, 당기순이익은 114.5% 증가하였으며, 시장의 성장에 대응한 생산설비 증설, 신규고객사 추가, 수주증가 등으로 매출이 증가하였습니다.

 

- 동사는 Vestas, SGRE, GE 등 주요 글로벌 풍력발전기 업체와의 전략적인 관계 구축을 통한 장기적인 공급계약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수주를 위한 영업 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5. 윌링스 - 신재생에너지 관련주

[기업내용]

- 신재생에너지 사업으로는 태양광발전 시스템과 ESS의 구성요소인 전력변환장치를 자체 개발, 제조 및 판매하는 사업과 태양광발전 시스템과  ESS의 EPC 사업을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 전기압력밥솥용 유도가열 인버터, 선박수처리용 전력변환장치, 직수정수기, 순간온도제어장치, 통신용 배터리팩 및 전기차 충전기 등 다양한 전력변환장치를 개발, 제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기업실적]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42.9% 감소, 영업손실은 1050.9% 증가, 당기순이익 적자전환되었으며, 주요 매출 품목 중 하나인 태양광 인버터는 태양광발전 시스템의 주요 구성요소 중 하나로 태양전지 모듈 다음으로 가격 비중이 높습니다.

 

- 최근 태양전지 모듈 가격이 점차 하락하면서 상대적으로 그 중요성이 증가하고 있으며,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각기 다른 현장에 맞춤화된 최적의 솔루션을 고객에게 제공해 나갈 예정이라고 합니다.

 

출처: 키움증권

 

6. 효성중공업 - 신재생에너지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2018년 6월 1일을 분할기일로 하여 효성이 영위하는 사업 중 건설/중공업 사업부문이 인적분할하여 신설되었으며, 동사는 전력산업의 핵심 설비인 변압기, 차단기와 산업 생산설비 등에 필요한 전동기, 기어 등을 생산ㆍ판매하고  있습니다.

 

- 다양한 건설사업 분야에도 참여하고 있우며,  동사는 각종 수요에 대응하기 위한 170kV 50kA GIS 및 154kV Shunt Reactor, compact형 변압기 등을 연구개발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기업실적]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7% 증가, 영업이익은 172.4%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되었으며, 중공업 부문 매출은 국내 한전 및 민관수 시장은 견조하게 유지되었고, ESS 등 신사업의 하반기 매출은 주춤했다고 합니다.

 

- 판관비 절감에 성공하며 영업이익 증대되었으며,  2022년 STATCOM, MVDC, ESS 등 전력 부문 신규사업 수주 확대 및 미국 공장생산량 확대와 인도공장 매출회복 등으로 외형 성장이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7. 에스에너지 - 신재생에너지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2001년 1월 12일 설립되었으며, 태양전지 모듈 제조 및 태양광 발전 시스템 설치 및 발전사업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2018년 10월에는 동사의 수소연료전지 자회사인 에스퓨얼셀이 성공적으로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 에스에너지는 기존 태양광 모듈 판매뿐 아니라 태양광발전소 건설사업과 유지보수 사업으로까지 영역을 확대하는 등 사업 포트폴리오를 다변화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기업실적]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7% 감소, 영업손실은 134.9% 증가, 당기순손실은 0.5% 증가하였으며, 중국 석탄 발전 감축으로 중국산 태양광 모듈값이 상승함. 따라서 동사의 입지 상승하고 있습니다.

 

- 지붕태양광 210억 수주, 통영 HSG성동조선 공장 122억 수주, 한국서부발전과 2022년까지 588억 공급계약 수주 등 잇따른 대형 계약 체결. 태양광 발전 사업에 있어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오늘 포스팅은 키움증권의 내용을 참고해 작성된 관련주 내용입니다. 감사합니다.

 

 

태양광 관련주 8종목

최근 태양광 관련주의 상승세에는 유럽발 훈풍이 영향을 미쳤다고 하는데 신재생에너지 관련 호재가 잇따라 나오면서 국내 태양광 관련주들이 동반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유럽연합은 에너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주식(관련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현대에너지솔루션 주가 전망  (0) 2022.06.02
화재 관련주 TOP6  (0) 2022.06.02
천연두 관련주 8종목 정리  (0) 2022.06.01
치매 관련주 6종목  (0) 2022.05.31
가상자산 관련주 7종목  (0) 2022.05.3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