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UAM 관련주 7종목 정리

by 원칙을지키자 2022. 5. 23.
반응형

현대차그룹은 2025년까지 50억달러를 추가로 투자해 미국 기업들과 로보틱스, UAM, 자율주행, 인공지능(AI) 등의 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최근 현대자동차그룹이 발표한 도심항공모빌리티(UAM) 투자 계획에 따른 기대감에 관련주가 주식시장이 어려운 가운데에서도 강한 흐름을 유지하고 있는데요.

우리나라 정부는 UAM 2025년 실용화를 목표로 법제도 정비 등 실증 및 시범사업을 단계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는데 오늘은 UAM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네온테크 - UAM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반도체, 디스플레이, MLCC용 절단 장비 제조 및 판매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신규사업으로 산업용 드론 사업을 추진 중에 있습니다.

 

- 가격경쟁력을 바탕으로 최근 군부대 정찰용 드론 구매사업에서 7~8업체와 경쟁하여 최우수평가를 받고 수주를 확보하였으며, 동사는 산업용 드론 사업의 입찰 경쟁 시 기술 점수 부문에서 10여곳의 경쟁업체들 대비 상위 1~3위 수준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기업실적]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7.5%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손실은 7% 감소하였으며, 동사의 Dicing 설비 최초 국산화 이후 고객 Needs에 부합되는 공정설비 및 가격경쟁력을 바탕으로 2016년부터 중화권 시장 점유을 조금씩 넓혀 가고 있습니다.

- 동사는 유통 분야에서 주요 자동화설비 제조사와 20년째 대리점 관계를 지속적으로 유지해오고 있어 타사에 비해 경재쟁력을 가지고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2. 파이버프로 - UAM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광 계측기기, 광섬유 관성센서(FOG) 및 관성 측정장치(IMU), 광부품 자동제조장비(OMAS), 분포형 온도센서(DTS), PLC 기반 광소자 등을 주요 제품으로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빛이 특정 방향으로만 진동하며 나아가는 성질인 편광을 제어하는 기술을 핵심 기술로 보유, 동사의 편광 스크램블러는 장거리 전송 해저케이블에 필수적인 제품으로, 편광제어 솔루션 분야에서 기술력과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기업실적]

- 2021년 9월 연결기준 매출액은 98.4억, 영업이익은 11.1억, 당기순이익은 11.9억을 기록, 광섬유 관성센서 및 관성 측정장치의 매출 비중이 전체 매출의  약 31%로 가장 높았습니다.

- 분포형 온도센싱 시스템도 전체 매출의 약 28%로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매출액은 연결기준 2015년 83억, 2016년 102억에서 2020년 157억을 기록하며 외형이 증대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3. 베셀 - UAM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디스플레이 제조장비 생산 기업으로 LCD, OLED, 터치패널용 In-line System 및 각종 장비를 생산하고 있으며, 동사 장비 전방 산업은 디스플레이 산업이며, 빠르게 변화하는 전방 산업에 맞추어 다양한 제품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 동사 사업 초기의 LCD 분야에 한정되어있던 사업군을 OLED 및 TSP 분야로 사업분야를 확대하여 성장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기업실적]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4.6%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되었으며, 동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감소했으며 매출 감소에 따라 매출원가와 판관비 등은 감소했습니다.

 

- 인건비 부담은 오히려 늘어나면서 영업이익이 적자전환하였으며, 법인세 비용이 대폭 감소하면서 늘어난 이자비용에도 불구하고 당기순이익은 전기 대비 흑자로 전환하는데 성공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4. 퍼스텍 - UAM 관련주

[기업내용]

- 퍼스텍 주요사업의 내용으로는 전자계산기기 및 주변 관련기기 생산, 판매 및 그 임대서비스업, 정밀기계 생산 및 그 제품 판매업, 수출입업, 부동산 임대 및 판매업 등이 있습니다.

 

- 방위산업은 정부주도 및 대규모 사업을 통해 국가를 방위하는데 필요한 무기 및 기타의 장비 등을 연구개발, 생산, 정비하는 산업이라고 합니다.

