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풍력 관련주 TOP6

by 원칙을지키자 2022. 5. 10.
반응형

정부는 해상풍력 산업의 발전을 촉진시키기 위한 지도의견 등 관련 정책을 제정하고 있으며, 무엇보다 해상풍력 발전기 설치량의 큰폭 증가 및 모듈제조 기술력의 향상을 위한 장려정책을 제정했다고 합니다.

 

환경보호 및 친환경 에너지원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며 풍력발전 산업도 빠르게 발전하고 있으며, 육상풍력은 지형적 제한과 환경 및 소음 문제 등으로 인해 일부 제한이 있으나 해상풍력은 이러한 제한사항으로부터 보다 자유롭다는 장점을 지니고 있는데요.

 

향후 보다 적극적으로 신에너지, 특히 해상풍력의 비중을 증가시킬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해당 시장의 동향을 예의주시할 필요가 있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풍력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씨에스베어링 - 풍력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의 주요사업은 풍력용 베어링 제조로, 블레이드와 로터를 연결하고 지지하는 역할을 하는 피치 베어링과 수평축 풍력 발전기의 요 시스템 중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 요 베어링을 주력 제품으로 생산하고 있습니다.

 

- 글로벌 풍력 터빈 기업인 GE에 14년 이상 베어링을 공급, Vestas, Siemens-Gamesa 등 글로벌 메이저 풍력 터빈 제조사와 협업을 통해 고객사 다변화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씨에스베어링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7% 감소, 영업이익은 94.8% 감소, 당기순이익 적자전환되었으며, 동사는 원가 경쟁력이 좋은 베트남 공장에서 생산비중을 늘리고 있습니다.

 

- 추가적인 생산 설비를 확장하고 있음. 향후 풍력시장을 선도할 고부가가치 제품인 해상풍력용 대형 베어링 개발에 주력중이며 고객사 다변화 연장선상으로 Enercon, Nordex-Acciona와 협업 시작단계에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2. 씨에스윈드 - 풍력 관련주

[기업내용]

- 씨에스윈드는 풍력발전 설비 및 제조, 관련 기술 개발, 강구조물 제작 및 설치, 풍력발전 관련 컨설팅 및 지원서비스 사업을 영위, 최근 시장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하여 해상풍력 및 하부구조물생산업체 ASM Industries를 인수하여 하부구조물 사업에 본격적으로 진출하였습니다.

 

- 동사는 미국, 유럽, 호주 시장의 폭발적인 풍력 타워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과감한 설비투자 및 인력채용을 통해 생산능력을 대폭 증가시키고 있습니다.

 

씨에스윈드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4.2% 증가, 영업이익은 3.5% 증가, 당기순이익은 114.5% 증가하였으며, 시장의 성장에 대응한 생산설비 증설, 신규고객사 추가, 수주증가 등으로 매출이 증가하였습니다.

 

- 동사는 Vestas, SGRE, GE 등 주요 글로벌 풍력발전기 업체와의 전략적인 관계 구축을 통한 장기적인 공급계약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수주를 위한 영업 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3. 삼강엠앤티 - 풍력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의 고성공장은 약 13만평 면적으로 국내 최대 규모의 선박용 블록 제작 공장임. 메가블록을 생산할 수 있는 최적의 여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 동사의 플랜트사업부문은 플랜트 구조용 후육강관을 자체 제작하는 일관생산체계로 경쟁사 대비 원가 및 생산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삼강엠앤티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7.7% 증가, 영업이익은 9% 감소, 당기순이익 적자전환되었으며, 매출 증대에도 불구하고 원가구조 악화되며 영업이익 감소하였습니다.

 

- 당기순이익은 종속회사인 삼강에스앤씨의 영업적자로 유형자산 손상차손이 907억원 발생하며 당기순이익 적자로 전환되었으며, 2020년 발효된 IMO2020은 물론 향후 강화되는 환경규제에 따라 선박 수리개조 시장 또한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4. 동국S&C - 풍력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해상풍력 및  기타 신재생에너지사업의 미래지향적인 제품별 대응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동사 및 종속회사는 신재생에너지부문(Wind-Tower 외), 건설부문(풍력발전단지 건설 외), 철강부문(칼라강판)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풍력발전기용 WIND-TOWER의 판매 및 해상풍력 하부구조물 사업으로 이익을 극대화하고, 기존 및 신규 수요에 원활하게 대응하고 있습니다.

 

동국S&C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8.5% 증가, 영업이익은 72.1% 증가, 당기순이익은 381.9% 증가하였으며, 생산설비는 제21기 당기말 기준 신재생에너지 부문은 95,212 Ton의 생산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 38,677 Ton의 생산실적(가동률: 40.62%)을 기록했으며 철강부문의 경우 169,200 Ton의 생산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동사의 매출액은 당기말 연결기준 378,776 백만원을 기록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5. 유니슨 - 풍력 관련주

[기업내용]

- 지배기업의 풍력사업부문은 풍력발전기 등의 제조 및 판매와 풍력발전단지의 건설 및 유지보수를 주요 영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 타워사업부문은 풍력발전용 타워 등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영업으로 하고 있으며, 국내 최초로 750㎾ 기어리스형 풍력발전시스템 개발, 2MW, 2.3MW 및 4.2MW, 4.3MW 풍력발전시스템을 개발하여 세계시장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유니슨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6.7%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손실은 94.5% 감소하였으며, 당기 매출은 1500억원으로 전기대비 87% 증가하였으며, 영업이익은 50억원으로 전기대비 흑자로 전환되었습니다.

 

- 세계 풍력발전 시장은 비교적 안정적인 성장세를 지속할 전망이며 2021년부터 2025년까지 누적설치량 기준으로 연평균 9% 증가하는 등 비교적 안정적인 성장세를 지속할 전망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6. 태웅 - 풍력 관련주

[기업내용]

- 태웅의 단조사업부는 풍력, 조선, 발전, 플랜트, 산업기계 등의 산업군을 영위함. 금형을 사용할 수 없는 규격이 크고 표준화되지 않은 제품을 주문생산 방식으로 생산/공급하고 있습니다.

- 제강사업부에서 생산되는 잉곳 및 라운드블룸은 단조사업부로의 공급을 우선적으로 실시 하고 있으며, 생산성 안정화, 품질확보 및 거래처개발 등을 병행하여 실시 하고 있습니다.

 

태웅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6.4% 감소, 영업이익은 292.3%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되었으며, 2019년 대비 산업분야별 매출액 증감률은 조선 -9%, 풍력 0.9%, 발전 -4%, 산업플랜트 -28.9% 산업기계 -16.7%  기록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신규 사업으로 제강사업부를 설립했으며, 제강사업부의 설립으로 단조사업의 수익성 제고 및 일관생산체제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오늘은 풍력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리튬 관련주 TOP5

최근 리튬 배터리 기업 주가가 상승세를 달리면서 눈길을 끌고 있으며, 전기차 시대가 본격화하면서 리튬 투자 수익은 계속 뛸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석유·가스 가격이 급등하면서 전기차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주식(관련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차량용 반도체 관련주 TOP6  (0) 2022.05.16
마켓컬리 관련주 8종목  (0) 2022.05.11
니켈 관련주 7종목  (0) 2022.05.09
식량 관련주 7종목  (0) 2022.05.09
시멘트 관련주 TOP5  (0) 2022.05.0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