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팜유 관련주 TOP6

by 원칙을지키자 2022. 4. 23.
반응형

팜유는 팜 나무의 열매를 쪄서 압축 채유해 만든 식물성 유지로 팜유는 식용유, 가공식품 제조에 쓰이는 것은 물론 화장품, 세제, 바이오디젤 등의 원료로 들어간다고 합니다.

 

세계 최대 팜유 수출국인 인도네시아는 식용유와 식용유 원료물질 수출 중단을 결정해 국제 식용유 가격을 더 치솟게 하고, 줄줄이 식료품 물가상승으로 이어질 것이란 우려가 나온다고 하는데요.

 

인도네시아는 세계 팜유 시장 공급량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인도네시아가 식용 팜유 수출 중단을 결정함에 따라 당장 미국 시카고 거래소의 콩기름 거래 가격이 4.5% 올랐다고 합니다.

팜유 국제 가격 급등과 우크라이나 사태로 인도네시아가 식용유 파동을 겪고 있다고 하는데 오늘은 팜유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제이씨케미칼 - 팜유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친환경 신재생 에너지인 바이오디젤(BD100), 바이오중유를 제조하여 정유사와 발전사 등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바이오디젤 제조 업계 최초로 2012년 10월에 인도네시아 동부 칼리만탄에 위치한 오일팜 플랜테이션 농장을 인수하였습니다.

 

- 동사의 매출은 국내 정유사 및 발전사를 통한 내수시장에서 발생하고 있으며, 2013년 7월에 미국 환경보호청에 등록하여 여러 차례 수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제이씨케미칼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6.1% 증가, 영업이익은 125.8% 증가, 당기순이익은 372.2% 증가하였으며, 원료 정제시설 완비로 저가 원재료 가공을 통한 원료의 다변화가 가능해졌고, 바이오중유 제조 용량이 대폭 증대되어 효율성이 증가하였습니다.

- 동사는 바이오중유를 울산에 소재한 신항공장에 금속 및 고산가 원료 등을 정제하는 설비에 2018년부터 투자하여 2020년 현재 최상의 바이오중유 제품을 생산하여 발전사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2. LX인터내셔널 - 팜유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의 사업부문은 크게 에너지/팜(석탄, 석유, 팜 등), 생활자원/솔루션 부문(화학, 헬스케어, 전자부품 등), 물류 부문(해상운송, 항공운송 등)으로 구분되고 있습니다.

 

- 산업재/솔루션 부문에서 중동, CIS 및 동남아 시장을 중심으로 사업을 확대하여 프로젝트에 대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으며, 에너지/팜 부문은 중국 내몽고에 위치한 석탄화공플랜트의 지분을 인수하여 비료 사업 및 Trading에 참여 중입니다.

 

LX인터내셔널 차트

 

[기업실적]

- 물류 부문은 운임 상승과 물동량 증가로 꾸준히 성장하고 있고, 고정비 부담도 감소하였으며, 자원 부문은 석탄과 팜 판가 상승으로 전망치를 크게 상회하는 영업이익을 기록하였습니다.

- 물류 부문에서 매년 1500억 원 규모로 해외 거점을 마련하고 IT시스템도 구축해 석탄 비중을 중장기적으로 낮출 계획으로 LG에서 분할되는 LX홀딩스의 자회사로 편입된 동사는 친환경, 헬스케어 등 미래 유망분야로의 신사업 추진에 속도를 낼 계획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3. 포스코인터내셔널 - 팜유 관련주

[기업내용]

- 대우의 무역부문의 인적분할을 통해 설립되었으며, 2010년 8월 포스코가 한국 자산관리공사 등으로부터 지분 68.2%를 취득하여 최대주주가 되었으며, 2017년 포스코 P&S의 철강 등 사업부문을 흡수 합병하였습니다.

 

- 2020년 4월 철강 가공사업을 물적 분할함. 수출입업, 중개업, 자원개발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철강, 비철금속, 화학제품, 자동차 부품, 기계, 선박 및 플랜트, 전기전자, 곡물, 원유 등이 주요 품목입니다.

 

포스코인터내셔널 주가 차트

 

[기업실적]

- 철강 시황 호조에 기반한 판매량 증가와 철강 가격 급등으로 철강 트레이딩 사업부의 실적이 급증하여 3분기 누적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56.4% 증가하였습니다.