 

출처: 키움증권

 

[기업실적]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3.5% 증가, 영업이익은 7.9% 증가, 당기순이익은 45.7% 감소하였으며, 유무형자산 손상처리에 따라 매출과 영업이익 증대 불구하고 당기순이익 감소하였습니다.

 

- 방산사업은 장기 전망에 따른 연구개발에 주력하고, 정부정책 및 시장 수요에 따라 신속한 의사결정으로 매출 및 이익 안정화에 주력하고 있으며, 유도지상무기, 해상무기, 무인사업 분야에서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출처: 키움증권

 

5. LIG넥스원 - UAM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주요 고객인 한국정부(방위사업청, 국방과학연구소, 각군 등)와 계약을 통해 제품의 연구개발, 생산, 성능개량, 후속지원 등을 주요 사업입니다.

 

- 동사는 LG이노텍 주식회사로부터 방위산업 부문을 영업양수 받았으며, 방산물자의 연구개발, 제조, 정비 및 판매 사업을 주된 영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기업실적]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9% 증가, 영업이익은 52.5% 증가, 당기순이익은 81.5% 증가하였으며, 친환경 에너지 설비 투자에 매년 10억원 이상을 투자하여 환경규제에 안정적이고 친환경적으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 4차 산업혁명과 연계한 무인화, 드론, 로봇, 인공지능, 사이버전 등 미래기술 확보는 물론, 국방·민수 기술교류에 기반한 스핀온·오프(Spin-On·Off)를 통해 나아갈 길을 적극적으로 모색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6. 한국항공우주 - UAM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와 종속회사는 항공기, 우주선, 위성체, 발사체 및 동 부품에 대한 설계, 제조, 판매, 정비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군수사업의 대부분은 내수로 구성되며 수요자인 한국정부(방위사업청)와 계약을 통해 제품(군용기)의 연구개발, 생산, 성능개량, 후속지원 등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 항공산업은 군용기, 민항기, 헬기 등 항공기를 개발하고 개발된 항공기를 양산하는 항공기 제조산업과 운영되는 항공기의 정비 및 개조를 담당하는 MRO산업으로 구분된다고 합니다.

 

출처: 키움증권

 

[기업실적]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3% 감소, 영업이익은 58.2% 감소, 당기순이익은 14.4% 감소하였으며, 지난해 주요 수주 내용으로는 백두체계능력보강 2차, T-50 PBL(성과기반 군수지원), 이라크 후속지원사업, T-50 인니 등이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7. 하이즈항공 - UAM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항공기 및 항공기 관련 부품의 조립 및 판매를 사업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2007년 6월 4일에 경남 사천으로 이전하였습니다.

- 동사는 각 프로그램 별 1차 공급자(Tier 1), 2차 공급자(Tier 2), 3차 공급자(Tier 3)의 형태로 각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현재 B787 주익 및 B737 꼬리날개의 주요기계가공부품을 Sole Source로 수주 후 개발 및 양산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기업실적]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3.4% 증가, 영업손실은 248.3% 증가, 당기순손실은 345.5% 증가하였으며, 동사는 치공구 사업 및 가공사업 착수를 통하여 항공기 제작에 필요한 필수 공정수행 능력을 갖추고 기술력을 바탕으로 Boeing의 1차 협력 업체로 선정되었습니다.

 

- 신규사업에도 적극 도모하여 궁극적으로 항공기를 설계, 제작할 수 있는 항공기 전문 종합기업으로 도약하는 것을 목표라고 합니다.

 

출처: 키움증권


오늘 포스팅은 키움증권의 내용을 참고해 작성된 관련주 정리입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주식(관련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설탕 관련주 TOP6  (0) 2022.05.25
원숭이두창 관련주 6종목  (1) 2022.05.23
ESS 관련주 7종목  (0) 2022.05.22
2차전지 소재 관련주 7종목  (0) 2022.05.21
에너지 관련주 7종목  (0) 2022.05.1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