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원숭이두창 관련주 6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2. 5. 23.
반응형

영국 BBC에 따르면 영국과 스페인, 포르투갈, 독일, 벨기에, 프랑스, 네덜란드, 이탈리아, 스웨덴 등 유럽 9개국과 미국, 캐나다, 호주에서 원숭이두창이 확인됐다고 합니다.

 

서아프리카와 중앙아프리카의 풍토병으로 알려진 원숭이두창이 유럽과 미국 등으로 확산하는 가운데 관련주가 들이 주목을 받으며,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데요.

 

특히 시장에서는 원숭이두창 예방·치료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천연두 관련주에 주목하고 있는데 오늘은 원숭이두창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에이프로젠MED - 원숭이두창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Hardfacing, 철강판매사업, 의약품사업, 게임사업, 단열공사사업(Nukon System(원자력발전소 특수보온) 포함)을 영위하고 있으며, 신사업을 위한 바이오의약품사업본부가 있습니다.

 

- 에이프로젠MED는 1973년 국내 최초로 POSCO의 설비 Hardfacing을 수행한 이래 국내 Hardfacing 발전에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기업실적]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1%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손실은 61.3% 감소하였으며, 동사는 에이프로젠을 흡수 합병하기로 하였습니다.

- 동사와 에이프로젠 간 합병 비율은 약 1:14으로 산정되며, 합병 후 신주의 종류는 보통주이며 신주 수는 7억2884만5150주로 동사는 급성 백혈병 치료에 이용될 수 있는 항체에 대해 중국 특허를 취득했다고 합니다.

 

출처: 키움증권

 

2. 켐온 - 원숭이두창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신약이나 식품, 화학물질, 화장품 개발에 필수인 독성과 부작용 등의 안정성 등의 평가를 위탁 수행하는 비임상 CRO 기업입니다.

 

- 현재 주요 사업으로 당국의 인허가가 필요한 물질에 대한 안정성평가, 안정성 약리평가, 유효성 약리 평가, 병리 및 분석 평가를 영위, 국내 관련 산업의 GLP 인증을 보유하였고, 유전, 발암, 생식독성시험, 자극성과 피부감작성시험 등 의료기기 비임상 시험실시기관으로 지정되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기업실적]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7.7% 증가, 영업이익은 67.5% 증가, 당기순이익은 127.5% 증가하였으며, 새롭게 GLP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하는 동남아 국가 등에 GLP 시스템 및 실험동물시설구축을 위한 컨설팅을 통한 매출 확대와 동남아시장을 선점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 실험동물 모델 제작 및 판매를 위해 본 사업단에서 개발한 질환모델을 활용 및 보급시스템을 구축하고, 새로운 동물모델의 개발을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출처: 키움증권

 

3. 녹십자엠에스 - 원숭이두창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체외진단용의약품 및 의료기기 제조판매업, 의약품 및 의약부외품 제조판매업 등을 사업목적으로 하여 설립되었으며, 동사가 영위하고 있는 사업은 크게 진단시약, 혈액백, 혈액투석액, 당뇨 등 총 4개 사업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다양한 분야의 상품을 같이 취급함으로써 보건소, 검진센터, 내과의원, 피부과, 성형외과의원, 병원, 종합병원, 대학병원 등 다양한 매출처에 납품하고 이에 따른 넓은 국내 영업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기업실적]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0.3%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되었으며, 원가율 상승과 판관비 증가에 더해 매출까지 감소하면서 영업적자 전환하였습니다.

 

- 동사는 진단검사장비의 수입에서부터 판매, 설치, 임상, 사후 A/S까지 전문 인력을 통하여 관리함으로써 고객만족도를 높이는 시스템을 구축해 매출 확대를 꾀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4. HK이노엔 - 원숭이두창 관련주

[기업내용]

- HK이노엔은 씨제이제일제당의 제약사업부문이 물적 분할되어 설립되었으며, 2020년 2월 '씨제이헬스케어'에서 '에이치케이이노엔'으로 사명을 변경하였습니다.

 

- 백신분야에서는 국민 질병 예방을 위한 수족구 2가 백신(IN-B001), 코로나 백신(IN-B009)을 국내 임상 1상 진행중에 있으며, HB&B(Health Beverage & Beauty) 부문의 주요 제품으로는 컨디션, 헛개수 등이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기업실적]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8.6% 증가, 영업이익은 42.2% 감소, 당기순이익은 11.3% 감소하였으며, 의약품 완제품인 가다실9의 매입액이 9억에서 1007억으로 증가하며 매출원가 증가에 크게 기여하였습니다.

 

- 국내 30호 신약 케이캡, 안플레이드, 아킨지오 등과 같은 주요 제품들의 성장과 MSD로부터 도입한 백신 7종 제휴의 영향으로 당사는 연결 매출액 기준 전년 동기 대비 28.6% 성장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5. 파미셀 - 원숭이두창 관련주

[기업내용]

- 줄기세포 치료제 등 의 제조 및 판매, 연구개발 등을 위한 바이오사업과 친환경 난연제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 세계 최초의 줄기세포치료제를 개발한 바이오 제약 전문기업이며 바이오사업부, 바이오케미컬사업부 등 2개의 사업부를 두고 있습니다.

 

- 파미셀은 컨소시엄 구성, 공동 연구 등 대기업과 연계한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신소재 제품 개발을 계속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새로운 매출을 계속 발굴 중에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기업실적]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34.8% 증가, 영업이익은 5.2% 증가, 당기순이익은 81.5% 증가하였으며, 주요 사업인 케미컬사업부문에서 매출액이 크게 증가하여, 원가율 상승에도 불구하고 영업이익 또한 비교적 큰폭으로 증가하였습니다.

 

- 코로나19로 인하여 바이러스 진단키트, 감염병 진단시약의 수요 증가세가 확산됨에 따라 동사의 뉴클레오시드 매출 확대에 우호적인 시장환경 지속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6. 진원생명과학 - 원숭이두창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초기에 의류용 심지 전문 제조와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되어 주요 목적사업은 생명공학을 이용한 의약품 개발 등으로 확장한 상태이며 핵산 기반 바이오 신약과 항염증 치료 신약 등의 신약 개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당분기말 현재 CMO 제조 및 생산, 심지 제조 및 생산을 영위하는 2개의 연결대상종속회사를 보유중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기업실적]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8% 감소, 영업손실은 49.1% 증가, 당기순손실은 14.5% 감소. 제약 CMO와 패브릭 심지 부문 매출이 감소하였고, 판관비 증가로 영업손실 증가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오늘의 포스팅은 키움증권의 내용을 참고해 작성된 관련주 정리 내용입니다. 감사합니다.

 

 

UAM 관련주 7종목 정리

현대차그룹은 2025년까지 50억달러를 추가로 투자해 미국 기업들과 로보틱스, UAM, 자율주행, 인공지능(AI) 등의 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최근 현대자동차그룹이 발표한 도심항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주식(관련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수소차 관련주 7종목  (0) 2022.05.25
설탕 관련주 TOP6  (0) 2022.05.25
UAM 관련주 7종목 정리  (0) 2022.05.23
ESS 관련주 7종목  (0) 2022.05.22
2차전지 소재 관련주 7종목  (0) 2022.05.2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