 

- 상반기 다소 부진했던 미얀마 가스전 실적은 코로나19로 지연됐던 페이즈 2 투자가 본격 개시됨에 따라 정상화가 기대되며, 관계기업투자 처분이익, 투자 손상차손 환입 등으로 영업외 수지가 개선되었습니다.

 

- 호주 E&P 전문회사 세넥스 에너지 인수에 성공하면 에너지 부문의 장기적인 실적 개선도 기대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4. 대상홀딩스 - 팜유 관련주

[기업내용]

- 대상㈜로부터 인적 분할하여 설립되었으며 사업부문은 대상㈜에 존속시키고, 투자부문만 분리한 순수지주회사로 현재 7개의 자회사를 편입, 자회사의 자금 및 업무 지원, 컨설팅, 연구 및 기술개발과 경영정보의 제공, 경영상담업 등으로 정하고 있습니다.

 

- 대상홀딩스는 그룹 차원의 정책 및 전략을 개발하여 자회사 간의 시너지 효과와 경영효율을 극대화하는데 주력함으로써 수익성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 중입니다.

 

대상홀딩스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5% 증가, 영업이익은 18.5% 감소, 당기순이익은 39.3% 감소하였으며, 식품사업은 동남아시아 법인을 바탕으로 현지화를 더욱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 미주, 유럽 등도 현지 시장에 진입하고자 K-FOOD 투자를 확대하고 있어 추가적인 성장이 기대되며, 비슷한 매출흐름을 보이고 있으나, 원가 상승으로 인해 수익성이 악화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5. 삼성물산 - 팜유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1938년 설립되었으며 2015년 삼성물산과 제일모직을 합병하였으며, 건설/상사/패션/리조트/급식·식자재 유통/바이오산업을 아우르는 Global Business Partner 및 Lifestyle Innovator로 더욱 성장해나가고 있습니다.

 

- 삼성물산의 매출 비중은 21년 말 상반기 기준 건설부문 33.2%, 상사부문 49.3%, 패션부문 5.3%, 리조트 부문 1.5%, 급식/식자재 유통 6.7%, 바이오 부문 4.1%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삼성물산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2.1% 증가, 영업이익은 44.6% 증가, 당기순이익은 77.6% 증가하였으며, 건설부문에서의 대규모 일회성 비용 발생으로 영업이익이 일시적으로 하락하였습니다.

 

- 비건설 부문에서 기대를 상회하는 호실적 달성하여 3분기 누적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개선세 유지하고 있으며, 3분기 누적 수주는 국내외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수주하며 8.7조를 기록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6. 누보 - 팜유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2007년 5월 23일 설립되어 비료, 유기농업자재 연구개발 및 제조, 판매를 주력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증권신고서 제출일 기준 비즈 아그로, Nousbo USA Inc., Shanghai Maobo International Trading Co., Ltd 등 3개의 연결대상 종속회사가 있으며, 2022년 3월 4일 스팩 합병을 통해 코스닥시장에 신규 상장하였습니다.

 

누보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별도기준 매출액 467.3억 원, 영업이익 11억 원, 당기순손실 57억 원을 기록, 동사가 영위하는 사업은 크게 국내 비료, 유기농업자재 사업과 골프장 조경사업, 해외 농식품, 농자재 수출 사업으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 사업다각화를 위해 2008년 골프장 조경사업에 진출함. 화학비료 시장은 연평균 1.9%씩 성장하였으나 농업인구의 감소 및 고령화 등으로 성장에 한계성이 있음. 그러나 꾸준한 개발로 판매량은 증가 추세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오늘은 팜유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성공 투자하세요. 감사합니다.

 

 

밀가루 관련주 TOP6

한국농촌경제연구원의 해외곡물시장정보에 따르면 올해 초 t당 279달러 수준이던 국제 밀 가격은 지난 15일 기준 405.5달러로 치솟았다고 합니다. 밀 등 주요 원자재 수입이 막히고 있으며, 칼국숫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주식(관련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동제약 주가 전망  (0) 2022.04.24
식용유 관련주 7종목  (0) 2022.04.23
GS글로벌 주가 전망  (0) 2022.04.23
보성파워텍 주가 전망  (0) 2022.04.21
한신기계 주가 전망  (0) 2022.04.2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