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상화폐

넴 코인 시세 및 전망 ( 비트코인 블록체인 기술 업그레이드)

by 원칙을지키자 2021. 5. 26.
반응형

오늘은 비트코인 기술을 개량해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블록체인 플랫폼 넴 코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넴 코인 시세 4시간 차트

전 저점까지 깨지며 급락한 넴코인 다시 기술적 반등을 시도하며 단기 추세를 넘을 수 있을까요? 

오늘은 다행히 코인시장이 전체적으로 상승을 시도하며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비트코인도 상승을 하고 있으나 아직 4천만 원대에 머물러 있는데 5천만 원을 넘어 급락한 시세에서 벗어나 안정적으로 움직일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으면 합니다.

넴 코인 시세 4시간 차트

현재 코인들의 시세를 보고 있으면 전체적으로 다 매수하고 싶은 가격적으로 메리트가 있어보이는데 넴 코인도 단기 추세를 넘고 안정적으로 움직여 준다면 한번 진입해 보고 싶은 가격입니다, 손절라인도 명확하죠. 저는 예측 매수보다는 확인 매수에 집중하는 스타일인데 오늘 코인들이 반등을 하고 있는데 전 저점이 순간적으로 깨진 기술적 반등이 아닌 추세를 돌리는 상승이 되길 기대해 보겠습니다.

넴 코인(XEM)

넴 코인은 new economy movement의 약자를 딴 프로젝트이며, 비트코인 블록체인 기술을 개량해 더 성숙해진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일본에서는 국민 코인으로 불리며 스마트 자산 시스템을 지원하는 코인으로 보시면 됩니다.

효율적이고 단순하고 확장이 가능한 새로운 블록체인 기술로 탄생했으며, 이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디지털 자산은 XEM으로 표기되며, 퍼블릭체인과 허가형 프라이빗 체인을 동시에 제공하며, 맞춤형 블록체인을 제작할 수 있다는 것이 큰 특징입니다.

 

넴은 UtopianFuture라는 사람이 NxT 프로젝트에 영감을 받아서 자바로 쓴 플랫폼으로, 처음에는 NxT를 포크 하려다가 계획을 바꿔 독립적으로 개발된 오픈소스 블록체인 프로젝트입니다.

현재 일본 금융기관들에서 NEM의 매력과 잠재력을 보고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있으며, 일본의 상업용 블록체인인 미진에서 넴을 소프트웨어로 활용 중이고, 테크 뷰로사와 드래건 플라이 핀테크사가 일본과 동남아시아 국가들에서 넴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솔루션을 추진하고 있다고 합니다.

 

넴 코인 특징

넴(XEM)에서 블록을 발행하고 수수료를 얻는 것을 '채굴'이 아닌 '하베스팅(harvesting)'이라고 하며, 계정이 처리하는 거래가 많을수록 네트워크에 의한 중요성이 커지고, 따라서 하베스팅 할 수 있는 확률이 상승함.

출처: 넴 홈페이지 캡처

하베스팅의 최소 요건은 10,000 XEM 이상을 보유하는 것으로, 하베스팅은 local과 delegated로 나뉘어 운영되는데, 이 두 방법에는 시스템적인 차이가 있습니다. 한편, 수수료는 처리된 거래액의 0.01%만큼 받게 됨.

 

넴의 인플레이션율은 0%로, 더 추가 발행되는 코인은 없음..

 

넴은 거래 시 복수의 서명을 해야 하는 다중 서명 계정을 지원합니다. 이는 해킹을 비롯한 위험에 대해 보안이 더 강해지는 강점이 있습니다. 이외에도, 노드의 자동 검증 평판 시스템, 메시지 시스템, 네임스페이스, 모자이크 등의 다양한 기능들을 지원합니다.

넴 코인 핵심가치
넴(XEM) 코인이 합의 메커니즘으로 채택한 PoI는 통화 보유량과 거래량에 따라 통화가 발행되는 구조로, PoW와 PoS의 문제점들을 해결함.

