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상화폐

쎄타퓨엘(TFUEL), 쎄타토큰(THETA) 시세 및 전망(6월 메인넷예정)

by 원칙을지키자 2021. 5. 29.
반응형

오늘은 6월 메인 넷이 예정되어 있는 쎄타퓨엘, 쎄타토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쎄타(THETA) 메인넷 3.0
"메인 넷은 블록체인 네트워크 시스템 운영을 통해 디지털 화폐 생성뿐 아니라 다른 디앱(Dapp)을 탄생하게 하는 기반을 제공해 독자적인 생태계를 구성하는 것을 의미함"

출처: 쎄타 홈페이지 캡처

쎄타퓨엘 & 쎄타토큰의 메인 넷 3.0이 6월로 예정되어있습니다. 

가상화폐의 일정 중 가장 중요한 일정으로 꼽히는 메인 넷은 블록체인과 관련해 자주 등장하는 단어죠. 쎄타 홈페이지에도 첫 페이지에 메인 넷 오픈한다는 내용이 있는데 그만큼 블록체인 기분 기술한 보유한 코인들은 강조를 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메인넷을 갖는 것은 어렵다고 하는데요. 글로벌 대형 거래소들은 상장 기준 중 하나로 메인 넷 구축 여부를 꼽는다고 하는데 그만큼 기술력을 인정받았다고 할 수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쎄타퓨엘(TFUEL) 시세 일봉 차트

쎄타 퓨엘의 시세 일봉차트입니다. 비트코인을 비롯한 다른 코인들은 추세가 다 무너지며 급락한 차트의 모습이 많은데 쎄타퓨엘의 시세차트는 6월 메인넷이 대기하고 있어 그런지 몰라도 차트가 아직 추세가 유지가 되고 있는 모습입니다.

쎄타퓨엘의 차트만 봐서는 좋아 보이는 차트입니다. 역시 주식이든 코인이든 호재가 대기하고 있을 때는 그 기대감 때문인지 급락보다는 추세가 수렴을 하는 모습을 보이는 경우가 많은데 쎼타의 차트의 모습도 삼각수렴의 모습으로 보이고도 하네요.

 


 쎄타(THETA)

분산화된 비디오 전송기술을 위해 만들어진 새로운 네이티브 블록체인이며, 다중 BFT 합의와 Aggregated Signature Gossip Scheme, 자원 지향적인 마이크로 페이먼트 풀 등의 혁신적 기술 스트리밍 생태계.

쎄타는 장기적이고 지속 가능한 인센티브 메커니즘으로, 비디오 전송에 이해관계자들을 참여시키는 완전히 분산화된 생태계이며, 쎄타는 유일한 엔드 투 엔드 플랫폼이자 새로운 블록체인이며 차세대 피어투피어 아키텍처임.

출처: 쎄타 홈페이지 캡처

 

사용자에 의해 작동되는 분산화된 P2P 영상 전송과 새로운 네이티브 블록체인

  1. 쎄타 퓨엘로 보상받는 시청자
    시청자들은 여분의 대역폭을 공유하면서 네트워크 참여에 대한 보상을 받을 수 있음.
  2. 끊김 없는 고품질 영상 스트리밍
    분산화된 P2P 네트워크는 스트리밍을 전 세계 곳곳에 효율적으로 전달함.
  3. 비디오 스트림 전송 비용 감소
    비디오 플랫폼들에게는 기존의 고비용의 인프라 대신 혁신과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이 필요함.
쎄타의 라이브 파트너사

출처: 쎄타 홈페이지 캡처

오픈소스 플랫폼

  1. 오픈소스 네트워크 & 프로토콜
    모든 개발자와 파트너들이 쎄타 네트워크 위에서 개발할 수 있도록 개방되어 있음.
  2.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 (Dapps)
    비디오 플랫폼과 콘텐츠 제공자들이 시청자를 위한 맞춤형 대입을 만들 수 있음.
  3. 다양한 콘텐츠 카테고리
    이스포츠, 음악, TV, 영화와 원거리 교육 및 P2P 스트리밍까지 차세대 엔터테인먼트를 지원함.

쎄타퓨엘 시세 4시간 차트

쎄타 퓨엘의 시세 4시간 차트입니다. 삼각수렴 패턴으로 보이는데 6월 메인넷 호재로 전망이 밝은 쎄타퓨엘 추세라인을 돌파할 수 있을까요?

제가 좋아하는 패턴 중 하나로 특히 손절이 확실한 게 마음에 듭니다. 왜냐하면 이 패턴의 장점은 수렴을 하고 있기 때문에 이 추세를 벗어나기 전까지는 변동성이 크지 않습니다. 하지만 위든 아래든 추세를 벗어나면 변동성이 커집니다. 즉 손익비가 큰 자리이기 때문에 이 패턴에서만 일정하게 진입한다면 장기적으로 성공할 확률이 높습니다.

 

이 차트에서 진입을 한다면 아래 추세라인 근처에서 진입을 하는 게 유리해 보이며, 아니면 위 추세라인을 돌파를 확인한 후 매수 진입을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대형호재 6월 메인 넷이 예정되어 있기 때문에 상승이 유리해 보입니다. 하지만 그건 가봐야 아는 거기 때문에 무조건이라는 건 없으니 하단 추세라인을 이탈하는지만 보고 대응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개인적인 의견이니 가볍게 넘겨주시고요.

 

쎄타토큰(THETA) 시세 일봉 차트

쎄타 토큰의 시세 일봉차트입니다. 패턴으로만 본다면 하락쐐기형 패턴으로 보이는데 쎄타퓨엘과 쎄타토큰 중 매수를 한다면 쎄타 퓨엘의 패턴이 더 좋아 보입니다. 

 

쎄타 퓨엘, 쎄타 토큰도 일정한 추세의 패턴에서 움직이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 아무래도 메인 넷 호재의 영향을 받고 있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저는 원칙 매매를 주로 하는데 일정한 진입하는 편입니다. 가장 중요한 건 자신의 원칙 중 확률이 높은 1~2가지 패턴에서 일정하게 진입하는 겁니다. 원칙을 만드는 건 정말 쉽습니다. 하지만 그걸 지키는 게 쉽지 않은 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매매 횟수는 많으면 많을수록 확률이 떨어지기 때문에 진입은 정말 확률이 높은 곳에서만 진입하는 습관이 중요하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변동성이 심한 코인 시장 자신에게 맞는 원칙이라는 무기로 성공 투자하시길 바랍니다.

 

"투자 추천이 아니며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으니 참고만 해주세요."

 

트론 코인 시세 및 전망 (콘텐츠 기반 플랫폼)

이오스 코인 시세 및 전망(진화하는 플랫폼)

퀀텀 코인 시세 및 전망 (하이브리드 블록체인 플랫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