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니켈 관련주 7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2. 5. 9.
반응형

테슬라는 브라질의 거대 광산업체 발레와 전기차 배터리 원재료로 쓰이는 니켈을 장기 거래하기로 계약하고 올해 초부터 공급받기 시작했으며, 테슬라는 채굴한 니켈을 캐나다 내 발레의 정제소에서 가공해 사용한다고 합니다.

 

테슬라는 배터리의 3대 핵심 원재료인 리튬·니켈·코발트 광물 업체별로 복수 업체와 장기 공급 계약을 맺고 안정적인 공급체계를 확보했습니다.

 

테슬라가 배터리 제조사라는 중간 단계까지 건너뛰고 자체 공급망까지 갖추면서 상대적으로 영세한 소재 업체 수급망에 의존하는 한국 배터리 제조사가 생산 경쟁력에서 뒤질 수 있다는 우려도 나오고 있는데요.

전기차 수요가 급증하면서 원재료 확보 경쟁이 치열해지고, 니켈 등 일부 핵심 원재료 가격은 수십 배씩 급등하는 추세라고 하는데 오늘은 니켈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황금에스티 - 니켈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일반강에 비하여 물, 공기, 화학약품 등에 대하여 반영구적인 수명을 지니고 있고, 인장강도의 팽창계수 등이 우수하여 타철강제품에 비해 내식성, 내열성, 내산성 등에 있어 우수한 합금강을 제조하고 있습니다.

 

- 스테인레스는 산업설비의 기초소재이자 국가 기간산업의 근간소재로서 식품, 화학, 반도체, 자동차, 기계, 플랜트, 건설 등 다양한 분야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황금에스티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2% 증가, 영업이익은 73.3% 증가, 당기순이익은 78% 증가하였으며, 2022년 스테인리스/철강 시장은 반덤핑관련 문제로 일부 수입에 어려움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 2022년 니켈 가격의 변동폭이 커질것으로 예상되는바 경영환경이 날로 악화, 동사는 내부 원가 경쟁력을 강화하고 제품 다변화를 통한 수익 모델 창출로 위기에 대처하고 스테인리스/철강 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2. 유에스티 - 니켈 관련주

[기업내용]

- 유에스티는 30년을 이어온 노하우에 새로운 설비도입을 더하여우수한 품질의 파이프를 생산하고 있으며, 1/4"부터 54"사이즈의 스테인리스 파이프및 튜브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 자동화포장기를 설치하여 우수한 품질에 맞는 완벽한 포장으로스테인리스 파이프를 공급하는 국내 스테인리스 파이프의 리더로 산업전반에 널리 쓰이는 배관용 및 수도용 스테인리스 파이프 부터 기술집약 산업에 쓰이는 고순도 파이프까지 생산하고 있습니다.

 

유에스티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30.2% 증가, 영업이익은 29.7% 증가, 당기순이익은 16.1% 증가하였으며, 동사와 같이 스테인리스에 다양한 규격의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서는 초기설비투자비와 인증획득기간이 신규업체의 진입장벽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 스테인리스강관은 수요산업군이 다양하고, 기초소재로 사용되고 있어서 경기변동 또는 계절적요인에 의한 수요변동이 적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3. 티플랙스 - 니켈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세아창원특수강으로부터 원재료인 스테인리스 봉강을 안정적으로 조달받아, 기계, 선박, 플랜트,  반도체 등 전방산업에 필요한 부품소재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 스테인리스 후판사업 및 특수금속 소재인 티타늄, 니켈합금 사업에도 진출하여 석유화학, LNG, 담수화설비 등에 산업용 소재를 공급하며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티플랙스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32.9% 증가, 영업이익은 258.6% 증가, 당기순이익은 270.1% 증가하였으며, 매출 증가 대비 원가율 및 비용 절감으로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모두 증가하였습니다.

- 희소금속 분야는 IT, 자동차 부품, 의료, 화학 등 신소재분야의 수요 증가와 태양전지, 신소재 나노융합 등 신성장 산업의 정부지원 등으로 수요 증가세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4. 현대비앤지스틸 - 니켈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상 현대자동차 그룹에 속한 계열회사로서 현대자동차 그룹에는 동사를 포함한 국내 55개의 국내계열회사가 소속되어 있습니다.

