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상화폐

이더리움 클래식 코인 시세 및 전망 - 마그네토 하드포크

by 원칙을지키자 원칙을지키자 2021. 7. 26.
반응형

오늘은 이더리움 클래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더리움 클래식은 이더리움의 하드 포크로 인해 생성된 다른 블록체인에 기초한 디지털 자산으로 이더리움 클래식의 하드 포크는 2016년 7월 20일에 단행되었음.

 

최근 비트코인, 이더리움, 이더리움 클래식, 도지코인 등이 일제히 급등을 하고 있는데, 7월 26일 비트코인은 오전에만 10% 이상의 급등세를 보이며, 추가 상승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뉴스 - 영남일보

 

비트코인, 이더리움, 이더리움 클래식 등 가상자산들이 최근 강세를 보이고 있는데 세계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아마존이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전문가 채용에 나섰다는 보도가 호재로 작용한 것으로 풀이되고 있음.

 

이더리움클래식 마그네토 하드 포크 업그레이드 성공적으로 완료

출처: 네이버뉴스 - 코인리더스

- "이더리움 클래식(ETC, 시가총액 19위)이 마그네토(Magneto) 하드 포크 업그레이드를 성공적으로 완료했다"( 공식 트위터)

- 마그네토 하드 포크는 네트워크 보안과 가스 및 트랜잭션을 최적화하는 이더리움 베를린 업그레이드 등이 포함됨.

- 이더리움 클래식은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ETC 역시 수수료를 절감할 수 있을 전망.

 

이더리움의 초기 모델인 이더리움 클래식은 2016년 7월 20일에 진행된 이더리움의 하드 포크(기존의 블록체인과 완전히 갈려서 호환되지 않는 새로운 블록체인이 형성되는 것)로 새로운 블록체인이 생기면서 탄생했음.

 

이더리움 클래식 코인의 특징

- 블록체인의 중심가치인 "불변성"을 최우선으로 중시함.

- 불변성이란 유효한 거래라면 지워지거나 잊히면 안 된다는 것을 의미함.

- 이더리움 DAO 사태 이후 하드 포크 하지 않고 기존 체인에 잔류한 이유 중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합니다.

출처: 이더리움클랙식 트위터


- 이더리움 클래식은 이더리움의 기존 인플레이션 정책(무제한 발행)에서 비트코인과 같은 고정 공급방식으로 통화 발행정책을 변경함.

- 이더리움 클래식은 최대 발행량이 2.3억 개로 제한되어있고, 총 공급은 약 2.1억 개가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채굴 보상은 500만 블록마다 20%씩 감소합니다.

 

이더리움클래식 일봉 시세 차트

- 이더리움 클래식의 일봉 시세 차트가 드디어 하락 추세를 넘어서는 모습을 보이고 있음.

- 하락 추세와 삼각형 패턴까지 넘어서는 모습이 좋아 보임.

- 아쉬운 점은 어제 분석한 어거 코인과는 다르게 추세를 넘어설 때 거래량이 부족한 것임.

- 하단 강력한 지지라인이 있기 때문에 매매 시 대응이 가능해 보임.

암호화폐 전문 매체 FX스트릿에 따르면 이더리움 클래식이 39.68달러 선을 회복한 뒤, 황소 세력이 이더리움 클래식 가격 상승을 추진하면서 12시간 캔들스틱(candlestick)이 40.93달러에 도달할 것이라고 내다보았다. 이때, 이더리움 클래식이 51.35달러에서 저항선을 형성하고, 최대 40%까지 시세가 상승할 수 있다고 분석했다고 함.

출처: 이더리움클래식 트위터

이더리움 클래식 핵심 가치

스마트 컨트랙트, DAPP을 통한 플랫폼의 확장성

- 이더리움 클래식은 포크 되지 않은 기존의 블록체인을 유지한 것이기 때문에 사용하는 프로토콜이나 기술들은 이더리움과 동일함.

- 이더리움 플랫폼의 핵심인 스마트 컨트랙트와 플랫폼 위에 탈중앙화 앱(DAPP)을 개발할 수 있는 기술은 이더리움 클래식 플랫폼에서도 똑같이 적용됨.

- 현재 이더리움 클래식 플랫폼 위에서 운영되는 코인은 Corion platform(COR), ETCWin(ETC), GeoFunders(GUNS) 등이 있음.

 

이더리움클래식 주봉 시세 차트

- 이더리움클래식 주봉 시세 차트가 의미 있는 자리에서 반등에 성공한 모습을 보이고 있음.

- 추세라인을 바탕으로 매매전략을 세울 필요가 있어 보임.

- 하지만 거래량이 많이 부족하기 때문에 주황색 라인을 돌파할 때 강한 거래량과 장대 양봉 돌파가 포인트로 보임.

 

오늘은 하락 추세를 돌파한 이더리움 클래식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계속된 코인들의 하락 끝에 드디어 코인들이 추세를 넘어가는 긍정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은 반등 구간이기 때문에 따라가는 전략보다는 의미 있는 거래량이 터진 종목을 하단 지지라인에서 안전하게 대응하는 게 필요해 보입니다.

 

변동성이 큰 코인은 예측보다는 확인 매수로 대응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