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수소차 관련주 7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2. 5. 25.
반응형

최근 글로벌 주요국들은 자국의 탄소중립 달성과 미래 먹거리 발굴 및 글로벌 수소 패권 확보를 위해 국가수소전략을 연이어 발표하고 있습니다.

 

국내 기업들도 수소의 가치에 주목하고 투자를 적극적으로 늘려가고 있는 상황이다. 이미 현대차, SK, 포스코, 한화, 효성 등 5개 그룹 주도로 2030년까지 수소 생산, 유통·저장, 활용 등 수소경제 전 분야에 43조4000억원 규모의 투자를 결정한 바 있다고 하는데요.

 

수소 사업 영역은 크게 수소 생산·유통, 충전 인프라, 수소연료전지 등 3개로 나뉜다고 하는데 오늘은 수소차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효성첨단소재 - 수소차 관련주

[기업내용]

-동사의 주요사업은 산업자재와 기타로 구분할 수 있음. 동사의 산업자재 부문은 자동차 산업의 Global tier 1 업체를 주요 고객으로, 타이어보강재, Seatbelt/Airbag용 원사 및 원단의 안정적인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 동사의 연구개발활동은 효성의 효성기술원에서 받는 연구용역과 타이어보강재 개발을 위해 자체 설립된 강선연구소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기업실적]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0.2% 증가, 영업이익은 1178.4% 증가, 당기순이익은 317238% 증가하였으며, 원가율 상승과 판관비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출 확대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큰폭으로 증가하였습니다.

 

- 동사의 폴리에스터 수요는 의류산업의 성장과 함께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신축성 원단 수요의 증가 추세에 따라 향후 스판덱스의 수요 역시 꾸준한 증가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2. 코오롱인더 - 수소차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코오롱의 제조사업부문이 분할되어 신설된 제조회사로 사업특성상 산업자재군, 화학소재군, 필름/전자재료군, 패션군, 의류소재 등의 5개 사업군으로 나뉘며 산업자재군이 가장 큰 매출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 코오롱인더는 세계 최초로 폴더블 디스플레이의 핵심 부품인 윈도우 커버용 투명폴리이미드 필름(CPI®)을 생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기업실적]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7.4% 증가, 영업이익은 54.8% 증가, 당기순이익은 7% 감소하였으며, 원가율 상승과 판관비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출 확대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증가하였습니다.

 

- 경량화 소재인 엔지니어링플라스틱 사용량이 늘어남에 따라 향후 친환경차량 부품소재 시장이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으며, 동사는 국내 최초로 수소연료전지의 핵심 소재인 PEM 양산 설비를 갖추고 수소사업에 진출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3. 효성화학 - 수소차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오랜 사업 노하우와 업계 선두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PP 브랜드 TOPILENE, 필름 브랜드 Filmore, 폴리케톤 브랜드 POKETONE 등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 폴리프로필렌의 해외시장 확대 및 글로벌 수준의 폴리프로필렌 공정 및 품질 경쟁력 확보를 위해 베트남과 울산에 공장증설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기업실적]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5% 증가, 영업이익은 143.9%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되었으며, 원가율 상승과 판관비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출 확대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증가하였습니다.

 

- 산업구조의 디지털 전환 가속화로 반도체 시장이 성장함에 따라 반도체 세정용 가스인 NF3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며, 이에 동사는 NF3의 경쟁력 강화 및 고객 수요 대처를 위해 옥산공장에 대규모 증설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4. 두산퓨얼셀 - 수소차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의 핵심 사업은 발전용 연료전지 사업으로, 발전용 연료전지 기자재 공급 및 연료전지 발전소에 대한 장기유지보수서비스 제공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매출 비중은 최근 사업연도를 기준으로 기자재 공급 75% 및 장기유지보수서비스 25%로 구성되어 있으며, 주요 고객사는 공공 및 민간 발전사업자로 미래성장을 위하여 익산공장 PAFC 생산시설 증설에 착수하였고, 차세대 SOFC 시스템 개발 및 생산설비 구축을 진행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기업실적]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7.4% 감소, 영업이익은 30.9% 감소, 당기순이익은 38.7% 감소하였으며, 탄소배출이 전혀 없는 수소경제의 이상적 발전소 모델을 실현하였고, NG/LPG Duel Fuel 모델을 사업화하였습니다.

