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지구온난화 관련주 6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2. 5. 26.
반응형

지구의 연평균기온이 계속 올라감으로써 땅이나 바다에 들어 있는 각종 기체가 대기 중에 더욱 많이 흘러나올 것으로 예측되어 지구온난화를 더욱 빠르게 진행시킬 것이라고 합니다.

 

지구온난화에 의해 대기 중의 수증기량이 증가하면서 평균강수량이 증가할 것이고 이는 홍수나 가뭄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가장 큰 문제는 해수면이 상승이라고 하는데요.

 

지구온난화의 원인은 아직까지 명확하게 규명되지 않았으나, 온실효과를 일으키는 온실기체가 유력한 원인으로 꼽힌다고 하는데 오늘은 지구 온난화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에코프로에이치엔 - 지구온난화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2021년 5월 1일을 분할기일로 하여 '주식회사 에코프로'로부터 환경사업부문을 인적분할하여 설립된 분할신설법인임. 동사는 국내 유일의 친환경 Total Solution 전문 기업입니다.

 

- 환경진단/소재설계/유지보수 솔루션 제공을 융합한 종합 환경시스템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주요 사업 아이템으로는 클린룸 케미컬 필터, 온실가스 감축 솔루션, 미세먼지 저감 솔루션 등이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기업실적]

- 공시대상기간(2021.05.01 ~ 2021.12.31)동안 클린룸 케미컬 필터는 약 207억원, 미세먼지 저감 솔루션은 약 374억원, 온실가스 감축 솔루션은 약 324억원의 매출 성과를 달성하였습니다.

 

- 온실가스 저감 설비 중 2014년에 대용량 설비를 상용화하였고, 분해 효율을 95%에서 99.7%로 높여 저온 운전에 의한 내구성을 개선, 온실가스 감축 기술을 기반으로 SDM사업(탄소배출권 사업)으로의 신사업 다각화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2. 후성 - 지구온난화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냉매가스, 반도체용 특수가스, 2차전지 전해질 소재 'LiPF6' 를 국내에서 유일하게 전문적으로 제조, 판매하는 업체입니다.

 

- 동사는 '후성폴란드유한회사'를 비롯하여 총 5개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를 가지고 있으며 기업집단 '후성그룹'에 속해 있는 기업이라고 합니다.

 

출처: 키움증권

 

[기업실적]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5.7% 증가, 영업이익은 1971.2% 증가, 당기순이익은 126.2% 증가하였으며, 반도체 미세화 및 3D 공정이 도입될 수록 C4F6 및 WF6 수요가 증가하게 됨에 따라 향후 수익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 후성은 환경규제에 의한 높은 진입장벽과 고도화된 기술,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생산, 판매 하는 등 국내 및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제조회사로서 영업이익 극대화를 이뤄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3. KC코트렐 - 지구온난화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환경오염방지시설에 필요한 기계장치 생산 및 태양광발전 사업을 영위하는 글로벌 환경산업 기업으로 동사는 2010년 케이씨그린홀딩스로부터 인적 분할을 통하여 설립되었습니다.

 

- 환경오염방지시설에 필요한 기계장치 생산 및 태양광발전 사업을 영위하는 글로벌 환경산업 기업으로 신규사업으로 해외시장을 중심으로 폐기물 및 바이오매스 에너지화 설비 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기업실적]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3%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되었으며, 인도 Khurja Power Project 전기집진기 공급 공사 수주, 시장 다각화의 일환으로 선박 탈황 시장에 진출하였습니다.

 

- VOC저감 관련 사업을 위한 신규법인을 설립하였으며, 대만의 산업폐기물 소각로 프로젝트를 수주하여 사업 진행중이며 에너지화 기술력을 축적하고 글로벌 확장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4. DI동일 - 지구온난화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와 연결대상 종속회사는 섬유소재, 의류, 알루미늄, 플랜트 및 환경, 가구도소매, 화장품 등의 사업을 영위, 의류 제조 및 판매사 디아이플로, 알루미늄 기업 동일알루미늄, 가구 도소매 업체 디아이비즈 등이 연결대상 종속회사입니다.

- 베트남과 이집트 등에도 연결대상 종속회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 시화, 반월, 안산 등에 생산시설을 운영, 일신방직, 경방, 전방 등이 섬유 부문 주요 경쟁사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기업실적]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9.6% 증가, 영업이익은 84.3% 증가, 당기순이익은 114.6% 증가하였으며, 섬유 부문은 섬유소재 트레이딩의 확대와 원면가격 상승이 실적 개선으로 이어졌습니다.

 

- 인도, 중국산 상품과 차별화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할 예정으로 알루미늄 부문은 전기차와 열교환기용의 고품질 포일 수요에 적극 부응하는 전략으로 실적 개선을 이뤄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5. 켐트로스 - 지구온난화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유기합성기술 및 합성연구 개발 역량을 기반으로 설립되었으며, IT소재 및 의약소재 등 유기합성분야에서 차별화된 기술과 품질로 고객가치 향상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 동사의 주력 제품들은 정밀화학 산업 각 분야에서 필요로 하는 주요 케미칼 소재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동사의 제품은 전해액 첨가제로 기본적인 역할뿐 아니라 보조적인 기능을 위해 전해액에 추가로 사용되는 재료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기업실적]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0.9% 증가, 영업이익은 206.2% 증가, 당기순이익은 193.2% 증가하였으며, 원가율 상승에도 불구하고 매출 확대와 판관비 절감 노력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큰폭으로 증가하였습니다.

 

- 당기순이익도 크게 늘어났으며, 스마트폰의 약 7000배, 노트북의 약 700배 용량의 배터리를 탑재하는 EV의 확산은 2차전지 시장의 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6. TKG휴켐스 - 지구온난화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2006년 태광실업이 남해화학으로부터 인수한 정밀화학기업으로, 질산을 토대로 DNT, MNB, 초안을 생산, 한국바스프, 한화, 한화케미칼, OCI 등과 장기공급 계약을 맺고 질산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 경기에 민감한 반도체와 자동차 및 가구·건설 내장재가 질산 수요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어 국내 경기에 민감합니다.

 

출처: 키움증권

 

[기업실적]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5.1% 증가, 영업이익은 1.9% 감소, 당기순이익은 52.6% 증가하였으며, 매출 확대에도 불구하고 원가율 상승과 판관비 증가의 영향으로 영업이익이 소폭 감소하였습니다.

 

- 동사는 2022년말 목표로 광주과학기술원(GIST) 화학에너지 저장과 변환공정 미래연구센터와 함께 암모니아를 전기분해해 수소를 생산하는 시스템을 개발 중이며, 탄소중립을 위한 그린 암모니아 협의체에도 참여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오늘의 포스팅은 키움증권의 내용을 참고해 작성된 관련주 정리 내용입니다. 감사합니다.

 

 

로봇 관련주 7종목

증권가에서는 로봇 산업이 반도체와 배터리를 잇는 국내 대표 산업이 될 것이라는 분석이 나오고 있으며, 현대차가 로보틱스 등 미래 먹거리 산업에 50억달러을 투자하겠다고 밝혀 로봇 관련주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주식(관련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웹툰 관련주 7종목 정리  (0) 2022.05.27
원자력 관련주 7종목  (0) 2022.05.26
시스템반도체 관련주 7종목  (1) 2022.05.25
수소차 관련주 7종목  (0) 2022.05.25
설탕 관련주 TOP6  (0) 2022.05.2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