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한신기계 주가 전망

by 원칙을지키자 2022. 4. 21.
반응형

한신기계는 대통령직인수위원회가 설계수명 만료를 앞둔 원자력발전소의 계속운전 신청 시기를 최대 5년 앞당기기로 해 25.87% 급등하는 모습을 보이며, 신고가를 경신하기도 했습니다.

 

탈원전 백지화를 추진하는 윤석열 정부가 원자력발전소 18기의 수명 연장을 추진하고 있어 원전 비중이 늘어날 것이란 기대에 국내 원전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한신기계 주가 차트

한신기계 일봉 차트

한신기계가 원전 수명연장 호재를 바탕으로 급등하였습니다. 3월초 5천원대의 강력한 저항을 거래량을 증가시키며, 깔끔하게 돌파한 후 쉬지않고 두배이상 급등하며, 기대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최근 주식시장이 어려운 가운데 원전 관련주들은 강한 흐름을 유지하고 있는데요. 그리고 저항라인을 돌파한 주식들이 강한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하락추세에 있는 주식보다는 저항을 돌파하거나 하락추세를 돌파한 주식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한신기계의 수급은?

출처: 키움증권

오늘 한신기계는 강한상승을 했는데 외국인, 기관이 쌍끌이 양매수를 보여주며, 급등하였습니다. 특히 외국인의 연속매수가 좋아보입니다.

앞으로 외국인의 수급을 체크해 가며 매매 대응을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한신기계의 기업내용은?

한신기계는 한신기계제작소로 설립되었으며, 한국거래소에 주식을 상장하였으며, 피스톤 타입과 스크루 타입 등 전 기종을 생산해 공급하는 국내 유일 업체로 1985년 올리스 공기 압축기를 최초로 개발하였습니다.

 

2020년 연결 매출액 기준 공기압축기 업계 1위 기업으로 영업지역은 전국 소재 기업들중에 산업자동화업체, 정유업체, 제철업체 등이 주요 고객이며, 산업전반에 고루 분포하고 있습니다.

 

 

한신기계의 기업실적은?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2% 증가, 영업이익은 12.4% 감소, 당기순이익은 9.9% 감소, 매출액은 소폭 증가했으나, 판매비와관리비 증가율이 더욱 크게 나타나며 수익성이 악화, 영업이익이 감소하였습니다.

 

한신기계의 공기압축산업은 고도의 산업용 로봇과 의료기기, 원자력까지 광범위한 분야에 이용되는데, 산업자동화가 이루어짐에 따라 향후 수요가 계속 증가할 전망이라고 합니다.

 

출처: 키움증권

 

원전 계속운전 제도 개선방안 발표로

원전주의 동반 급등은 윤석열 정부가 임기 내 원전 계속운전 신청기한을 확대한다고 발표한 영향으로 풀이되고 있는데 대통령직인수위원회 과학기술교육분과는 이러한 내용의 `원전 계속운전 제도 개선방안`을 발표했다고 합니다.

인수위는 원자력안전위원회등과 논의해 원전 계속운전 신청 시기를 현행 설계수명 만료일 2~5년 전에서 5~10년 전으로 앞당기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는데요.

 

전날 발표에 따르면 이렇게 하면 새 정부 임기 중에 계속운전을 신청해 수명을 늘릴 수 있는 원전이 최대 18기에 이르게  되어 원전 관련주에 수혜가 기대되고 있어 오늘 한신기계는 20%가 넘는 강한 상승을 하였습니다.

 

한신기계 주가 차트(주봉)

한신기계 주봉 차트

한신기계는 2021년 쌍봉 패턴을 만들고 기간조정 및 가격조정을 받았으나 2022년 3월 강력한 고점을 깔끔한 장대양봉으로 돌파를 하며, 신고가를 경신하고 있는데요.

 

특히 이렇게 신고가를 경신하는 주식은 목표가를 정하지 않고 계속 끌고 가는 전략이 가장 좋습니다. 3월 돌파한 양봉의 중심을 기준으로 손절라인만 설정하고 대응하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신고가를 경신하면 저항매물대가 없기 때문에 하늘높이 날아가는 모습으로 쉽게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는데 위에 차트를 캡쳐해 두셨다가 저렇게 돌파하는 패턴 주식의 초입에서 매수를 한다면 큰 수익이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한신기계는 

현재 원전을 기존 설계수명 이후에도 계속 가동하려면 설계수명 만료일로부터 2~5년 전에 원안위에 안전성평가보고서를 제출해 심사를 거친 후, 10년마다 계속운전 허가를 받아야 한다고 합니다.

 

인수위는 원전 설계수명 만료일로부터 2~5년 전에 계속운전을 신청하면 원안위의 심의결과에 따라 설비개선에 비용이 선(先)투입돼 낭비되는 경우가 생길 수 있다고 밝혔는데요.

새 정부의 제도 개선으로 현재 가동이 중단된 원전이 재개되는 일도 가능할 전망인데 다른 나라 현황을 참고해 10년 주기로 한 번 연장하고 안정성이 확보되면 2번 연장하는 방안을 생각한다고 합니다.

 

한신기계 월봉 차트

 

마치며..

한신기계는 새정부의 원전 제도 개선호재를 바탕으로 신고가를 경신하며 급등 중입니다. 사실 한신기계를 지금현재 추격은 무리라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주식시장이 어려운 가운데 특정 패턴의 종목들이 돌아가면서 급등하고 있는데 상승의 초입에서 매수해야 큰 수익을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항을 돌파한 양봉을 기준으로 대응을 하고 최소한 하락추세를 돌파한 주식에서 기회를 잡아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어려운 시장에서 좋은 결과를 내시길 응원하겠습니다.

 

- 종목 추천이 아니며, 참고만 해주세요. 감사합니다. - 

반응형

'주식(관련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GS글로벌 주가 전망  (0) 2022.04.23
보성파워텍 주가 전망  (0) 2022.04.21
대장암 관련주 TOP6  (0) 2022.04.20
KG케미칼 주가 전망  (0) 2022.04.20
원익IPS 주가 전망  (0) 2022.04.1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