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보성파워텍 주가 전망

by 원칙을지키자 2022. 4. 21.
반응형

보성파워텍은 전력산업 기자재 생산업체로 원자력발전소 공사에 필요한 철골을 납품하고 있어 원전 관련주로 꼽히고 있으며, 대통령직인수위원회가 원자력 발전소의 계속운전 신청 기한 확대를 추진한다고 해 급등하였습니다.

 

원자력 발전소 계속운전 신청기한 확대로 새 정부에서는 총 18기의 원전에 대한 계속운전 신청이 가능해지며, 현행 설계 수명 만료일 2~5년 전에서 5~10년 전까지로 앞당기는 방안을 제안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보성파워텍 주가 차트

보성파워텍 일봉 차트

보성파워텍은 3월 초 강력한 저항라인을 갭으로 거래량도 급증시키며 상승 후 좋은 흐름을 유지했었는데요. 3월 25일 고점에서 어제까지 급락하였으나 3월 8일 갭상승 전 가격의 지지를 바탕으로 다시 급등하였습니다.

 

보통 갭상승을 하고나면 조정을 줄때 갭을 확인하러 오는 경우가 많은데 보성파워텍도 정확히 갭을 확인한 후 급등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오늘은 거래량도 급증하며 좋은 흐름을 보였으나 20일 이동평균선에서 저항을 받는 모습입니다.

 

보성파워텍 수급은?

출처: 키움증권

보성파워텍은 최근 3일연속 외국인이 매수를 하며 좋은 흐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기관의 매수가 없어 좀 아쉬운 수급이였는데 앞으로 외국인과 기관의 매수를 체크해가며, 대응을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보성파워텍 원전 호재는?

현행 제도하에서는 원전 계속운전을 위해서는 설계수명 만료일로부터 2년에서 5년전 사이에 안전성평가보고서를 제출하고, 원안위 심사를 거쳐 10년마다 계속운전 허가를 받아야 한다고 합니다.

 

현 정부 들어서는 '탈원전 정책'에 따라 월성1호기 조기 폐쇄, 고리2호기 신청 지연 등이 빚어지며 계속운전 허가를 받은 원전이 없었는데요.

 

대통령 인수위는 후속 원전에 대해서는 미리 신청해 원안위의 심사를 받고 계속운전 허가 여부가 결정될 수 있도록 서류 제출 시기를 앞당기기로 해 보성파워텍 등 원전 관련주들이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원전 사업자인 한수원 입장에서는 원안위가 더 일찍 계속운전 여부를 확정하고 설비 개선 등을 진행하면 안정적인 사업 추진이 가능하고 합니다.

 

새정부가 들어서 제도가 개선된다면 새 정부 임기 중에 계속운전을 신청할 수 있는 원전은 당초 계획했던 10기보다 8기 늘어 총 18기로 기대를 모으로 있습니다.

 

보성파워텍 주가 차트(주봉)

보성파워텍 주봉 차트

 

보성파워텍은 2022년 2월말 하락추세를 갭으로 돌파를 하고 급등을 했는데요. 여기서 주목할 부분은 보성파워텍이 2021년 조정을 받을때 완벽히 삼각수렴을 모습을 보였다는 겁니다.

 

가장 확률이 높은 패턴으로 저렇게 주식차트가 만들어진다면 하단을 손절잡고 대응이 가능한데요. 사실 하단이 깨질 확률보단 상승할 확률이 훨씬 높고 수익률도 손절하고는 비교가 불가할 정도로 높아 개인적으로 제일 좋아하는 패턴입니다.

그리고 저렇게 삼각수렴의 하락추세를 돌파할때 갭으로 돌파를 했는데 이렇게 강력한 저항을 갭으로 넘는다면 추격이 가능한 패턴이라고 생각합니다.

 

요즘 주식시장의 트렌드는 주식패턴매매 확률이 상당히 높은데요. 다른 주식들도 이렇게 삼각수렴을 하고 있는 주식이 보인다면 과감히 대응을 하는 것도 좋습니다.

 

 

미국도 원전 재가동

원전이 이번 제도가 개선된다면 2034년, 2035년 설계수명이 종료되는 한빛 3·4호기, 1차례 계속운전 10년에 더해 2차 계속운전 신청이 가능한 6기가 포함된다고 합니다.

 

새 정부에서 신청 가능한 18기 원전 중 문제가 없는 원전은 그대로 갈 수 있기 때문에 생태계가 훨씬 나아질 것이며, 미국의 경우 수명 연장을 2번 연기해 80년까지 한 것만 6개가 넘는다고 하는데요.

미국 정부가 경제력이 떨어져 폐쇄 위기를 겪고 있는 원자력 발전소 살리기에 나서면서 보성파워텍등 원전 관련주들의 주가를 자극하고 있는 듯 보이고 있습니다.

 

미국 정부가 저탄소 전력 생산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서 경제성이 낮아 폐쇄 위기에 처한 원전를 재가동하는데 60억달러(약 7조 원)의 예산을 투입할 것으로 알려졌기 때문으로 풀이된다고 합니다.

 

보성파워텍 월봉 차트

보성파워텍이 새정부의 원전에 대해 적극적인 추진과 미국의 재가동 이슈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월봉차트를 보면 2018년 2021년의 저항 고점을 장대양봉으로 돌파를 하며, 좋은 흐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보성파워텍의 주식차트를 보면 지지라인은 이제 명확해 보이는데요. 이제 저항라인은 크게 없어 주가의 상승이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보성파워텍의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종목추천은 아니니 참고만 해주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주식(관련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팜유 관련주 TOP6  (0) 2022.04.23
GS글로벌 주가 전망  (0) 2022.04.23
한신기계 주가 전망  (0) 2022.04.21
대장암 관련주 TOP6  (0) 2022.04.20
KG케미칼 주가 전망  (0) 2022.04.2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