 

- 동사가 제작ㆍ공급하는 연료전지는 전기 및 열효율을 포함하는 복합효율이 높고 안정성이 우수하며 분산 발전이 가능한 친환경 발전원으로, 국내 발전용 연료전지 시장 누적점유율 1위를 기록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5. 제이엔케이히터 - 수소차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FH(산업용가열로) 부문과 수소사업부문으로 특화되어 있으며, 산업용가열로 시장은 수출시장이 대부분의 규모를 차지하고 있으며, 글로벌 경제상황 및 국제유가와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 한국과학기술원, 한국가스공사 등과 협력해 수소산업 관련 국책과제 등을 수행하며 수소추출기를 개발하고, 자체적으로 개질 방식의 수소추출기를 개발 및 상용화하여 공급을 시작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기업실적]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1.6% 감소, 영업이익은 80.7% 감소, 당기순이익은 51.1% 증가하였으며, 코로나19로 신규 투자 감소, 사업 중지 등 외부요인으로 외형축소 및 영업이익 감소하였습니다.

 

- 2022년은 코로나 사태 극복 기대감으로 투자가 2021년 대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기수주 대형 프로젝트 수행 및 신규수주를 위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6. 유니크 - 수소차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1976년에 설립, 김해 제조공장에서 20여종의 차량부품을 제조 및 판매하고 있으며, 자동변속기의 핵심부품으로 밸브바디의 유압을 조정하는 기능을 갖고 있는 유압솔레노이드 밸브를 국산화하는데 성공하였습니다.

 

- 현대/기아자동차, 현대트랜시스 등에 납품하고 있으며, 국내시장의 약 70% 이상을 점유 중으로 2002년부터 청도유니크부건유한공사를 설립하여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기업실적]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4.4%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되었으며, 유압SOLD VALVE 및 USB 충전기 매출 확대에 힘입어 비교적 양호한 매출 기록하였습니다.

 

- 원가율 하락 및 고정비 부담 감소로 인하여 영업수익성 개선되며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으며, 현재 6속, 8속 솔레노이드밸브를 양산하고 있으며, 향후 10속에까지 적용가능한 기술을 확보하는데 심혈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7. 지엠비코리아 - 수소차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자동차부품 및 기계공구류의 제조/가공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1982년 체결된 일본GMB와의 합작투자계약에 의거 외국인투자촉진법에 의한 외국인투자기업으로 기획재정부에 등록하였습니다.

 

- 상호를 한국GMB공업주식회사에서 지엠비코리아 주식회사로 변경하였으며, 기술/제품개발, 경쟁력 강화를 통한 매출 7,000억 비전을 제시함(WIND 7000). 미국과 중국이 자동차 산업성장을 견인할 전망으로 동사의 성장이 기대됩니다.

 

출처: 키움증권

 

[기업실적]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9.2%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되었으며, 자동차산업이 서서히 기지개를 폄에 따라 동사의 매츨 또한 증가세를 기록하였습니다.

 

- 원가율 및 고정비 비중을 크게 낮추는데 성공하여 수익성 또한 개선된 모습으로 수출 주력 차종인 중형 승용차의 자동 변속기 6단, 8단용 Spool-Valve를 개발하여 양산 적용 중이며, 동 Spool류를 GM에도 양산을 납품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본 포스팅은 키움증권의 내용을 참고해 작성된 관련주 내용입니다.

 

 

UAM 관련주 7종목 정리

현대차그룹은 2025년까지 50억달러를 추가로 투자해 미국 기업들과 로보틱스, UAM, 자율주행, 인공지능(AI) 등의 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최근 현대자동차그룹이 발표한 도심항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주식(관련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지구온난화 관련주 6종목  (0) 2022.05.26
시스템반도체 관련주 7종목  (1) 2022.05.25
설탕 관련주 TOP6  (0) 2022.05.25
원숭이두창 관련주 6종목  (1) 2022.05.23
UAM 관련주 7종목 정리  (0) 2022.05.2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