 

- 현대비앤지스틸은 스테인리스 냉연강판을 생산하는 제조업체로 스테인리스 강판의 매출액 비중이 전체 매출액의 약 95%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현대비앤지스틸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5.8% 증가, 영업이익은 168.4% 증가, 당기순이익은 195.7% 증가하였으며, 2021년 국내 스테인리스 시장은 호황이였음. 반덤핑 관세 부과 결정, 원자재 가격 상승 기조에 스테인리스 가격이 인상되었습니다.

 

- 코로나19로 침체된 주요 수요 산업의 회복세에 따라 판매량이 증가함. 글로벌 경기 회복, 2차 전지 수요 등을 고려하였을 때 완만하게 우상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5. 동국알엔에스 - 니켈 관련주

[기업내용]

- 제철, 제강 및 기타 공업로용 내화물 제품을 생산할 목적으로 동국산업로부터 인적분할 후 설립된 회사로서 최초설립은 1974년 내화물을 전문으로 생산하는 창원요업(주)로 출발하여 1998년 동국산업(주)와 합병하였다가 2004년 분할 설립되었습니다.

 

- 동국알앤에스는 마산과 김해 및 해외현지법인에서 연간 78천톤 규모의 제강용 내화물 생산시설과 연간 30천톤 규모의 철강 생산시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동국알엔에스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1% 증가, 영업이익은 4.5% 감소, 당기순이익은 20.2% 증가하였으며, 매출은 상승했으나 원가율 및 각종 비용 부담으로 영업이익은 감소하였습니다.

 

- 그러나 지분법손익이 큰 폭으로 증가하여 당기순이익은 증가함. 동사의 당분기말 기준 각 사업부문별 매출 비중은 내화물부문이 70%, 스틸부문이 30%를 차지하고 있으며, 국내외 매출 비중은 국내 매출 88%와 국외수출 12%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6. KG케미칼 - 니켈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건설소재와 비료의 제조 및 판매를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감수제, 유지제, 혼화제 등 건설관련 화학소재사업과 친환경 유기질비료, 천연성분 작물보호제, 미생물 제재, 친환경 농자재 등의 생명농업사업을 전개 중입니다.

 

- KG케미칼의 연결기업은 사업의 성격에 따라 7개 부문(화학, 에너지, 전자결제, 미디어 및 금융, 교육사업, 요식업, 기타)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KG케미칼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3.8% 증가, 영업이익은 92.3% 증가, 당기순이익은 72.3% 증가하였으며, 철강부문의 매출 지속 확대되고 있으며, 전자결제부문 및 미디어/금융부문 등의 꾸준한 성장으로 매출액 및 수익성 향상된 모습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 매출에서 비교적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전자결제 부문에서의 신규 사업 진행과 제휴 활동의 성공여부가 향후 추가적인 실적 상승의 포인트로 판단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7. 유니온머티리얼 - 니켈 관련주

[기업내용]

- 파인세라믹 중 자기적 기능을 이용한 페라이트 마그네트, 절삭공구, 내열성을 이용한 전자레인지용 Magnetron Stem, 수도밸브용 Disc 등 부품소재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종속회사인 유니온툴텍주식회사와 유니온툴텍공구(유)은 호환성공구의 제조와 판매, 유니온머티리얼베트남(유)는 페라이트 제조와 판매를 영위, 페라이트 부문의 주요매출처는 Bosch, Brose, Valeo 등 세계유수의 전장업체들과 삼성, 엘지전자 등 가전업체로 구성되고 있습니다.

 

유니온머티리얼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6.5%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되었으며,  매출은 상승했으나 원가율 상승으로 영업이익 적자전환되었습니다.

 

- 기존 파인세라믹 제조기술을 접목하여 다양한 신규 ITEM 제품화를 시현시키기 위한 준비 중이며, 고체산화물연료전지 및 전력반도체 모듈 부품 개발 등을 통해 신재생에너지 및 친환경자동차 분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오늘은 니켈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LNG 천연가스 관련주 7종목

미국 CNBC는 뉴욕상업거래소(NYMEX)에서 헨리허브 천연가스 선물가격은 장중 한때 9% 이상 상승, 100만BTU(열량단위)당 8.169달러까지 치솟았다고 보도했는데 이는 세계 금융위기 당시인 2008년 9월 이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주식(관련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켓컬리 관련주 8종목  (0) 2022.05.11
풍력 관련주 TOP6  (0) 2022.05.10
식량 관련주 7종목  (0) 2022.05.09
시멘트 관련주 TOP5  (0) 2022.05.09
LNG 천연가스 관련주 7종목  (1) 2022.05.0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