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마켓컬리 관련주 8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2. 5. 11.
반응형

업계에 따르면 마켓컬리는 오는 13일까지 당일배송 서비스를 서울 관악, 동작, 영등포, 강서, 양천, 은평, 고양, 파주 지역에 한해 시범 운영하며, 이들 지역에서 시범 운영을 한 후 서비스 지역을 더 확대할 방침이라고 합니다.

 

새벽배송은 배송 차량이 물류센터 기준 반경 20~30Km까지 이동이 가능하지만, 주간에 배송을 할 경우 교통체증 등으로 7~8Km이상 배송 물량을 소화하기 힘들다고 하는데 마켓컬리가 물류센터 인근 지역에서만 시범 운영을 하는 것도 이런 이유라고 하는데요.

일각에선 지역 곳곳에 물류 거점망을 갖추지 않은 채 당일배송에 나섰기 때문에 마켓컬리가 서비스를 안착시키기까지 만만치 않은 시행착오를 겪을 것이라고 하는데 오늘은 마켓컬리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케이씨피드 - 마켓컬리 관련주

[기업개요]

- 케이씨피드는 배합사료 제조업을 주사업목적으로 실립되었으며, 2017년 농업회사법인주식회사 케이씨프레쉬를 흡수합병하여 배합사료 생산·공급, 거래 농가의 계란 구입, 액란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맞춤형 사료 생산과 더불어 농가경영 개선을 위한 컨설팅 도입을 위해 네덜란드 FIS사와 기술제휴를 진행, CRM도입을 통해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케이씨피드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5.2% 증가, 영업이익은 216.3% 증가, 당기순이익은 252.1% 증가하였으며, 식품사업부의 판매 호조로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증가하였습니다.

- 차입금 감소에 따른 금융비용 감소, 환율변동에 따른 환차익 등으로 당기순이익도 큰 폭으로 늘어났으며, 법인세비용 부담이 늘었지만 영업이익 증가와 함께 이자비용 부담은 감소하면서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큰 폭 증가하였스니다.

 

출처: 키움증권

 

2. 흥국에프앤비 - 마켓컬리 관련주

[기업개요]

- 청량음료, 영양식품, 과즙음료, 과실, 기타 식품첨가물 등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과일농축액은 시장의 선도자로서 독보적인 시장지위 및 브랜드 인지도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 해외에서 수입하는 주요 원재료인 오렌지, 레몬, 청포도 등의 원과와 퓨레 등은 자회사인 모닝듀에프엔비를 통해 직접 수입 및 대행하고 있으며, 업계 유일의 동결농축 공정을 음료제조에 접목하여 비열처리 커피·비커피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흥국에프앤비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1.9% 증가, 영업이익은 170.1% 증가, 당기순이익은 56% 증가하였으며, 시즌 메뉴 원료 공급이 지속적상승, 온라인 유통구조의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이커머스업무에 집중으로 매출의 증가로 역대 최대매출을 기록하였습니다.

- 제품 유통의 다각화를 위해 리테일 시장 외 특수경로의 시장으로의 확대를 준비 중이며, 친환경 유기농 매장과 고속도로 휴게소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한 마케팅을 계획중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3. 푸드나무 - 마켓컬리 관련주

[기업개요]

- 다이어트&간편건강식 전문 플랫폼 ‘랭킹닭컴’과 다이어트 큐레이션 마켓 ‘피키다이어트’, 헬스&피트니스 전문 플랫폼 ‘개근질마트’ 등 간편건강식 등의 플랫폼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는 푸드테크 기업입니다.

 

- 동사의 대표 브랜드인 '맛있닭'은 2021년말 기준 1억 6,600만 팩을 돌파하여 업계 단일 브랜드 최고 판매량을 기록 중에 있으며, '잇메이트'와 ‘러브잇’, '1am' 등 총 21개의 자사 브랜드 보유하고 있습니다.

 

푸드나무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말 연결기준 매출액 1,912억원을 달성하면서 매년 최대 매출을 경신 중에 있으며, 전년 대비 매출액 63.2% 증가하였으며, 동사는 특히 다이어트&간편건강식 전문 플랫폼 '랭킹닭컴'을 비롯한 자사 플랫폼은 국내 최대 다이어트 플랫폼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 동사의 자사 플랫폼은 지속적인 회원유입을 통하여 2021년말 기준 218만명의 회원과 높은 재구매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4. 우양 - 마켓컬리 관련주

[기업개요]

- 농축수산임산물 및 과실통조림/유사조제식품/즉석조리식품 제조, 수출입 등 식품제조업을 전문으로 한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주요 매출처는 CJ제일제당 등의 제조유통사와 스타벅스 등의 외식 프랜차이즈업체입니다.

 

- 식품원료 수입/가공부터 위탁생산품 개발/제조까지 식품 사업에 필요한 다양한 제조솔루션 제공하고 있으며, ‘뉴뜨레’와 ‘쉐프스토리’라는 자체 브랜드를 통해 일반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할 수 있는 제품라인업 및 판매망을 확장하였습니다.

 

우양 주가 차트

 

 

[기업개요]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4.6% 증가, 영업이익은 68.5% 감소, 당기순이익은 68.5% 감소하였으며, 동사의 매출의 70%이상이 CJ, 풀무원등 제조유통사와 스타벅스, 이디야등 프랜차이즈사로 발생되고 있습니다.