PoW는 고가의 채굴 장비가 필요하고, PoS는 사람들이 코인을 보유만 하고 사용하지 않는다면 통화의 유통과 보급에 진행이 없을 수 있다는 문제점이 있는데. 이를 보완하기 위해 PoI에서는 보유량 이외에도 유통 및 보급에 기여해야 이익을 얻을 수 있는 구조를 만들었음.

 

하베스팅 결과의 조작 방지를 위해 계정에 기록된 코인의 잔액뿐만 아니라 거래의 활동을 방정식에 포함함
넴 코인 시세 일봉차트

넴 코인 시세를 일봉으로 보니 하락쐐기형 패턴으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하단의 추세라인만 지켜 준다면 상승이 가능해 보이는 확률이 높은 패턴인데 어떻게 움직일까요? 판단은 아주 간단하다고 생각하는데 하단 추세를 종가상으로 이탈하는지만 보면서 대응을 하면 됩니다.

 

경험상 이렇게 움직일 때는 아래 라인을 이탈하는 모습보다는 추세를 유지하면서 수렴하는 모습으로 움직였던 기억이 훨씬 더 많습니다. 하락쐐기형 패턴은 위에서는 변동성이 크지만 아래로 갈수록 변동성이 적어지며 수렵을 하는데 하단 라인에서 매수 포인트가 나와준다면 좋은 매매 포인트가 될 수 있을 거란 생각이 드네요.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이니 가볍게 넘겨주세요..)

3월 990원대까지 갔었던 넴 코인인데 너무 심하게 급락한 모습입니다. 투자원칙이 없는 투자자분이 계시다면 정말 힘든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을 듯하네요.

 

아마 코인의 고점과 저점을 맞추는 사람은 없을 듯합니다.  사실 코인 매매는 예측 매매보다는 확인매매가 저는 확률이 높다고 생각합니다,

 

 

원칙 매매를 한다면 위 차트와 같이 패턴이 나오는 걸 확인 후 대응하는 게 확률이 높다는 말입니다. 매매 횟수는 많으면 많을수록 확률이 떨어지는데 자신이 차트를 분석한 후 확률이 높은 패턴에서만 진입하는 원칙이 저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넴 코인 시세 주봉차트

넴 코인 시세 주봉차트의 모습입니다. 차트를 보니 중요한 라인에서 눈치를 보고 있는 듯 보이네요. 하락쐐기형 패턴으로 수렴을 하는 모습이 나오고 있는데 이 자리에서의 움직임을 잘 보면서 매매해야 겠습니다.

 

추세가 하락할 때는 수익내기가 더 힘들어지는데 어쩌면 하락 추세에서는 매매를 좀 쉬고 원칙을 만들고 검증하는 시간을 갖고 코인들이 전체적으로 상승추세가 만들어졌을 때 적극적으로 매매하는 게 확률적으로 수익내기가 용이하겠죠. 저도 잘 모르지만 확률적으로만 봤을 때는 그렇습니다. 

 

코인은 급등과 급락으로 변동성이 상당히 심해 멘털을 관리하기가 힘든데 자신만의 확률 높은 매매원칙으로 성공투자하시기 바랍니다.

트론 코인 시세 및 전망 (콘텐츠 기반 플랫폼)

 

트론 코인 시세 및 전망 (콘텐츠 기반 플랫폼)

오늘은 콘텐츠 기반 플랫폼 트론 코인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트론(TRON) 코인 시세 트론(TRON) 코인의 시세입니다. 삼각형 패턴의 전 저점이 깨지며 안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순

lovekase.tistory.com

비체인 코인 시세 및 전망

 

비체인 코인 시세 및 전망

오늘은 물류 서비스 특화 블록체인 프로젝트 비체인 코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세계 최초 5성급 블록체인 서비스 제공업체로 선정되어 전망이 밝은 물류 서비스 특화 블록체인 비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댓글