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GS글로벌 주가 전망

by 원칙을지키자 2022. 4. 23.
반응형

GS글로벌 주가가 급등세를 보이며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데 유럽연합(EU)이 오는 8월부터 모든 형태의 러시아 석탄 수입을 금지한다고 밝혀 GS글로벌에 대한 기대감이 반영되고 있습니다.

 

GS글로벌은 지난 2017년 GS에너지와 인도네시아 석탄 생산광 지분을 구매한 바 있어 관련주로 거론되고 있으며, 인도에서 석탄 부족으로 대규모 정전사태가 발생했다는 소식이 주가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풀이된다고 하는데요.

 

GS글로벌 주가 차트

GS글로벌 일봉 차트

GS글로벌이 석탄호재로 급등하고 있습니다. 2022년 2월 말 단기 하락추세를 돌파하며 상승을 시작하였습니다. 최근 하락추세를 돌파한 주식들이 좋은 흐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GS글로벌은 4월 11일 강력한 저항라인을 거래량을 증가시키며, 깔끔한 장대양봉으로 돌파를 해 좋은 모습을 보였으며, 저항라인 돌파로 이제 하단라인은 지지라인으로 작용하였습니다.

 

주가가 다시 조정을 주었지만 하단 지지라인을 훼손하지 않고 다시 급등하였습니다. 개인적으로 저항라인을 저렇게 돌파하는 양봉을 상당히 좋아하는데 주식이 강하게 가는 패턴중 하나입니다.

 

GS글로벌 수급은?

출처: 키움증권

GS글로벌의 수급은 4일연속 외국인, 기관의 양매수로 주가가 급등하는 상당히 좋은 수급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최근 주가가 상승할때 개인이 주도하는 수급도 있으나 개인적으로 GS글로벌의 수급은 완벽해 보입니다.

 

물론 보여지는 수급이 100% 맞는건 아니겠으나, 주식 차트를 대응할때 참고할 필수적인 자료이니 항상 수급을 체크하는 습관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GS글로벌의 기업내용은?

GS글로벌은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트레이딩 사업 외에도 수입차 PDI서비스, 하역ㆍ운송, 항만운영 등의 물류 사업과  화공장치 및 복합화력 장치 제조사업, 자원개발 등 신규사업 투자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트레이딩 사업은 소비재 보다는 철강, 석유화학 등 산업재 비중이 높습니다.

GS글로벌의 기업실적은?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7.2% 증가, 영업이익은 8.4% 감소, 당기순이익은 67.5% 증가하였으며, 에너지 사업 부문은 기존 HRSG제작부문 영업력 강화를 위해 신규 고객사 발굴, 기술협약 등을 지속 추진하고 있습니다.

 

GS글로벌은 Value-chain 확대 등의 사업고도화를 통해 종합상사의 주체성을 드높이고, 차세대 성장을 주도할 미래사업 육성 등 사업영역 및 수익성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합니다.

출처: 키움증권

 

GS글로벌은?

전력 부족으로 대규모 정전사태가 발생한 인도가 대량의 석탄을 긴급 수입한다는 소식에 GS글로벌 등 석탄 관련주들의 주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인도의 전력난은 석탄 공급 부족이 원인으로 꼽히는데 인도는 전력의 70%를 석탄 화력발전에 의존하고 있으며,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사태 이후 원자재 가격이 급등함에 따라 인도는 석탄을 구하는데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합니다.

 

인도의 석탄 매장량은 세계 4위지만 수요가 워낙 많아 세계 2위에 달할 정도로 수입을 많이 하고 있으며, 여기에 올해 이상 고온까지 겹치면서 인도의 전력 수요가 크게 늘었는데요.

 

인도에서 전력 소비가 가장 많고 부유한 주로 알려진 마하라슈트라주, 구자라트주, 타밀나두주는 조만간 석탄 1050만t(톤)을 긴급 수입할 예정으로 석탄 관련주 들이 주목을 받고 있으며 GS글로벌은 오도네시아 석탄 생산광 지분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GS글로벌 주가 차트(주봉)

GS글로벌 주봉 차트

GS글로벌이 2021년의 고점을 역대급 거래량을 동반해 돌파를 시원하게 한 모습으로 계속 급등하고 있습니다. 수급도 최근 외국인, 기관들이 연속 양매수를 하며 좋은 흐름을 이어가고 있어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GS글로벌은

한국자원정보서비스에 따르면 CFR 동북아 유연탄은 지난해 4월 23일에는 톤당 84.41달러였지만 지난 15일에는 톤당 236.7달러를 기록하며 가격이 약 2.8배 상승했다고 합니다.

 

GS글로벌은 GS에너지와 함께 지난 2017년 매장량 약 1억4000만톤 규모의 인도네시아 BSSR 석탄광 지분를 각각 , GS글로벌 5%, GS에너지 9.74% 총 14.74%를 약 4천500만 달러에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해 석탄 관련주로 분류가 되는데요.

 

인도의 전력의 70%는 석탄을 이용한 화력발전에 의해서 생산되고 있으며,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원자재 가격이 올라가면서 인도와 함께 스리랑카 등 개발도상국에서 석탄을 수급하는데 큰 어려움이 발생해 GS글로벌이 수혜를 입을 것으로 판단되고 있습니다.

 

최근 GS글로벌의 주가 상승은 최근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해 원자재 가격이 상승하면서 GS글로벌에 대한 관심이 증폭됐기 때문으로도 풀이되고 있습니다.

 

GS글로벌 주가 차트(월봉)

GS글로벌 주가 차트

GS글로벌의 월봉 패턴은 삼각수렴 패턴에서 돌파해 50%가 넘는 큰 상승을 해 기대감을 높이고 있으며, 거래량까지 역대급 거래량을 기록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삼각수렴 패턴을 상당히 좋아하는데 확률적으로 가장 확률이 높은 패턴으로 다른 종목들 중에서도 삼각수렴의 모습을 한 종목들이 보인다면 관심을 갖고 삼각수렴의 하단에서 매수를 고려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GS글로벌이 주가가 최근 급등하였지만 2009년부터 하락을 해 천원대도 깨져 동전주까지 갖던 주식입니다. 현재 급등했지만 고점에 비하면 아직 멀어보이는데 호재를 바탕으로 더 상승하기 기대해 보겠습니다.

 

- 종목 추천이 아닙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감사합니다 -

반응형

'주식(관련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식용유 관련주 7종목  (0) 2022.04.23
팜유 관련주 TOP6  (0) 2022.04.23
보성파워텍 주가 전망  (0) 2022.04.21
한신기계 주가 전망  (0) 2022.04.21
대장암 관련주 TOP6  (0) 2022.04.2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