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일동제약 주가 전망

by 원칙을지키자 2022. 4. 24.
반응형

일동제약의 주가 급등은 코로나19 치료제 기대감으로 풀이되고 있으며, 일동제약은 일본 시오노기제약과 함께 코로나19 치료제 후보물질 'S-217622'를 공동개발하고 있으며 임상 3상을 진행중이라고 합니다.

 

증권가는 리오프닝 상황에서 치료제가 필수라는 점에서 일동제약에 대해 긍정적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복용편의성을 가진 코로나19 치료제가 저렴한 가격으로 출시된다면, 매력적인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하는데요.

 

일동제약 주가 차트

일동제약 주가 차트

일동제약은 60일이동평균선을 지켜내며, 반등에 성공하였으며, 금요일 코로나 치료제 기대감으로 24% 넘는 큰 상승을 하였습니다.

일동제약의 주가 밴드가 4월 13일 갭하락 장대음봉으로 급락하였으나 다시 밴드안으로 추세복귀를 노리고 있는데요.

밴드안으로 추세복귀를 한다면 안정적인 주가의 흐름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판단이 되고 있습니다.

 

일동제약의 수급은?

출처: 키움증권

일동제약은 외국인 기관이 양매수를 진행하는 좋은 수급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추세가 이탈했기 때문에 추세복귀를 하려면 외국인, 기관의 매수가 필수적으로 판단이 되고 있습니다.

일동제약의 기업내용은?

동사는 의약품, 의약품 원료, 건강보조식품 및 특수영양식품의 제조 및 판매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으며, 동사는 아로나민 류, 사미온, 후루마린 등의 기존 주요 의약품의 국내 매출을 유지ㆍ확장하고 있습니다.

 

동시에 향후 동남아시아 및 일본수출에 전력을 기울일 예정이며, 동사의 편두통 치료제인 Lasmiditan은 개발사인 일라이릴리와 라이센스인 계약을 통해 국내 및 아세안 8개국 판권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일동제약의 기업실적은?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되었으며, 매출 감소 및 원가, 고정비 부담으로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모두 적자전환하였습니다.

동사는 글로벌 퍼스트 인 클래스 신약 개발을 위해 R&D조직을 개편 및 확충하고 대대적으로 투자를 확대하고 있으며, 당뇨치료제 후보물질 IDG16177은 독일에서 임상1상에 돌입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일동제약은..

일동제약이 일본 시노기제약과 공동 개발 중인 경구용 코로나19 치료제에 대한 기대감으로 주가 급등 현상이 나타나고 있으며, 여기에 미국 정부에 납품될 수 있다는 소식도 영향을 준 것으로 풀이되고 있습니다.

해당 치료제는 오는 5~6월 중 일본에서 '긴급사용'을 획득해 상용화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으며, 이에 개인투자자들 사이에서 국산 1호 코로나19 치료제가 될 수 있다는 기대감이 있다고 합니다.

 

관련 업계에 따르면 미 정부는 일본 제약사 시오노기로부터 코로나19 치료제를 구매하는 방안을 논의한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일동제약과 시오노기제약이 공동개발한 치료제는 5일에 걸쳐 30정을 복용해야 하는 화이자의 치료제보다 더 적은 양을 필요로 하는 것으로 전해졌다고 합니다.

 

일동제약의 주가 차트(주봉)

일동제약 주가 차트

일동제약은 주봉 차트로 보면 밴드내에서 움직이고 있으며, 2022년 4월 언더슈팅이 나왔으나 다시 밴드안으로 진입하였습니다.

글로벌 신약 개발회사로...

일동제약은 글로벌 신약 개발회사로 체질 개선에 드라이브를 걸고 있으며, 연구개발(R&D)에 역량을 집중하고 해외 사업에 힘을 싣는다고 합니다.

 

오픈 이노베이션(개방형 혁신) 해외 업체들과 공동 연구 개발을 진행해 상업화 확률을 높이거나, R&D 성과를 기술수출로 연결해내는 전략을 추진할 것으로 보인다고 하는데요.

 

일동제약은 조직 개편을 통해 글로벌 사업본부를 신설했으며,  해외 사업과 동시에 강화하는 것이 R&D로 회사는 제네릭(복제약) 중심이었던 사업 구조를 신약 중심으로 재편한다고 합니다.

현재 일동제약이 개발중인 파이프라인은 코로나19(COVID-19) 치료제 후보물질을 비롯해 10개가 넘고 연구개발을 전문으로 하는 계열사들이 개발중인 파이프라인을 합하면 20개 이상이라고 합니다.

 

일동제약 주가 차트

일동제약은 2021년 12월 긴 박스권에서 벗어나는 장대양봉을 시작으로 급등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전고점을 돌파해 저항매물대가 없어 가볍게 날아가는 모습이 시원해 보이네요.

 

개인적으로 제일 좋아하는 패턴인데 돌파양봉 후 조정을 줄때 전고점 지지라인에서 매수를 하면 상승할 확률이 상당히 높은데 손익비는 상당히 커 항상 전고점을 돌파하는 주식에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마치며,

오늘은 일동제약의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봤는데 일동제약의 주가 추세는 상당히 좋습니다. 지지라인을 설정 후 대응한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것으로 판단이 되고 있습니다.

 

R&D 강화와 해외 사업 확대가 추후 신제품 개발과 매출 확대로 이뤄질지 관심이 쏠리고 있는데 앞으로 추세를 유지해 가며 상승하길 기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주식(관련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두 관련주 TOP6  (0) 2022.04.25
두산에너빌리티 주가 전망  (0) 2022.04.24
식용유 관련주 7종목  (0) 2022.04.23
팜유 관련주 TOP6  (0) 2022.04.23
GS글로벌 주가 전망  (0) 2022.04.2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