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상화폐

어거코인 시세 및 전망 - 4만원 돌파 시도

by 원칙을지키자 2021. 7. 25.
반응형

오늘은 4만원 돌파를 시도하고 있는 강한 흐름의 어거코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거코인은 분산화된 예측시장(decentralized prediction market) 을 제공하는 어거 플랫폼에서 사용되는 디지털 자산입니다.

 

어거는 블록체인 기반 미래 예측 베팅 플랫폼에서 발행되는 가상화폐

출처: 네이버뉴스

어거코인의 플랫폼은 중앙기관의 개입 없이 집단 지성에 근거해 예측 시장을 공유하며, 개인이 예측한 결과에 따라 보상으로 토큰을 얻거나 잃는 시스템으로 운영된다고 합니다.

 

어거코인은 2014년 이더리움 플랫폼 기반으로 발행된 최초의 디앱(DApp)가운데 하나로 알려져 있으며, 순위는 113위 개발자는 잭피터슨, 조이크루그 임.

출처: 코인마켓캡 홈페이지

어거코인 활용

어거코인의 분산화된 예측 시장은 여러모델과 시장에 적용될 수 있는데, 경매, 금융, 보험시장 등과도 연결되어 다양한 양상으로 발전할 것으로 기대됨.

- 어거코인은 예측시장에 새로운 지평을 열여 줄 수 있는 토대가 되며, 이전의 예측시장은 중앙 집권 형태로, 정치적이고 법적인 제재에서 벗어날 수 없었음.

- 실제로 가장 큰 규모를 가지고 있던 Intrade.com이라는 예측시장 플랫폼도, 미국의 압력으로 중단된 바 있음.

- 반면, 블록체인 기술은 중앙 서버가 없는 P2P 시스템이기 때문에, 외압으로부터 자유로울 뿐만 아니라, 중앙에 신뢰할 만한 사람이 있어야 할 필요가 없고 예측 시장 내에서 조작이나 실수가 발생할 확률도 희박해짐.
- 기존의 예측시장에서는 참여자들에게 틀린 것에 대한 페널티를 주지 않아서 예측의 정확성이 떨어졌지만, 어거코인은 좋은 정보에 인센티브를 주고, 반대의 경우에는 페널티를 주기 때문에 더 정확한 예측을 할 수 있음.

 

 

어거코인 일봉시세

- 어거코인이 기나긴 하락의 시간을 마치고 반등에 성공한 모습인데, 역시 하락추세에서는 쉽게 매수를 하면 안된다는 걸 이 차트가 알려주는 듯 합니다.

- 결국 투자는 다 똑같다고 생각하는데 상승추세에 있을때 적극적으로 매매에 동참해야 하며, 하락추세에 있을 떄는 관망모드 후 추세가 다시 만들어 질때 적극적인 매수가 필요해 보입니다.

- 특히, 가장 안 좋은 차트의 모습은 추세가 하락으로 전환 되면서 거래량 없이 흘러내리는 차트의 모습이 가장 안 좋은 차트라고 생각을 하는데 2~3개월 어거코인은 거래량 없이 흘러내리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 최근 거래량이 크게 증가하며 추세를 넘어 갔는데 그 후 조정을 거래량 없이 받았으나 추세라인에서 거래량이 다시 크게 증가하면 이틀 연속 급등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어거코인 주봉 시세 차트

- 어거코인의 주봉 시세 차트는 마지막 마지노선을 지켜내며 상승에 성공한 모습입니다.

- 그리고 좋아 보이는 건 중요 저항라인을 역대급 거래량을 동반하며 장대양봉으로 돌파를 시도하고 있습니다.

- 물론 이 장대양봉이 끝까지 유지가 된다면 좋은 흐름으로 연속 될 확률이 높으나 그건 아무도 모르는 거기 때문에 항상 시나리오를 사전에 준비한 후 대응이 필요합니다.

- 개인적으로 코인매매시 제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건 추세가 살아 있을때 적극적으로 매매하자, 거래량 없이 흘러내리는 차트에서는 관망하자, 중요 저항라인을 거래량이 증가하면서 돌파하는 모습에 주목하자 입니다. 이 3가지만 참고해서 매매해도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어거코인 특징

1. 어거코인은 플랫폼에서 활동하기 위해 어거 코인이 꼭 필요한 것은 아니며, 개인들이 예측할 때는 이더리움을 쓰기 때문인데 어거코인는 개인 참여자에게 점수와 같은 개념으로써, 예측에 관한 결과를 입력할 때만 필요한 것입니다. 어거를 많이 가지고 정확한 결과를 발표할수록, 받게 되는 수수료의 양이 늘어납니다.

2. 예측 이후의 과정에서 설정한 기간이 끝나면 실제 결과가 어떤지 확인해주는 심판이 필요한데, 이 역할을 하는 결과입력자는 어거 코인을 가진 사람이어야 하며, 제대로 된 결과를 입력하면 이벤트 입력자와 함께 수수료를 배분받게 되지만, 잘못된 결과를 입력하게 되면 페널티를 받게 됩니다. 이 판단 과정은 다수의 심판이 공동으로 진행합니다.

 

출처: 어거 트위터


3. 결과가 나오면, 이벤트 등록자는 모인 이더리움 수수료의 50%를, 거래자 중 맞은 사람은 어거 코인을, 평판 소유자는 1달 동안 결과의 진실성 판단 후에 이더리움의 나머지 50%를 받거나 20%의 어거를 잃게 됩니다. 이러한 과정으로 어거는 운영이 되고 있고, 미리 크라우드세일로 80%정도 선판매된 어거가 순환 중입니다.

4. 어거 예측시장에서 사용자들은 사건의 결과에 대해 지분을 사는 것으로 자신의 의견을 표현합니다. 이 과정에서 각 결과에 대한 시장가격이 형성되고, 이 가격이 이벤트가 일어날 예측 확률이 됩니다. 왜냐하면, 예측에 대해 투표를 할 때, 지분의 총 가치는 $1로 정해져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드디어 거래량을 크게 증가시키면서 강하게 상승을 하고 있는 어거 코인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코인매매는 항상 시나리오를 사전에 작성해서 대응하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철저한 준비로 확률높은 매매를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