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설탕 관련주 TOP6

by 원칙을지키자 2022. 5. 25.
반응형

인도는 세계에서 설탕을 가장 많이 생산하는 국가이면서 수출은 브라질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이 하는 나라인데 로이터와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인도 정부가 올해 9월까지 연간 설탕 수출량을 1천만 톤으로 제한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설탕 수출을 1천만 톤으로 묶으면 600만 톤 가량을 쌓아둘 수 있어 자국 수요에 충분히 대응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내년에 필요한 설탕 물량을 확보해두기 위해서라는 분석이 나오고 있는데요.

 

최근 브라질의 생산량이 감소하면서 설탕값이 오르고 있는데, 인도 정부마저 수출 제한에 나서면 가격이 더 오를 수밖에 없는 상황이라고 하는데 오늘은 설탕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CJ제일제당 - 설탕 관련주

[기업내용]

- 2007년 9월 CJ에서 기업 분할되어 식품과 생명공학에 집중하는 사업회사로 출발한 국내 1위 식품회사의 위치를 공고히하고 있음. 고급화 되어가는 소비자 트렌드에 맞춰 프리미엄화 전략을 적극 추진하여 뛰어난 맛과 품질,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갖추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CJ제일제당은 육상 및 해상 등 여러 분야에서 전국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운송의 합리화를 추진하여 물류 품질의 질적 향상과 서비스 극대화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기업실적]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4% 증가, 영업이익은 12.1% 증가, 당기순이익은 10.6% 감소하였으며,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수급 불안정으로 인건비, 운반비 등의 증가로 인해 순이익이 소폭 감소하였습니다.

 

- 국내외 식품의 주력 제품 및 성장 경로 확대와 더불어 바이오 사업의 독보적인 R&D 역량을 기반으로 시장 지배력확대 등 전 부문의 고른 성장세로 인해 매출이 증가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2. 대한제당 - 설탕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1956년 설립되어 1968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 연결대상 종속회사는 (주)TS개발, 대한FSS(주) 등이 있으며, 동사 및 연결대상 종속회사에 포함된 회사들이 영위하는 사업으로는 식품, 사료, 축산유통, 기타부문이 있습니다.

 

- 동사는 네덜란드, 영국 등의 축산 선진국과의 지속적인 기술제휴를 통해 고품질의 사료를 생산하고자 기술력을 발전시켜 왔으며, 지속적인 시설투자와 시스템 향상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기업실적]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9% 증가, 영업이익은 9.2% 감소, 당기순이익은 10.8% 감소하였으며,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소폭 증가하였습니다.

 

- 매출원가 부담이 워낙 커지면서 판관비와 인건비 감소에도 불구하고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소폭 감소, 이자비용 감소와 함께 법인세 비용은 전년 동기 대비 줄었지만 영업이익 감소 영향으로 인해 당기순이익 역시 전년 동기 대비 감소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3. 삼양사 - 설탕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2011년 삼양홀딩스로부터 인적 분할되어 설립되었으며, 사업부문은 크게 식품부문과 화학부문으로 구성. 식품부문의 주요 제품으로는 설탕, 밀가루, 유지, 전분당 등이 있습니다.

 

- 화학부문의 주요 제품으로는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PET병 용기, 터치패널용 소재 등이 있으며, 급변하는 외부상황에 따른 불확실성, 협상타결 여부, 당사자간 약정 준수 등 여러 변수에 따라 사업화 대상과 시기가 가변적일 수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기업실적]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6.2% 증가, 영업이익은 26% 감소, 당기순이익은 28.6% 감소하였으며, 매출은 경영 목표를 달성하였으나, 지속적인 곡물가 상승과 하반기부터 본격화 된 환율 및 유가 상승에 따라 매출원가 상승이 두드러져 수익성이 악화되었습니다.

 

- 화학부문은 유가 상승으로 인한 판가 인상과 신규 해외사업장 영업 개시로 매출과 수익성이 모두 증가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4. 대상 - 설탕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조미료 및 식품첨가물 제조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연결회사는 식품사업, 소재사업을 중심으로 음식료품 제조업체, 음식료소비자의 고객만족경영을 위하여 '대한민국 최고의 종합식품기업'으로 성장, 발전하고 있습니다.

- 국내 대표적인 종합식품브랜드인 '청정원'을 중심으로 '순창고추장', '햇살담은간장' 등을 '종가집'을 중심으로 김치류 및 두부 등의 신선식품을 생산·판매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기업실적]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5% 증가, 영업이익은 12.1% 감소, 당기순이익은 15.2% 증가하였으며, 동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1.5% 증가했으며, 매출원가율 악화와 인건비 등 판관비 증가로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2.1% 감소하였습니다.

 

- 이자비용 등의 감소와 함께 법인세 부담 역시 큰 폭으로 줄어들면서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4.1% 증가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5. 경인양행 - 설탕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염료산업 및 사카린을 비롯한 화학산업을 주요사업으로 하며 9개의 계열회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고부가가치 산업인 전자재료사업에 진출하는 등 사업다각화를 통한 수익성 향상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 염료산업은 설비투자 규모가 제지, 화학비료, 시멘트 등과 같은 장치 위주의 대량생산체제보다는 작지만 고도의 기술이 요구되는 산업이라고 합니다.

 

출처: 키움증권

 

[기업실적]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2.5% 증가, 영업이익은 741.4%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되었으며, 원가율 상승에도 불구하고 매출 확대와 판관비 절감 노력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증가하였습니다.

 

- 염료제품 부문이 흑자 전환하고, 인도지역 영업이익이 커지며 전사 수익성이 개선되었으며, 동사의 주력 계열사인 제이엠씨가 코로나19 영향으로 수요가 급증한 의료용 장갑소재로 '엔비라텍스(NB-LATEX)'를 생산할 예정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6. 보락 - 설탕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식품첨가물사업 및 원료의약품사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상품의 매출과 기타(임가공 외)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식품향료, 껌베이스, 생약제, 식품기능성 소재, 천연화장품 신소재 개발 등 최근 트렌드에 맞는 시장의 흐름을 파악하여 제품을 개발하는데 중점을 두고 연구개발을 통해 꾸준히 신제품을 출시중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기업실적]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3.8% 증가, 영업이익은 1075% 증가, 당기순이익은 329.1% 증가하였으며, 부가가치가 높은 제품의 매출 증가와 제조원가 및 판관비 절감의 노력에 힘입어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증가하였습니다.

 

- 보락은 영업이익 증가 효과로 인해 법인세비용 부담 증가에도 불구하고 당기순이익 역시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늘어났다고 합니다.

 

출처: 키움증권


오늘 포스팅은 키움증권의 내용을 참고해 작성된 관련주 정리 내용입니다. 감사합니다.

 

 

ESS 관련주 7종목

ESS는 전기에너지를 적게 사용할 때 저장하고 필요할 때 공급함으로써 에너지 이용효율 향상, 신 · 재생에너지 활용도 제고 및 전력공급시스템 안정화에 기여할 수 있다고 합니다. ESS는 전력계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주식(관련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시스템반도체 관련주 7종목  (1) 2022.05.25
수소차 관련주 7종목  (0) 2022.05.25
원숭이두창 관련주 6종목  (1) 2022.05.23
UAM 관련주 7종목 정리  (0) 2022.05.23
ESS 관련주 7종목  (0) 2022.05.2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