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상화폐

이오스 코인 시세 및 전망(진화하는 플랫폼)

by 원칙을지키자 2021. 5. 24.
반응형

오늘은 이오스 코인 시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오스 코인은 지난 2018년 6우러 14일 공식 메인넷 런칭이 완료되면서 독자적인 플랫폼을 구축하는데 성공함.

이오스 코인은 안정적이고 , 안전하고, 확장 가능한 블록체인의 구축과 운영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구축된 진화하는 플랫폼으로 공공 및 민간 기관뿐만 아니라 더 광범위한 개발자가 보다 빠르고, 구성 가능하며 오픈 네트워크와 민간 기업의 성장에 적합한 블록체인 프로토콜임.

이오스사진
출처: 이오스 홈페이지 캡처

 

이오스코인은 비트코인과 다른 3세대 암호화페로 2017년 6월 26일 최초발행되었는데 자체 암호화페 거래소를 설립하겠다는 발표를 하며 시장의 관심을 끌었지만 시세는 다른 코인들과 같이 큰 하락을 하고 있습니다.

 

위임지분증명, DPOS라는 개념을 갖고 만들어져 쉽게 보자면 1세대 암호화폐인 비트코인과 같이 채굴 경쟁을 할 필요가 없어서 전력량에 문제에서는 보다 자유로워 에너지를 덜 사용하는 코인으로 이해 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오스는 수백개의 CPU코어 또는 클러스터를 통해 계정, 인증, 데이터베이스, 비동기 통신, 애플리케이션의 스케즐링 을 제공하며, 이에 따라 초당 수백만 건의 트랜잭션 처리 능력을 갖추며, 수수료가 없고 빠르고 쉽게 애플리케이션을 개발 할 수 있는 블록체인 아키텍처 기술을 가지고 있음.

 

이오스 코인 시세 일봉차트

이오스코인의 시세는 4월 중순이후 5천원대에서 18,000원대까지 큰 급등을 하였으나, 5월 12일 최고점을 찍고 현재 4월 급등전의 시세로 돌아간 모습으로 안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천당과 지옥을 짧은 시간에 다녀온 느낌인데요. 코인의 이런 변동성은 원칙없는 투자자들에게는 대응이 힘들어 보이는 데요. 코인을 매매하실때 꼭 대응이 가능한 원칙을 만드셔서 대응하시길 바랍니다.

 

주식같은 경우는 기업의 가치를 평가해서 여러가지 전략으로 대응을 할수도 있고 아니면 정말 좋은 기업이란 생각이 들면 장기투자로 수익이 가능한데 코인은 사실 가치를 평가하기 힘들기 때문에 손익비가 큰 원칙을 만들어서 무조건 대응을 해야지 살아남는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이오스 코인 시세 차트

지금의 이오스 코인 시세는 정말 중요한 자리에 와 있는것 같습니다. 가장 강력한 지지라인에 걸쳐 있는 모습인데 추세자체가 하락추세로 하락의 각도도 가파르기 때문에 버티는 전략보다는 전 저점 손절로 대응 하시는게 유리해 보입니다.

 

개인적으로 이렇게 큰 하락각도에서는 섣불리 매수를 진입하는 것 보다는 차트의 시세가 안정을 찾은 모습을 확인한 후 진입하시는게 좋은 전략으로 보입니다. 원칙이 중요한데 이오스코인의 시세가 오늘 양봉으로 마무리 된다면 그 양봉의 이 깨지면 손절하겠다는 마인드로 접근하시는게 좋아 보입니다.

 

급등할때의 코인의 시세에서 고점을 맞추는게 의미가 없듯이 급락을 할때의 저점을 에상하는 것도 마찬가지기 때문에 이런 흐름에서는 보수적으로 접근하시기 바랍니다.

 

이오스시세 4시간 차트

이오스 시세 4시간 차트입니다. 전략은 2가지인데, 일봉에서 전 저점을 손절 잡고 매수 진입, 아니면 4시간 차트에서 추세돌파 확인후 조정시 매수하는 전략입니다.

 

하락각도가 클때는 사실 전 저점을 손절잡고 매수진입하면 확률상 전 저점이 깨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다면 단기 추세를 돌파한 시세를 확인한 후 매수진입을 하는 전략을 세울수가 있는데 후자가 더 유리해 보이기는 하나 둘다 보수적으로 접근하는게 좋아 보입니다. 

 

사실 코인이나 주식이나 저는 개인적으로 추세가 강하게 유지되고 있을때만 진입하는 스타일인데 경험상 하락추세에서 수익을 내려고 적극적으로 매매하려고 하면 할수록 손실이 증가하는데 지금은 모든 코인들이 매수를 하고 싶은 가격에 와 있는데 이런 분위기의 시장에서는 쉽게 수익을 주지 않을거라 생각되기 때문에 매매횟수를 줄이고 자신이 정한 원칙중에 확률이 높은 자리에서만 진입하는게 유리하기 때문에 관망하면서 기회를 노리시길 바라며, 왠만하면 시장이 좋아질때까지 기다리시길 바라겠습니다.

 

이오스코인 특징

  1. 이오스코인 플랫폼은 업계 최고의 트랜잭션 속도와 1초 미만의 블록 시간 지연 속도를 제공하며, 미션 크리티컬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함.
  2. 퍼블릭, 프라이빗, 허가 또는 무허가 블록체인의 인프라 구축, 실행 가능한 스마트 계약을 통해 사용자 정의 프로그래밍 가능한 거버넌스 및 비즈니스 로직을 구현함.
  3. 광범위한 교육 및 인증을 통해 끊임없이 확장되는 제품, 기능 및 툴 세트에 엑세스하여 기술을 한단계 끌어올릴수 있음.
  4. 우수한 데이터 무결성이 가능한 엔드투엔드인증으로 보안 및 컴플라이언스에 중점을 두고 있음.

 

오늘은 이오스 코인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봤습니다. 현재 코인들의 하락추세가 이어지고 있는데 언제까지 계속될지는 모르겠으나 쉽게 저점을 판단할수 있는 가격은 아니라는 생각이 듭니다,

 

사실 누가 가격을 예측하겠습니까.... 가격을 예측한다는 건 정말 미련한 짓이라고 생각하는데 한가지 방법은 최소 일봉상 20일선을 돌파한는 모습을 보일때 까지 기다리는게 가장 좋은 전략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60일선까지 돌파해준다면 베스트겠지요. 

 

하락추세에서는 손실을 최소화 하고, 상승추세에서 수익을 극대화하는 것이 투자자가 해야할 최고의 대응일 텐데요. 코인시장이 없어지지 않는다면 분명 다시 기회는 올것 입니다. 그 동안 자신만의 원칙을 만드셔서 변동성이 심한 코인시장에서 성공투자 하세요. 감사합니다.

NFT(대체불가능한토큰)관련주 6종목

 

NFT(대체불가능한토큰)관련주 6종목

오늘은 NFT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NFT란 대체 불가능한 토큰으로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해 GIF, JPG, 비디오 등의 디지털 파일에 대한 소유권을 증명할 수가 있으며, 위조 및 변조

lovekase.tistory.com

미국 비트코인 ETF 승인 이슈, 비트코인 전망

 

미국 비트코인 ETF 승인 이슈, 비트코인 전망

캐나다는 2021년 북미에서 최초로 비트코인 ETF, 이더리움 ETF 승인까지 허용했으며, 브라질도 비트코인 ETF 두 종류 출시를 승인했는데 미국은 비트코인 EFT승인을 언제할까요? 최근 미국 증권거래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