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상화폐

퀀텀 코인 시세 및 전망 (하이브리드 블록체인 플랫폼)

by 원칙을지키자 2021. 5. 27.
반응형

퀀텀 코인 시세 및 전망

 

오늘은 비트코인, 이더리움의 장점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퀀텀 코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최초 발행 : 2017년 3월                          블록 생성 주기: 2분

 

시가총액: 1.3조원(21년. 5.26일)               합의 프로토콜 PoS

 

퀀텀 코인 시세 일봉차트

퀀텀 코인 시세 일봉 차트의 모습입니다. 가장 중요한 지지라인이 깨지며 불안한 모습을 보였지만 반등에 성공하며 상승을 하고 있습니다. 저 자리가 진 바닥일까요? 

 

코인들이 큰 하락을 하였지만 지지라인에서 반등을 시도하는 코인들이 지금은 많이 보이네요. 다시 바닥을 확인하러 오겠지만 앞으로 퀀텀 코인이 다시 상승추세로 복귀하기를 기대해 보겠습니다.

퀀텀코인 중요지지라인에서 반등?

퀀텀 코인 소개
퀀텀은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각각의 장점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 플랫폼

퀀텀 코인의 핵심 기술은 Account Abstraction Layer로, 이는 비트코인의 결제 시스템(UTXO)과 이더리움 버츄얼 머신(EVM)을 연결하는 기술로 빠른 속도 처리와 스마트 계약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출처: 퀀텀코인 홈페이지

원래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은 결제를 처리하는 방식이 달라 호환이 어려운데, 퀀텀은 이를 해결해 하이브리드를 만드는 데에 성공했다고 합니다. 이를 통해 퀀텀 코인은 안정성과 확장성이라는 가치를 모두 담을 수 있다고 하는데 기술력은 인정해 줘야 하는 코인이라고 생각합니다.

 

퀀텀 토큰은 이 플랫폼의 탈 중앙화앱(DAPP)과 스마트 컨트랙트를 실행하는 연료로 쓰입니다.

퀀텀 코인 4시간 차트

퀀텀 코인의 4시간 차트입니다. 긴 추세 하락 끝에 드디어 단기 추세를 돌파한 모습입니다. 여기서 바로 위로 쏠지 아니면 조정을 주고 바닥을 다시 확인 후 다시 상승을 이어갈지 모르겠으나 그대로 안정을 유지하고 있는 모습은 좋아 보입니다.

 

퀀텀 코인의 저항라인은 2만 원대에 형성되어 있으며, 지지라인은 12천 원대에 형성이 되어 있는 걸로 보이는데 아직은 하락 추세를 완전히 벗어났다고 볼 수 없기 때문에 매매 시 방망이를 짧게 잡고 대응이 필요해 보입니다.

 

퀀텀코인 시세 4시간 차트

비트코인을 비롯해 다른 알트코인들도 현재는 급락에서 어느 정도는 벗어난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 이제 우리가 기대를 해봐야 할건 비트코인ETF 승인 여부라고  생각합니다. 

 

비트코인 ETF모멘텀이 남아 있기 때문에 어느정도 안정을 찾고 다시 한번 급등을 해주길 기대해 보겠습니다.

퀀텀 코인 특징

 

1. 퀀텀은 이더리움의 Account 모델이 아닌 비트코인의 UTXO 모델을 EVM과 결합함으로써, UTXO모델의 여러 장점을 취합니다. UTXO는 거래를 검증하는 게 더 간편하고, 7년이 넘는 기간 동안 비트코인 시스템으로 운영되며 안정성과 보안이 증명되었다고 합니다.

2. 퀀텀에서는 이더리움 플랫폼에서처럼 스마트 컨트랙트가 사용되며, 기업들은 고유 토큰을 만들고 블록체인을 운영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주로 쓰는 계약들을 쉽게 스마트 컨트랙트로 치환되게 하고, 산업별 특성에 맞춘 계약 양식을 제공하는 등의 서비스를 통해 스마트 컨트랙트가 다양한 산업에서 광범위하게 활용될 수 있도록 합니다.

 

출처: 퀀텀코인 홈페이지 캡처



3. 비트코인의 UTXO모델 위에서 퀀텀의 코드가 사용되면서, 스마트 컨트랙트를 라이트 월렛에서 사용하는 게 가능해졌습니다. 이 라이트 월렛은 모든 모바일 기기에 설치될 수 있고, 이와 마찬가지로 다른 DAPP들도 모바일에서 이용될 수 있다고 합니다.



4. 퀀텀 토큰은 최대 발행량의 51%가 ICO로 분배되었고, 20%는 개발자들에게, 나머지 29%는 플랫폼의 발전을 위해 남겨질 것입니다. 4년 후, 유보된 코인들은 모두 사용되어 커뮤니티에 환원될 것이라고 합니다. PoS이기 때문에 매년 1%씩 인플레이션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퀀텀 코인 시세 주봉 차트

퀀텀 코인 시세 주봉 차트입니다. 주봉으로 보니 퀀텀 코인이 상장 후 엄청난 상승을 했었는데 엄청 긴 시간 동안 바닥권에서 횡보를 했었네요. 

 

이렇게 차트를 보고 있으니 퀀텀 코인의 가격이 상당히 매력이 있다고 느껴집니다. 중요 자리에서 반등에 성공한 모습으로 보이는데 아직은 주봉상 이동평균선이 우상향을 하고 있으며, 아직은 이동평균선이 훼손되지 않은 모습으로 보이는데 이번 달 찍힌 가격이 저점이 됐으면 좋겠네요.

차트를 보시면 코인이 장기투자는 사실 힘들어 보이고 오직 대응만이 살길이라고 생각하는데 확률 높은 자리에만 대응한다면 가능하지만 원칙을 만드는 건 쉬우나 그걸 지키는 게 어렵기 때문에 대응이라는 것도 훈련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60 이동평균선이 아직 하단에서 버티고 있기 때문에 차트상으로만 보면 이 자리만 지켜낸다면 큰 상승도 가능해 보이는데 하이브리드 퀀텀 코인 어려움을 이겨내고 다시 한번 비상을 응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투자 추천이 아니니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넴 코인 시세 및 전망 ( 비트코인 블록체인 기술 업그레이드)

비체인 코인 시세 및 전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