 

- 동사 2021년 별도기준 매출액 1,391억원, 영업이익 20억원, 당기순이익 13억원의 실적을 달성하였으며, 이는 전년동기대비 매출액 5%증가,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68%, 69% 감소한 수치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5. 태경케미컬 - 마켓컬리 관련주

[기업개요]

- 동사의 주요 생산제품은 액체탄산, 드라이아이스, 수산화마그네슘 및 액상소석회 등으로 액체탄산 및 드라이아이스 등의 제조, 판매를 영위할 목적으로 1970년에 설립되었습니다.

 

- 매출은 생산 및 매출형태에 따라 탄산가스 사업부문과 환경사업부문으로 크게 구분되고 있으며, 주력 사업은 탄산가스사업으로 전체 매출의 90% 이상을 차지 7개 원료 공급처에 의한 4개의 액체탄산 제조공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태경케미컬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4.9% 증가, 영업이익은 57.6% 증가, 당기순이익은 41.1% 증가하였으며, 전방산업의 경기가 호전됨으로 인해 주력사업인 탄산가스 매출이 증가세를 나타내고 있는 상황입니다.

 

- 원가율 또한 하락하여 영업수익성 또한 크게 개선된 모습. 환경사업부문은 다소 부진하나 주력부문에서 긍정적 시그널이 나타나고 있고, 효율적인 내부관리를 통해 실적 개선해 나가고 있는점 긍정적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6. 보라티알 - 마켓컬리 관련주

[기업개요]

- 파스타, 올리브오일, 토마토소스 등 가공식품을 수입하여 유통하는 식자재 수입 유통 전문기업으로 이탈리아, 스페인 등의 40여개 가공식품 제조사로부터 720여 가지의 식자재들과 식료품들을 수입하고 있습니다.

 

- CJ 프레시웨이, 신세계푸드 등 국내 총 1,900여개 업체에 공급. 이태리 식자재 분야의 선두주자로서 다년간 축적된 레시피 등을 바탕으로 신규사업인 HMR 식품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보라티알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0.7% 증가, 영업이익은 93.7% 증가, 당기순이익은 343.6% 증가하였으며, 유가공품, 파스타류, 오일류 등의 매출이 증가함. 영업이익 급증과 더불어 금융자산처분이익 증가하였습니다.

 

- 외환차손 감소 등으로 인해 순이익 또한 크게 증가하였으며, 주요 고객의 매입 품목 중 수입 가공식품의 비중은 10% 미만으로 신선식품으로의 품목 확대를 통한 매출 증대 계획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7. 이씨에스 - 마켓컬리 관련주

[기업개요]

- Enterprise Communication Solutions사업의 오랜 경험을 기반으로 고객성공 영역과 디지털워크플레이스 영역을 주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 고객성공 영역은 기존의 컨택센터 인프라 부문, 고객경험 부문, 상담사 경험 부문, ROI 부문, 관리 부문, 세일즈/마케팅 부문, 자동화 부문, 컴플라이언스 부문으로 구성, 디지털워크플레이스 영역은 Digital Work 부문과 영상회의 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씨에스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4.2% 증가, 영업이익은 8.7% 증가, 당기순이익은 13.7% 증가하였으며, 사업분야는 전문 특수화된 분야로서 제품을 판매하는 영업과는 차별화되어 있습니다.

 

- 다년간의 기술영업에 의한 컨설팅 능력이 요구되고 있으며, 구축형 SI 사업 뿐 아니라 관리형 서비스를 위한 ETaaS(ECS Technology As a Service)를 제공하여 시장의 요구에 맞는 최적의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8. SK네트웍스 - 마켓컬리 관련주

[기업개요]

- 동사는 국내외 네트워크와 물류능력을 기반으로 석유제품 중심의 에너지 유통, 휴대폰 중심의 정보통신 유통, 글로벌 무역업을 영위, 렌터카, 자동차 경정비 등의 Car Biz.사업, 주방가전 및 환경가전 렌탈 사업 등의 성장사업과 워커힐호텔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정보통신사업은 자회사인 SK네트웍스서비스를 통하여 SK텔레콤 및 SK브로드밴드의 네트워크망 운용, 통신시스템 장비 유통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SK네트웍스 주가 차트

 

[기업실적]

- 중고차 매각이익 증가와 매직의 렌탈 계정 증가, Trading 사업부 Item 단가 상승 등으로 인해 2021년 연결기준 매출액은 전년 대비 3.7% 증가하였으며,  영업이익의 경우 렌탈 사업의 지속 성장으로 인한 증가가 있었습니다.

 

- 지속 되는 COVID-19의 영향으로 호텔 사업부 실적 부진으로 19억원 감소하였으며, 계속사업 손익개선 및 북방동업 회수 등 중단사업당기순이익 증가 효과로 연결당기순이익은 전년 대비 614억원 증가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오늘은 마켓컬리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팜유 관련주 TOP6

팜유는 팜 나무의 열매를 쪄서 압축 채유해 만든 식물성 유지로 팜유는 식용유, 가공식품 제조에 쓰이는 것은 물론 화장품, 세제, 바이오디젤 등의 원료로 들어간다고 합니다. 세계 최대 팜유 수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주식(관련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곡물 관련주 7종목  (0) 2022.05.16
차량용 반도체 관련주 TOP6  (0) 2022.05.16
풍력 관련주 TOP6  (0) 2022.05.10
니켈 관련주 7종목  (0) 2022.05.09
식량 관련주 7종목  (0) 2022.05.0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